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 하나 통장 상품소개 금리 우대금리 예상 이자 수령액

달달 하나 통장 상품소개 금리 우대금리 예상 이자 수령액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하나은행에서 직장인을 위한 ‘달달 하나 통장’이 출시되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통장 하나로 각종 혜택을 누리며 알뜰하게 월급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이 포스팅에서 모든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도록 관련 홈페이지나 링크, 같이 보면 좋은 자료들도 함께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클릭하시어 함께 봐주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가 직접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과 경험을 토대로 달달 하나 통장 상품소개 금리 우대금리 예상 이자 수령액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달달 하나 통장 기본 소개

달달 하나 통장

‘달달 하나 통장’은 급여이체 실적 하나만으로 우대금리와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직장인 전용 통장입니다.

하나은행은 급여를 이 통장으로 받기만 해도 각종 금융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직장인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로 이 상품을 개발했습니다.

통장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달달한’ 혜택이 가득한 이 통장, 과연 어떤 매력이 있을지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달달 하나 통장 상품설명

구분내용
가입대상만 14세 이상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1인 1계좌)
상품유형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저축예금)
저축금액 한도제한 없음
계약기간제한 없음
이자지급시기매월 세 번째 금요일의 다음 영업일

이 통장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저축 금액에 제한이 없는 자유로운 입출금식 예금입니다.

가입 기간에도 제한이 없어 원할 때 언제든 자금을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죠. 이자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의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달달 하나 통장 금리

‘달달 하나 통장’의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금리
기본금리연 0.1%
급여이체 우대금리연 1.9%
특별 이벤트 우대금리연 1.0%
최대금리연 3.0%

기본금리는 연 0.1%로 낮은 편이지만,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최대 연 1.9%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특별 이벤트 우대금리 연 1%를 더하면 최고 연 3%까지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대금리 종류조건
급여이체 우대금리급여이체 실적 충족 (건당 50만원 이상,
급여 적요 포함 또는 사전등록한 급여지정일
전후 1영업일 내 자금 입금)
특별 이벤트 우대금리가입일로부터 1년 이내
(2024.12.31일까지 가입한 고객)

본인 명의로 통장에 급여가 이체되면 우대금리 조건이 충족되는데요. 급여이체 시 메모에 ‘급여’, ‘월급’, ‘봉급’ 등의 단어가 포함되거나, 급여일로 지정한 날짜 전후로 1영업일 이내 입금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달달 하나 통장 무엇이 좋을까?

‘달달 하나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우대금리와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입니다.

급여이체 실적만 충족하면 최대 연 3%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이체 수수료와 ATM 출금 수수료 등을 전액 면제해주니 직장인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월급통장이 아닐 수 없죠.

게다가 입출금이 자유롭고 거래기간에 제한이 없어 자금관리에 부담이 없습니다. 이자는 매월 세번째 주 금요일의 익영업일에 받을 수 있으니 꾸준히 불어나는 통장 잔고를 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아요.

예상 이자 수령액

그렇다면 ‘달달 하나 통장’에 매달 급여 전액을 입금한다고 가정할 때 1년 후 어느 정도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가정해보겠습니다. 월 급여 500만원, 최대 우대금리 연 3% 적용 기준 예상 수령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금액
연간 총 납입액6,000만원 (월 500만원 x 12개월)
세전 이자913,972원
이자 과세 (15.4%)140,752원
세후 이자773,220원
세후 수령액60,773,220원

연간 총 6,000만원을 납입했을 때 세전 이자는 913,972원, 세후 이자는 773,220원입니다. 1년 만기 기준 약 77만원의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셈이죠. 여기에 수수료 절감액까지 더하면 꽤 괜찮은 혜택이 될 것 같네요.

요약정리

구분내용
특징급여이체 실적 하나로 우대금리와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
대상만 14세 이상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1인 1계좌)
상품유형자유로운 입출금식 저축예금
우대금리최대 연 3% (급여이체 시 연 1.9% + 특별 이벤트 연 1%)
수수료 혜택이체 수수료, ATM 출금 수수료 등 면제

결론

지금까지 하나은행의 직장인 전용 월급통장 ‘달달 하나 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급여이체 실적 하나로 최대 연 3%의 우대금리와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이 통장, 여러분의 월급도 달달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재테크의 시작은 절약이라고 하죠. 이왕이면 혜택 좋은 통장을 고르는 것으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달달 하나 통장’이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금융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들

삼성페이 카드 할인 혜택 및 활용법, 피킹률 분석

IBK DC히어로즈 카드 할인 혜택 활용법 피킹률 분석 (병원비 할인카드 추천)

2024년 디딤씨앗통장 설명 지원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총정리

카드의정석 I&U+ 우리카드 할인 혜택 및 활용법, 피킹률 분석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할인 혜택 활용법 피킹률 분석 (Point Pl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