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TOP5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실리콘 음극재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에 많은 관심을 받는 테마 가운데 하나인데요.

그렇기에 전기자동차 또는 2차전지 관련 얘기가 나올때마다 움직임이 있는 관련주입니다. 저 역시도 항상 주시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TOP 5를 살펴보겠습니다.

실제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현재 추천해주는 종목들이 바로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가 많습니다.

그만큼 움직임이 좋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왜 주목을 받는지?

실리콘 음극재

실리콘 음극재는 기존의 리튬이온 한계량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리튬이온의 경우 1g 당 379mAh 내외 정도인 것에 비하여 실리콘은 이걸 1500mAh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2차전지 소재 얘기가 나올때마다 차세대 음극재로 실리콘 음극재 얘기가 나오고 있는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주의사항

역시나 관련 테마와 주가의 움직임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실제 관련 실적이 빵빵 터지는 가운데에서도 주가가 맥을 못추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관련주, 테마주의 경우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1 : 금양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1

금양은 합성수지, 고무 등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제조업체로 1955년 설립된 기업인데요.

이 발포제의 주요 수요처가 자동차내장재, 상품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입니다.

다만 위의 주가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금양의 전기차용 리튬배터리 핵심재료 사업이 부각되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전기차 리튬배터리 핵심재료인 수산화리튬 분쇄 가공과 2차전지 성능향상을 위한 지르코늄 첨가제 사업이 추진중이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는 폭발하였는데요.

특히 특수 양극재 사업도 추진하는 금양이 실리콘 음극재로 관련주로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2 : 나노신소재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2

나노신소재는 디스플레이 패널 및 태양전지, 반도체 CMP 공정에 투입되는 소재 제조, 그리고 2차전지 전극에 적용되는 CNT도전재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원료인 금속 또는 비금속 Metal을 구입하여 초미립 나노 분말로 합성하고 이를 다시 고체인 target 형태나 여러 행태의 액상으로 제품화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죠.

나노신소재는 당사의 강점인 탄소나노튜브 도전재 소재의 수요가 급증할 수 있고, 음극재 내 실리콘 첨가 비율을 높아지고 있기에 CNT 도전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3 : 에코프로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3

2차전지 대표주인 에코프로는 세계 최대 규모 양극소재 생산기업을 건립 후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서 양극소재 생산공장인 CAM7 준공식을 하면서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대략 2023년 1분기부터 본격 가동되며, 생산된 양극소재는 전량 삼성DSI에 납품될 예정입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4 :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주가

코스코계열의 내화물제조 산업용로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2차전지 관련사업으로는 과산화수소를 생산하는 공장을 2022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 구형흑연기업을 인수하면서 배터리 핵심소재인 음극재 원료 ‘구형흑연’을 처음으로 내재화 했다고 하는데요.

구형흑연히 고품질 음극재 제조에 적합한 형태로 가공한 중간원료인만큼 전망도 아주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5 :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주가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기업입니다.

특히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 재료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LG 화학의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여 세계 2위의 생산능력까지 확보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제일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꼭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결론 :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전기차에 모든게 달렸다?

사실 모든 키는 전기차의 수요에 달려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전기차가 거침없는 수요가 있었기에 관련 기업들의 주가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었는데요.

다만 전기차 역시 산업의 일 부문이기에 침체기나 약간의 수요감소에도 큰 흔들림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 경우 2차전지나 실리콘 음극재 역시 조심해야겠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중에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추려서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금은 조심하셔야 하나, 저는 그래도 전망이 밝은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라면 이 투자 방법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실적확인 필수)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핫할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