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전청약 분양가 자격 등 정보 총정리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전청약 분양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민간 사전청약입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3기 신도시 공공 사전청약과는 다르게 민간 분양 물량을 앞서서 분양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청약 실수요자들의 수요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진행을 하는 것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굳이 복잡하게 꼭 이럴 필요는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쨌든 저희들은 순응해야죠. 파주 운정 A33 정도면 사실 대어급입니다. 민간 분양으로 원래 했어도 완판인 지역입니다. 사실 앞서 파주 운정에서 더 입지가 좋은 곳에 이미 한번 했었습니다. GTX역사에 더 가까운 곳들이었죠.

안타깝게 놓치신 분들은 일단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전청약을 넣으셔야 합니다. 더 입지 좋은 곳에 분양을 하면 갈아탈 수도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분양 정보를 한번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업개요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업개요
  • 위치 :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A33블록
  • 세대수 : 총 522세대(사전청약 공급물량만 501세대)
  • 규모 : 지하 3층 ~ 지상 25층, 6개동
  • 입주예정일 : 2024년 12월
    – 본 청약일은 2024년 1월입니다. 후분양 아파트인데 사전청약을 먼저 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전청약 핵심요약

  • 일반 민간분양과 자격조건, 당첨방법은 모두 같습니다.
사전청약 자격
  • 사전청약 자격 요건과 판단 기준 시점은 모두 ‘사전당첨자 입주자 모집공고일(2022.2.8)
  • 무주택 세대 구성원 요건은 본청약 공고일까지 충족해야 함
  • 본청약 후 최종 공급계약 체결전까지 거주기간 미충족, 추가 주택 소유 사실 확인시 취소
  • 발표일이 동일한 사전청약 단지 동시청약 금지(발표일 다르면 가능, 먼저 당첨된 것만 유효)
  • 사전당첨자의 지위를 포기하면 다른 청약(공공/민간) 신청 가능
  • 현재 분양가는 추정이며, 본 청약시 달라질 수 있음
  • 계약금 납부가 당장 필요없음(2024년 1월 이후 본계약체결)

한마디로 예비 청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일 좋은 장점은 다른 분양건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점. 단, 자신의 가점이 높고, 청약통장납입횟수가 높아서 당첨이 확실하다면 사전당첨자 지위를 포기하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종의 안전한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약금 지불도 필요없어서 그냥 민간분양 아파트를 하나 잡아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입지, 상권

운정 A33 우미린 입지

파주 운정신도시의 경우 사실 GTX에 가까운 곳이 더 좋은 입지를 쳐주고 있습니다. 파주 운정 A33의 경우 사실 GTA 역사에서 도보권은 아닙니다.(대략 20분 이상)

그러나 파주 A33 입지의 경우 좌측에는 메디컬 클러스터가 예정되어 있으며, 우측에는 상업시설, 초등학교, 문화공원 등 사실 실거주 측면에서는 어느하나 빠질 것 없는 입지입니다.

제일 아쉬운건 역시나 GTX-A 역사와 거리가 멀다는 것. 이것 빼고는 나무랄데 없는 입지입니다.

파주 A33 우미린 입지2

아직 상권이 전혀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GTX 역사를 기준으로 우측의 소위 힐푸아 단지권은 이미 입주가 되어서 상권이나 학원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좌측으로는 소위 ‘중대대’가 입주를 바로 시작할 예정이며, 동시에 상권, 학원 등도 같이 형성되리라고 봅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입주예정일이 2024년 12월이오니, 아마 그때쯤에는 그래도 지금처럼 허허벌판 수준은 아닐 겁니다.

단지배치도

파주 운정 우미린 배치도

부지가 네모 반듯해서 정남향 배치 단지들에 가운데 공간이 좋습니다.(사실 네모 반듯한 단지의 배치도를 보면 거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면도

분양 타입은 84A, 84B 두가지입니다.

