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오드 관련주 TOP 5개 분석 정리

요오드 관련주 TOP5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러시아의 핵 미사일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요오드 관련주들이 한 번 움직인 상태입니다.

요오드 관련 기사

그러나 실제 러시아에서 핵을 사용할 경우 금융시장을 대공황상태로 치달을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이 가운데에서도 관련 수혜주는 급등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요오드 관련주이지요.(개인적으로는 방산주나 재건 관련주 들도 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요오드 관련주 TOP 5를 추려보았습니다. 투자자는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분명 준비를 한다면 최악의 상황에서도 기회는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오드 관련주 진짜 핵 전쟁과 상관이 있을까?

먼저 이것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왜 러시아가 핵 위협을 할 것 처럼 말하면서 요오드를 구매하고 있는 지요.

요오드와 핵 방사능

핵미사일이 터지게 되면 다량의 방사능이 퍼지게 되는데요, 사실 요오드는 방사성 물질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방사성 요오드는 호흡을 통해 몸으로 들어오게 되며, 이는 갑상선으로 축적이 됩니다.

그러나 종류에 상관없이 요오드가 일정량 이상 몸에 축적되게 되면, 그 이상의 요오드는 더이상 몸에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천연 요오드를 먼저 복용하게 되면 방사성 요오드가 몸에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요오드 섭취는 언제?

일반적으로 방사성이 몸속으로 들어오기 하루 전부터 2시긴 후에 걸친 시간대에 복용을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핵전쟁시 이렇게 중요한 것이 요오드 입니다. 바로 관련주 TOP 5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오드 관련주 TOP 5

요오드 관련주 1 : 대정화금

대정화금 주가

대정화금은 분석, 진단 등에 사용되는 시험용 시약과 각종 원료 의약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의약 원료 전문 화학기업입니다.

그런데 대정화금은 요오드 관련 제품군을 직접 보유하고 있기에 요오드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대정화금은 요오드는 연구용시약으로 소량판매되는 품목으로 방사능치료제에 사용되는 요오드와는 무관하다고 밝히고 있기에 조금은 조심하게 접근하셔야 하는 요오드 관련주입니다.

요오드 관련주 2 : 대화제약

요오드 관련주

대화제약은 의약품과 의약품외품의 제조 및 판매와 완제의약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는 의약품 도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제품으로는 세파메칠정, 후로스판정, 마그네스 정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포비돈 요오드 성분의 매끄비돈연고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기에 요오드 관련주로 묶여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기에 마찬가지로 조금은 조심해서 접근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요오도 관련주 3 : 현대약품

요오드 관련주

우리에게 우명한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등의 건강기능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력으로 하는 제약회사입니다. 최근에는 FDA의 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제 마이녹실, 전문의약품인 고혈압치료제 테놀민 등의 의약품을 생산하기도 하는데요.

현대약품이 취급하는 제품 중에 베세틴 스크럽 세액을 취급하고 있는데 바로 여기에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되어 요오드 관련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마찬가지로 연관성은 많이 떨어집니다.)

요오드 관련주 4 : 휴온스

요오드 관련주

휴온스는 의약품 및 에스테틱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사입니다. 국소마취제나 점안제, 개량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도 공급하고 있는데요.

휴온스는 방사선 노출 시 갑상선을 보호해주는 요오드화칼륨이란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3개 종목 보다는 제일 직접적인 연관을 보여주는 요오드 관련주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러나 거래량이 너무 없어서 잠깐의 테마성 기류에도 제대로 된 편승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아마 실제 핵 미사일이 발사가 된다면 제일 큰 주가 폭발력을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요오드 관련주 5 : 한창산업

한창산업 주가

한창산업은 아연말, 인산아연 등을 제조,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생산품으로 아연말, 인산아연, 제올라이트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제올라이트가 바로 요오드 관련 제품이기에 요오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결론

개인적으로는 휴온스 말고는 직접적인 연관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나, 정작 실제로 휴온스 빼고는 모두 주가가 한번 크게 움직였었습니다.(조금 아이러니하네요)

그러나 관련 제품을 실제 생산하는 휴온스이기에 조금은 눈여겨 보아야 할 종목이 아닌가 합니다. 거래량이 적기에 오히려 더 큰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기도 하구요.

이상 요오드 관련주 TOP 5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절대 종목의 추천, 매수 권유가 아닙니다. 단순하게 이런 종목들이 관련주로 엮여있구나라는 정도로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드디어 국내에도 쓸만한 국내 월배당 ETF가 출시되었습니다. KODEX의 미국배당프리미엄액티브가 그것인데요, 자세한 분석 포스팅을 남겨드리오니 꼭 같이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