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또 500 당첨금 실수령액 및 판매점, 출고율 확인

스피또 500 당첨금 실수령액 및 판매점, 출고율 확인 등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최근 복권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스피또 500

그만큼 많은 분들이 다같이 힘든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도 스피또 1등 당첨의 꿈을 안고 매주 구매를 하고 있는데요, 처음 스피또 구매를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스피또 500 당첨금 실수령액 및 판매점, 출고율 확인 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스피또, 로또 대박의 꿈을 실현시키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면 당첨확률을 적어도 몇 배 이상 올리실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스피또 500 소개

스피또 500 이란?

우리나라는 복권 발행 주체가 정부로 한정되어 있기에 현재 구매 가능한 복권 종류는 로또, 스피또, 연금복권이 있습니다.(온라인 복권도 몇 개 있긴 합니다)

여기서 스피또는 ‘즉석식인쇄복권’으로 당첨자 발표일이 정해져 있는 로또, 연금복권과는 다르게 구매하자마자 바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는 즉석복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또는 500, 1000, 2000으로 나누어져 있고 뒤의 숫자는 1장당 구매금액을 뜻합니다. 참고로 스피또는 로또처럼 번호추천사이트나 이런 것이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에 판매점 어디를 가셔도 차이가 없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스피또에는 명당이라는 개념 또한 없습니다.

스피또 500 구매방법

스피또는 보통 복권가게에서 판매를 하며, 일부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가게 앞에 ‘스피또’ 마크가 있기에 판매점은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스피또 500을 구매하시려면 1장당 500원을 내고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복권 구매시 1인당 한도는 10만원입니다)

스피또는 발표일이 따로 없기에 회차마다 발행을 하며, 모든 회차의 발해한도를 채우면 다음 회차가 발행됩니다.

당첨 확인

스피또는 동전 등으로 가려진 부분을 긁으면 바로 당첨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회차마다 당첨자 선정 게임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긁어서 그림이 일치, 문구가 일치한다던지 하는 식이기에 상당히 쉽습니다. 또한 당첨자가 나오면 바로 ‘동행복권’ 사이트에 당첨내역이 올라오게 됩니다.

스피또 500 출고율 확인

출고율 이란?

스피또는 당첨자 발표일이 없기에 한 회당 회차 발행한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총 발행한도에서 얼마만큼의 수량이 복권판매점으로 출고가 되었는지를 나타내는 것이 ‘출고율’입니다.

출고율이 50%라면 발행한도의 50%만이 복권 판매점으로 나갔다는 얘기이며(다 팔린 것을 의미하는게 아닙니다) 99%라면 발행한도 거의 모두가 판매점으로 나갔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출고율이 100%여도 1, 2 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그 회차의 스피또를 구매하게 된다는 것은 상당히 당첨 확률이 높다는 말이겠죠?

출고율 확인 방법

현재 우리나라 복권 발행사는 ‘동행복권’이며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를 가시면 회차별 출고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메인 홈페이지 첫화면에 표기)

출고율과 남은 당첨매수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출고율을 보고 사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따로 분석 포스팅을 해놨기에 반드시 구매 전 아래 포스팅을 꼭 보시고 조금리아도 당첨 확률을 높이시거나, 1등/2등이 없는 스피또 회차를 구매하는 일은 피하셨으면 합니다.

스피또 500 당첨 실수령액

현재 스피또 500은 1등이 2억원, 2등이 1백만원억원, 3등이 5천원입니다. 각각의 당첨매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피또 500 당첨금

물론 당첨이 실제로 되면 세금을 떼고 아래와 같은 실수령액을 받게 되는데요, 복권이나 경품 등에 적용되는 세금구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1등 당첨 실수령액

1등 당첨시에는 2억원이 당첨금이며, 세금 4천 4백만원을 떼고 실수령액 1억 5천 6백만원을 받게 됩니다.

2등 당첨 실수령액

2등 당첨금은 1백만원이며, 세금은 220만원을 제하고 실수령액 780만원을 받게 됩니다.

3등 당첨 실수령액

3등 당첨은 5천원이며, 세금은 떼지 않습니다.

4등 당첨 실수령액

4등 당첨금은 500원이며 세금은 떼지 않습니다.

구분당첨금실수령액세율
1등2억1억5천6백만22%
2등1백만원780만22%
3등5천원5천원
4등500원500원

당첨금 수령방법

당첨금이 1억이상이라면 (스피또 500 1등 당첨) 동행복권 본사를 방문하셔야 하며,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당첨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미리 방문 예약 필수)

동행복권 본사에서 당첨 확인 후 지정된 NH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지급을 받게 됩니다.

당첨금이 1억원 미만 ~ 5만원 초과시에는 NH농협은행 전국 지점 어디든 방문하시면 됩니다.(당첨복권, 신분증 지참) 고로 스피또 500 2등 당첨이라면 농협으로 가시면 됩니다.

5만원 이하의 당첨은 그냥 복권 판매점에서 현금으로 받으실 수도 있고, 다른 복권으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첨금수령장소준비물
1억 이상동행복권 본사당첨복권, 신분증
1억 미만 ~ 5만원 초과NH농협은행 전국지점당첨복권, 신분증
5만원 이하복권 판매점당첨복권

스피또 2000 출고율 확인 및 당첨 실수령액, 구매방법

스피또 1000 당첨금 실수령액 및 구매방법, 출고율 확인

결론

대박의 꿈을 꾸며

스피또 500은 사실 당첨금이 적기에 제일 인기가 없다고 합니다. 실제 출고율도 낮고, 당첨자도 상당히 늦게 나오는데요.

그래도 뭐 5백원으로 1억원 이상을 받을 수 있기에 잔돈 정도가 남는다면 가끔 구매를 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로또 역시 구매를 하고 있는데요, 로또는 가급적 로또번호 추천사이트를 참고하여 수동으로 같은 번호 5개를 구매합니다.(1등 5개 당첨 노리기 위해)

여러분들도 본인만의 행운번호가 있거나 로또번호 추천 사이트 등에서 확률 높은 번호를 추천 받으시어 1등 당첨 5개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연금복권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1, 2등 동시 당첨 방법도 알 수 있으니 연금복권으로도 같이 대박의 꿈을 꿔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