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계산기 정보 정리 및 창출조건

유튜브 수익 계산기 정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시면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직접 가셔서 유튜버들이 얼마 정도의 소득을 올리는지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유튜브를 현금흐름 창출의 수단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기에 착실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유튜브 하나만 잘 돼도 투자/재테크는 끝난 거라고 볼 수도 있죠.

이와 함께 유튜브 수익창출조건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봐주시거나 바쁘신 분들은 목차를 활용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집중해서 봐주세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유튜브 수익 계산기 홈페이지는 많이 대중화되어서 제법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정확한 홈페이지는 아래를 가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먼저 검색창에 해당 유튜브 채널을 넣어주시면 해당 채널의 예상수입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것은 아니고 예측치입니다.

사실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수익을 측정하려면 CTR이나 CPM 같은 자료가 정확하게 있어야 하지만 이는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에서만 정확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그냥 추정치 정도로만 생각하고 유튜브 수익 예측을 보시면 됩니다.

직접하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

바로 아래에는 일일 조회수와 CPM을 넣으면 조회수와 CPM에 따라서 예상수익이 어떻게 변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고 했을때 예상 일일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익치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유튜브 수익 계산기

예를 들면 일일 조회수가 9만 정도로 하하고 CPM이 1.3USD라면 예상 월 유튜브 수입은 약 370만원이 되는 겁니다.(당연히 추정치입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조건

유튜브 수익 창출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위의 수익 계산기만 봐도 장밋빛 미래가 펼쳐지는 듯 보이지만 실제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창출조건을 채우는 것도 힘들어한다고 합니다.

사실 개인이 운영해서 엄청난 수익을 꾸준하게 벌어들이는 유튜버들은 그렇게 많지 않기도 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구독자 1,000명 초과
  • 총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

두개가 동시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구독자가 1,000명이 넘으면서도 총 시청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 되면 유튜브 수익창출을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이게 단순 숫자로만 되어있지만 실제 시도해보신 분들은 얼마나 어려운지 아실 겁니다.

다만, 유튜브에서 수익 창출이라하면 대표적인 것이 광고수익이나 그 외에도 다른 파트너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 역시 각각 프로그램 마다 자격요건이 필요한데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위 처럼 기본적으로 만 18세 이상, 구독자 10,000명 초과라는 요건들이 필요합니다.

유튜브 수익의 다양한 방법들

유튜브는 광고수익외에도 다양하게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ㄴ디ㅏ.

광고시청

대표적인 것이 광고시청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나오는 전면광고, 배너광고,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들을 시청하거나 클릭하게 되면 광고수익을 얻게 됩니다.

제품/서비스 협찬

유튜버들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들을 간접적으로 홍보를 하고 이에 대한 대가로 협찬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형유튜버 뿐만 아니라 구독자가 몇 만이 안되는 유튜버들도 이런 협찬 영상을 많이 올리는 것을 보면 유튜브의 영향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슈퍼챗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는 분들이 올릴 수 있는 수익입니다.

멤버십 후원

유튜브 채널을 멤버십으로 운영을 해서 매월 일정한 후원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전용 영상도 있어야 하고 팬층이 두터워야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어서 결론입니다. 아래 내용까지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 결론

유튜브는 어쩌면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도전을 하고 있으니까요.

또한 자리를 확실하게 잡아가는 유튜버들도 생기면서 초등학생들의 장래 희망에 ‘유튜버’까지 나아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유튜브를 반드시 해보고 싶은 사람으로써 직접 조사하고 공부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수익창출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월급 300만원으로 희망이 안보여서 유튜브까지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