라게브리오 관련주 정리 (+머크)

라게브리오 관련주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로 머크의 라게브리오를 긴급 사용승인 하였습니다.

라게브리오 관련주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바라는 것은 누구나 다 같은 마음이겠지만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게임체인저가 될 수도 있는 뉴스가 나왔을때 이와 관련되어 어떤 종목들이 탄력을 받을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라게브리오는 머크(MSD)의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입니다. 첫번째 승인은 이미 팍스로비드가 받았고, 두번째로 이 라게브리오가 받은 겁니다.

효과와 부작용은 다른 곳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이 라게브리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아래 관련주들에 묻지마 투자는 하지 마시고, 반드시 관련 기업과 정말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지 직접 확인하시고 투자하셨으면 합니다.

라게브리오 관련주 1 : 삼성바이오로직스

라게브리오 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 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CMO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선발업체들을 추월해서 생산설비 기준으로는 세계 1위의 CMO회사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로 세계 제약회사들과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는데 바로 이 머크와 계약 의향서를 체결하였었습니다. 무려 4,151만 달러 규모입니다.

라게브리오 관련주 2 : HK이노엔

라게브리오 관련주

기존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입니다. 백신 분야에서도 임상 시험을 진행중인 회사인데요.

유명한 생산제품으로는 바로 컨디션, 헛개수 등이 있습니다.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들이죠.

그런데 이 HK이노엔이 왜 라게브리오 관련주가 되었냐면 바로 머그의 백신유통을 담당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머크와 백신 7종에 대해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었죠.

라게브리오 관련주 3 : 지씨셀

라게브리오 관련주

지씨셀은 세포치료제 연구,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특히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기술이전까지 한 회사이죠.

지씨셀은 머크와의 관련기업인 ‘아티바 바이오테라뷰틱스’를 통해서 약 2조원 규모의 세포치료제 기술 수출 계약을 맺었었습니다. 때문에 라게브리오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주가 전망은?

지금 뉴스가 나왔는데도 주가는 그다지 반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특히 바이오/제약 회사들의 연이은 악재로 인하여 관련 업종 종목들이 모두 힘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라게브리오 자체가 팍스로비드 효과의 절반 밖에 미치치 못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히 적은 것 같습니다.(팍스로비드 88%, 라게브리오 30%)

개인적으로는 과연 관련주로써의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주, 테마주 투자의 대안은?

관련주, 테마주 투자가 예전부터 성행하지만 사실 그렇게 많은 수익은 벌지 못하셨을 겁니다. 저 역시도 그랬는데요. 단순 호재만 믿고 투자하는 것은 너무나 단발성이기에 제대로된 기업분석을 하지 않는다는게 제일 큰 문제입니다.

그럼 과연 관련주, 테마주 투자의 대안이 있을까요? 저는 먼저 차라리 인덱스 투자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인텍스 투자는 시장지수를 추종하기에 상당히 심심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레버리지를 더하면 그래도 장기투자시에 확실한 수익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왕이면 우리나라 증시가 아닌 미국 증시를 추종하는 것이 더 안전하겠죠? 제가 추천드리는 국내 상장 ETF는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그냥 맘편하게 꾸준히 매수하실 생각이라면 월배당 ETF하나를 추천드립니다. 미국 상장이며, 최근 상승장과 하락장에서의 퍼포먼스가 다른 커버드콜 ETF를 압도하면서 더욱더 주목을 받게 된 ETF입니다.

이상으로 라게브리오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