운정 우미린 84A

84 A타입입니다. 4베이에 펜트리 있고, 안방 드레스룸 창문 있고 좋습니다만 주방과 다용도실을 조금 넓게 빼서 그런지 안방과 드레스룸이 조금은 작아 보이네요.

운정 우미린 84B

84B타입입니다. 세대수가 48세대입니다. 조금은 특이한 4베이 구조인데요, 안방 부분이 돌출형으로 드레스룸의 창문위치가 아쉽습니다.

공급내역(특별분양, 일반분양 물량)

파주 운정 A33

총 501세대가 분양을 하고, 특별분양은 313세대, 일반분양은 188세대입니다.

파주 A33 우미린

특별분양 배정은 위와 같습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 분양가

운정 A33 우미린 분양가

추정분양가 입니다. 사실 분양가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기존 앞서 분양했던 사전청약 단지들(A20, 22, 23)과 비슷합니다. GTX 역사에서 위치가 더 먼데도 말이죠.

그래도 분양가 때문에 청약을 포기할 정도는 아닙니다. 당첨이 우선입니다. 본 청약시 분양가가 조금은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2024년은 수도권 역대급 입주물량 감소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운정 대방

최근 입주를 시작한 파주 운정 대방 디에르트더퍼스트 시세(중대대의 대)입니다. 사실 전매제한 때문에 딱 1개 매물이 나와있는데요, 12억입니다.(정확한 시세가 아닙니다)

운정 이편한

중대대의 마지막 대 e편한세상운정어판프라임 시세입니다. 8억 후반을 찍어주고 있습니다. 사실 전매제한때문에 실거래가가 별로 많이 않아서 정확한 시세는 알 수 없으나 대방의 감정가가 나온것을 보면 8~9억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은 GTX 역사에서 거리가 더 멀기 때문에 약 7~8억 정도의 시세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보수적으로 안전마진은 2~3억 프리미엄이라고 봅니다.

중도금대출

사전청약 단지라서 아직은 정보가 없습니다. 본 청약이 나와봐야 압니다.

전매제한

전매제한 시점은 본 청약 발표일을 기준으로 기산이 되는데요, 본 청약 공고가 나와야 전매제한이 시작됩니다.

그렇다고 사전당첨자의 지위를 당연히 양도하거나 전매할 수 없습니다.

실거주의무

본 청약이 나와야 알겠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실거주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중도금대출 실행시 실거주 의무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위 입주 아파트들 매매 물량이 없습니다.

청약자격

  • 대규모 택지개발 지구라서 수도권 분들이 청약이 가능합니다.
  • 파주 당해(30%), 경기도(20%), 수도권(50%)
  • 일반공급의 경우 전용 85제곱 이하 : 가점제 75%, 추첨제 75%

가점이 되시는 분들은 잘 고민하시어 청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청약일정

파주 운정 A33 일정

2월 18일(금)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이 다음날 진행됩니다. 사전당첨자 발표일은 2월 28일입니다.

참고로 계약금은 필요없습니다. 해당 자격 서류만 제출하는 사전공급계약만 체결하게 되고 본 청약시 일반 분양자들과 함께 계약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전청약 입주자모집공고문

공식홈페이지

파주 운정 A33 우미린 사전청약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약을 망설이는 분에게(실거주, 투자가치)

사실 파주 운정3 신도시에서 분양물량이 아직은 남아 있습니다. 특히나 GTX-A 역사 근처 물량이 있죠. 조금은 망설이실 겁니다.

저가점자분들이라면 파주 운정 A33 사전청약에 무조건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여기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무조건 찔러넣어보셔야 합니다.

고가점자분들은 잘 생각하셔야 하는게 사전 당첨자 지위를 포기하고 다른 더 좋은 곳에 넣을 수 있다고 해도,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만약 사전 당첨을 포기 했는데 새로 넣은 곳에서도 안됐다? 이러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실거주성은 상당히 좋은 곳으로 평가됩니다. 저 또한 파주 운정 신도시에 분양권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오래 장기적으로 보유할 생각입니다.(GTX-A가 개통되고 나서도)

투자가치로도 보수적인 안전마진이 2~3억입니다. GTX 역사에서 조금 거리가 있는 것 빼고는 초품아에 상권도 좋아질 것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새아파트 입주 필수 준비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