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관련주 TOP5

경기침체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금리인상에 따른 후폭풍으로 자산, 금융시장의 분위기가 안좋은데요.

경기침체 관련주

다만, 이제는 금리인상이 아니라 오히려 경기침체를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아졌습니다. 실제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부진 뉴스가 나오면서 더욱더 구체화되는 중인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픽한 경기침체 관련주 TOP5를 꼽아봤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경기침체 관련주를 상당히 밀어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경기침체 관련주

왜 주목을 받는지?

사실 금리인상 후에 경기침체가 올 수 있다는 말은 계속해서 있어왔지만 미국 빅테크 기업들을 필두로 기업들의 실적이 나빠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글로벌 공급망 위축에 강달러 현상 등으로 촉발된 자산, 금융시장의 분위기가 이제 직접적인 경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분명 기회는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더더욱 경기침체 관련주에 주목을 해야 하는 이유이죠.

경기침체 관련주 주의사항

테마주, 관련주 투자는 아무도 모릅니다. 진짜 호재가 있어서 실적에 반영되어 오르는 것도 있지만 미래의 기대감만으로 폭발하는 종목들도 있죠.

다만, 경기침체 관련주의 특성상 폭발력보다느 주가 하방 방어력이 훨씬 뛰어납니다. 특히 다른 기업들 실적이 안좋은데 유독 좋은 기업이 있다면? 이것 또한 한방이 있을 수 있는 것이죠.

관련주, 테마주는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만 관련주, 테마주의 경우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경기침체 관련주

경기침체 관련주 1 : 고려신용정보

경기침체 관련주 고려신용정보

실제 경기침체, 리세션으로 들어가면 많은 사람들의 부채, 대출 등이 문제가 될 것이라는 아이디어로 픽한 경기침체 관련주입니다.

또한 금리가 높아지는 상황이기에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재의 주가 흐름도 이러한 기대감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려신용정보는 채권추심업, 신용조사업, 민원대행업을 영위하며, 신용정보협회 기준 국내 채권추심 업계 1위를 유지하는 기업입니다.

일부 리딩방에서도 현재 가장 밀고 있는 종목으로 알고 있으며, 실제 저 역시도 가장 주목하는 리세션 수혜주입니다.

경기침체 관련주 2 : NICE평가정보

경기침체 관련주 나이스평가정보

고려신용정보와 아이디어는 비슷합니다. NICE평가정보는 채권회수 대행 등의 자산관리사업과 개인신용정보 및 솔루션 관련 매출이 전체 사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이죠.

고려신용정보와의 차이는 국내 유일하게 개인신용정보와 기업신용정보 사업을 모두 영위한다는 점입니다. 주가는 고려신용정보도다 더 진입하기에 매력적입니다.

실제 리세션으로 기업들의 부도, 도산이 이어질 경우 NICE평가정보가 더 주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경기침체 관련주 3 : 농심

경기침체 관련주 농심

경기침체로 인하여 모든 상품들의 수요가 줄어든다고 해도 절대 줄어들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식료품분야입니다.

그렇기에 국내 1위,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주요제품을 수출하는 농심을 주목하지 않을 수도 없죠.

특히 식료품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며, 서민들에게 꼭 필요한 라면이 있기에 리세션에서도 최소한 주가 방어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배당률도 1.32%)

경기침체 관련주 4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리세션

농심과 같은 아이디어입니다. 다만 농심이 라면과 과자제품이 메인이라면 CJ제일제당은 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로 국내 1위 식품회사라는 것이죠.

특히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까지 적극 추진하여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마 전통적으로 경기침체하면 라면이 떠올랐지만 오히려 현재의 소비자들은 라면 보다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경기침체 관련주 5 : KT&G

리세션 담배 케이티앤지

경기침체 후 사람들의 얼어붙은 심리가 결국 담배수요의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담배는 어쩌면 필수 기호품이기에 소비가 줄어들지 않는 특징도 있죠.

더군다나 고배당주로도 유명하기에 경기침체, 리세션이 와도 주가 하락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대표적인 경기방어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경기침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경기침체 관련주

경기침체가 온다면

어쩌면 투자를 멈추는게 나을 수도 있지만 위기 속에서도 기회는 분명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 소개해드린 종목들을 보면 현재 주식시장의 분위기와 전혀 다른 종목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미리미리 대비를 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경기침체 관련 종목들을 반드시 알아두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중에서 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저는 그래도 대비를 하는 차원에서의 경기침체 관련주라면 이 투자 방법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관련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