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분양가 줍줍 정보 정리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분양 공고가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실텐데요, 사실 입주가 되어 있는(2014년 10월 입주) 아파트이니까요.

본 아파트는 종전 5년 공공건설임대주택으로 지어진 아파트인데요, 의무임대기간 5년이 경과되어서 우선분양전환 후에 임차인이 분양전환을 포기하거나, 부적격에 의한 공가잔여 일반세대분을 분양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왜 분양전환을 포기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주위 분양가 차액만 보더라도 안전마진이 어마어마한데 말이죠.

그럼 과연 분양을 받을만한지, 분양가는 얼마인지 등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면 전국 무주택자분들은(특히 납입횟수가 애매한 분들) 아마 청약을 다 넣으셔야 된다고 봅니다. 그럼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사업개요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보함로 95(도담동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그린카운티)

세대수 : 총 965세대

규모 : 지하 1층~ 최고 25층, 15개동

입주예정일 : 2022년 5월
– 입주예정일이 2022년 5월입니다. 일정을 잘 보고 자금계획이나 입주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입지, 상권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사실 세종시 내에서 입지는 단연 최고입니다. 학교와 상권, 자연환경까지 갖춘 세종시에서 몇 안되는 곳이니까요. BRT 정류장도 있습니다.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상권도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위쪽으로는 초등학교, 좌측으로는 공원, 하천과 상업시설까지, 그리고 공공청사 밀집 지역과도 멀지가 않습니다.

한마디로 학교, 상권, 자연환경, 일자리까지 갖춘 곳이죠. 사실 초창기에 분양을 해서 그렇지 지금 분양을 한다면 세종시가 현재 부동산 시세가 안좋다고 해도 경쟁률은 아마 어마어마하게 나올 곳입니다.

단지배치도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일단 단지내 주차장이 있어서 상당히 아쉽긴합니다. 그래도 정남향으로 잘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동간격도 좋습니다. 단지내 주차장은 상당히 아쉽습니다.(2014년 임대 분양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평면도

평면도는 모두 동일한 59제곱 입니다. 일반분양 총 70세대 모두 같은 타입입니다.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사실 그렇게 좋은 평면은 아닙니다. 3베이에 펜트리 작고, 드레스룸 작고요. 요즘 나오는 4베이 평면과는 못하지만 그렇다고 또 실거주성이 안좋을 정도는 아닙니다.

공급내역(특별분양, 일반분양 물량)

총 70세대가 분양을 하고, 특별분양은 50세대, 일반분양은 20세대입니다.

특별분양 배정은 위와 같습니다.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분양가

중도금도 잔금도 아니고 전체 분양가 맞습니다. 최고가 기준으로 1억 4천만원입니다. 해당아파트 분양 당시의 가격으로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왜 서두에 분양전환을 포기한 세대가 있다는게 신기할 정도라고 말씀드렸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현재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의 실거래가는 5.2억입니다. 좌측 인근 아파트 시세들을 봐도 아시겠지만 안전마진이 어마어마합니다.

전세시세입니다. 분양가가 1억 4천인데 전세 실거래가가 2억 6천입니다. 밑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실거주의무가 없습니다.

안전마진만 대략 4억 정도. 전국 무주택분들은 무조건 청약을 하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계약금은 10%이고, 잔금이 바로 90%입니다.

중도금대출

중도금대출이 없습니다. 입주예정월이 2022년 5월이라서 당첨될 경우 바로 계약금 넣고 잔금을 치루셔야 합니다. 계약일로부터 1개월 이내이니 계약이 3월에 이루어지고 4월에는 잔금을 치루셔야 합니다.

전매제한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 전매제한이 있습니다. 즉, 잔금을 치루고 소유권이전등기를 한 다음에 바로 매도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거주의무

업습니다. 당첨 후 바로 계약금을 납부하시고, 세입자를 구해서 등기를 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분양가보다 전세 시세가 2배정도 높습니다.

청약자격

  • 전국 거주 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 세종시 1년이상 계속 거주자 우선공급(50%)
  • 나머지 전국 청약 가능(50%)
  • 당첨자 선정방법(일반공급) : 3년 이상 무주택자 + 청약저축금액 많은 순
  • 재당첨제한 10년
  • 입주시까지 무주택자 자격 유지

보시면 공공분양처럼 청약저축금액이 많은 순으로 결정됩니다. 따라서 특별공급이 가능한 분은 무조건 특별공급으로 넣으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 납입금액이 많으신 분은 고민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공공분양건이 여기만 있는 것도 아니니 말이죠)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청약일정

2월 14일 특별공급으로 시작으로 1순위, 2순위 청약 신청이 시작됩니다. 2월 22일 당첨자 발표 후에 3월 7일~9일까지 계약을 하게 되구요. 이때 계약금 10%를 납입하시고, 4월 경에 잔금을 치루셔야 합니다.

실거주 하실 분들은 대출이나 자금계획을 잘 세우셔야 하고, 실입주를 하지 않는 분들은 바로 부동산에 세를 놓으시면 됩니다.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S클래스 입주자모집공고문

공식홈페이지

세종 도램마을 13단지 중흥 S클래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약을 망설이는 분에게(실거주, 투자가치)

현재 세종시 거주자분들은 조금은 아까우실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분양 물량이 남아있으니까요. 거기에 소형평수에 이미 9년차 아파트라서 조금은 아쉬운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실거주를 염두에 두시고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무주택자분들 중에서 청약납입횟수가 애매한 분들(1,000만원 중후반)은 넣으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2,000만원이 넘어가시는 분들은 더 핫한 곳을 노릴 수가 있습니다. 수도권 택지에도 공공분양 물량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다만 물량이 적습니다. 일반분양 물량 20세대에 세종시 당해 제외하면 10세대입니다. 아무래도 2,000만원 가까이가 커트라인이 아닐까 합니다.

특별공급 되시는 분들 또한 실거주를 잘 생각하시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새아파트 입주 필수 준비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