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수령기간 수령장소 정리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등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로또 1등의 꿈을 안고 매주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매주 구매를 하고 있는데요, 다만 정말 만약에 혹시라도 1등에 당첨이 된다면 당황(?)하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수령을 해야 하는지 찾아보고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서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로또 1등에 당첨이 된 후에 어떻게 해야 할지 미리 고민이 되신다면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궁금합니다

먼저 로또 추첨일에 당첨이 되었다면 생각만한 해도 짜릿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단은 당첨금을 받아서 내 통장에 넣어놔야 진짜 실감이 될 것 같은데요.

먼저 로또 추첨일은 토요일이기에 월요일까지는 기다리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은행에서 돈을 받으려면 은행 영업시간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이렇게 합니다

복권을 들고 수령장소에 가셔서 신분확인과 복권 확인을 거쳐 당첨금(세금과 실수령액을 뺴고)을 통장으로 받게 됩니다.

즉, 가장 빠르게 당첨금을 받는 방법은 월요일 오전 9시에 수령 은행으로 달려가는 것이지요. 당첨금은 일시불로 수령할 수 있기에 수령 은행을 두 번 방문하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준비물

신분증과 해당 복권을 반드시 가져가야 합니다. 신원확인은 세금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장소

로또 1, 2, 3등은 농협은행으로

당첨당첨금 수령장소준비물비고
1등NH농협은행 본점당첨복권, 신분증
2등 3등NH농협은행 전국지점당첨복권, 신분증
4등 5등복권판매점(어디든 상관X)당첨복권인터넷 구매는
예치금 계좌
자동지급

1등은 본점으로

로또 1등에 당첨이 된다면 NH농협은행 본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본점의 위치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 NH농협은행 본점 :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 85번지 15층 NH농협은행 복권사업팀

2, 3등은 전국 농협 지점으로

주의하셔야할 점은 지역 농협이 아니라 농협중앙은행 지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쉽게 명칭에 ‘은행’이 들어가야 합니다. ‘지역 + 농협’이라고 써져 있으면 지역 농협입니다.

4, 5등은 복권 판매점으로

4등과 5등은 복권 판매점으로 가셔서 현금을 받을 수도, 복권으로 다시 구매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구매의 경우

인터넷 구매의 경우 복권 용지가 없습니다. 이 경우 먼저 1, 2, 3등 당첨이 되셨으면 동행복권 홈페이지내 고액당첨내역에서 신분확인 절차를 거치고, 신분증을 들고 농협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기간

로또 당첨금 기한 있습니다.

로또 당첨 후 회당 회자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까지가 지급기한입니다. 즉, 1년이 지나면 당첨복권을 들고 있어도 당첨금을 수령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만약, 지급기한일(딱 1년 되는날)이 공휴일 또는 토요일, 일요일이라면 다음날 영업일에 청구가 가능합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제한

복권이 분실되었다면 당연히 당첨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복권 용지 훼손의 경우 1/2이상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하다면 당첨금 지급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역시 지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첨자가 청소년(만 19세 미만)일 경우 당첨금 지급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또 당첨금 세금 및 실수령액

로또에도 세금이 있습니다

위에서 로또 당첨금은 일시불로 받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세금을 떼고 난 실수령액을 받게 됩니다. 이게 생각보다 세금이 크기에 실제 당첨자 분들이 조금 놀라신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정리된 포스팅을 아래 공유해드리오니 꼭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결론

진짜 1등이 되어서 제가 포스팅한 내용을 실제 써먹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실제 1등이 당첨되시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도 축하드리며, 이 글을 작성한 저에게도 그 행운을 조금만 나누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피또와 연금복권도 달립니다

저는 스피또와 연금복권도 매주 구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비용은 한정되어 있기에 최소한의 자금으로 골고루 사는 편이죠. 아래 스피또와 연금복권에 대한 내용들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스피또 당첨현황 및 출고율, 당첨 남은수량 확인 정보

스피또 2000 출고율 확인 및 당첨 실수령액, 구매방법

연금복권 실수령액, 1등 2등 당첨금액 정보(1등 2번 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