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 신영지웰 A42엘 분양가 중도금대출 전매제한 등 정리

얼마전 파주 운정 우미린에 대한 사전청약에 이어서 민간분양으로 파주 운정 신영지웰 A42가 분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고 200:1 이상의 경쟁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 민간사전청약은 그냥 후분양이라서) 운정 신영지웰 또한 당연히 1순위 마감일 겁니다.

그러나 조금은 특이한게 84타입 이상의 평형들이 있어서 추첨 70%가 있다는 점. 저가점자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신영지웰은 파라곤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건설사 중의 하나입니다. 중대형 평형에서 상당히 고급스럽고 잘 지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청약에 참여할 예정이며(가족 명의)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들을 적어보겠습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사업개요

파주 운정 신영지웰

위치 :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701-2(파주운정3지구 A42BL)

세대수 : 총 606세대

규모 : 지하 2층~ 최고 20층, 7개동

입주예정일 : 2024년 12월.

앞서 사전청약을 진행했던 우미린과 입주시기가 겹칩니다. 사실 대부분 실수요자들이 청약을 할 것이기 때문에 입주장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입지, 상권

파주 운정 신영지웰

일단 파주운정3지구는 GTX-A 운정역 역사와 얼마나 가까운지가 시세 형성에서 제일 중요합니다. 운정 신영지웰은 사실 가깝지 않습니다.

운정의 대장이라고 하면 힐푸아 / 중대대 인데요, 중대대의 경우 이제 입주가 시작됐기 때문에 사실 시세 형성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당연히 상권이나 편의시설, 인프라도 없는 상황. 운정 신영지웰이 24년 12월 입주이기 때문에 그 시기에는 중대대 입주가 마무리되고 어느정도의 상권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GTX 역사만 조금 멀지, 초등학교, 상권, 녹지 등은 그렇게 빠지는 수준은 아닙니다. 특히 서쪽에 메디컬클러스터가 예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죠.

단지배치도

파주 운정 신영지웰

판상형으로 단지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남동향/남서향이구요. 다만, 아래쪽에 단지내 주차장이 있는데 아마 근린생활시설의 주차장으로 보입니다.(왜이리 큰지?)

평면도

84, 100제곱으로 모두 판상형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신영지웰의 평면도입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84A타입입니다. 먼저 4베이에, 드레스룸 창문있구요, 맞통풍도 좋습니다. 펜트리가 약간 적은게 흠이긴 합니다.

신영지웰을 제가 선호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주방입니다. 주방이 보시면 거실에서 보이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약간 다른 방으로 뺀 느낌. 이게 상당히 좋은게 주거와 주방이 완전히 분리가 되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모하에서 꼭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식당에 있는 창문이 대형 창문이라서 맞통풍이 정말 최고 수준입니다.(주방으로 뺐으면 대부분 쪽창이었을텐데)

100A 타입입니다. 84A의 확장형 느낌이죠. 역시나 주방은 따로 되어 있구요. 펜트리도 보강이 되어 있구요. 개인적으로 최고의 평면이라고 생각합니다.

100B타입입니다. 약간 평범한 평면입니다. 주방이 거실을 마주보고 있습니다. 경쟁률을 생각하면 100B에 넣고 싶지만, 주방을 생각하면 또 100A타입에 넣고 싶네요.

공급내역(특별분양, 일반분양 물량)

총 606세대 중에서 일반 362세대, 특별공급 244세대가 분양을 합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분양가

사전청약으로 했던 우미린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GTX-A역사를 기준으로 서쪽의 대장은 중대대입니다. 중대대의 84타입 시세가 대략 9억원인데요(실제 감정가가 9억원대임). 다만, 전매제한으로 인하여 거래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중대대보다 조금 거리가 있기 때문에 대략 현재 시세로는 7억원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운정 신영지웰 84타입은 안전마진이 대략 2.5억원 정도.

파주 운정 신영지웰

계약금은 20%, 중도금은 50%, 잔금은 30%입니다. 계약금이 살짝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중도금대출

파주 운정신도시는 청약과열지구입니다. LTV가 50%가 적용됩니다. 중도금은 50% 입니다. 중도금대출은 이자후불제입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전매제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3년간 전매제한 됩니다. 입주 예정월이 2024년 12월이니 등기는 치셔야 합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실거주의무

없습니다. 다만 중도금대출을 받으면 실거주 의무가 생깁니다.

간혹 중도금대출 받고, 전세입자를 구해서 중대금대출을 상환하고, 전입신고를 하루라도 하면 실거주 의무가 없어지는 방법을 말씀하시는 분이 계신데요.

모험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보수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사실 칼자루는 우리가 진게 아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대출금 회수, 대출 금지 같은 불이익으로 최악의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냥 실거주하실 분들만 청약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청약자격

  • 지역 우선공급 : 파주시 30%, 경기도 20%, 수도권 50%
  • 민간분양입니다.

위는 일반공급이며, 특별공급은 아래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85타입 초과 물량이 있기 때문에 추첨제 70%가 들어갑니다. 저가점자분들이 100타입으로 많이 신청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청약일정

위의 일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주 운정 신영지웰 입주자모집공고문 및 공식홈페이지

정 신영지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약을 망설이는 분에게(실거주, 투자가치)

사실 운정하면 GTX 역사 위치가 시세 형성에 제일 중요한데요, 저가점자분들이라면 절대 당첨이 될 수 없습니다.

아쉬운대로 운정 신영지웰 같은 곳을 공략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모험을 하기에는 너무 위험하니까요.

안전마진도 있는 상태이고, 메디컬클러스터나 GTX-A 개통까지 되면 운정 신영지웰 또한 시세를 잘 따라가리라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새아파트 입주 준비에 대한 정리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