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및 금리 만기 총정리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및 금리 만기 등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군인들의 처우가 좋아지면서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저 역시도 군대 시절로 돌아간다면 이런 혜택을 활용하여 많은 돈이라고 모아봤을 겁니다. 특히 고금리 시대인 만큼 지금이야 말로 군적금을 꼭 가입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하는데요.

직접 국방부 홈페이지와 은행연합회 등에서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에 가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소개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 중 병 봉급체계를 적용받는 인원이 전역 후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국방부와 은행이 협약하여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제도입니다.

병사들의 월급이 예전보다는 확실히 높아졌는데요,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역 후에 그래도 뭔가를 해볼 수 있는 금액을 마련하는데에 도움을 주고자 한 것 같습니다. 일종의 사회복귀준비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가입대상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입니다. 참고로 사회복무요원 가입도 가능하니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기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입니다. 군 복무기간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월 적립한도

은행별로는 20만원이며, 개인별 최대 40만원입니다. 이 말은 개인이 2개의 은행에서 최대한도 20만원씩 두 곳에 넣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

추가 금리 혜택

정부에서 1%의 추가 금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지원금 혜택

원리금의 33%를 매칭 지원금으로 적립하여 줍니다.

비과세 혜택

만기 시 전액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가입대상이 해당되시면 해당소속부다, 병무청 등에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 받아서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에서 가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훈련소 등 신병교육기관이라면 협약은행에서 부대를 방문하여 가입절차가 진행되며, 일반부대의 경우 병사들이 휴가 등 출타 시 가입자격확인서를 지참하고 은행에 방문하시면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개인병사가 신청 후 인사실무자 승인을 받으면 개인병사가 출력이 가능합니다. 신병교육기관에서는 인사실무자가 통합 발급을 해줍니다.

대리 가입도 가능한데요, 이 경우 신분증(병사 및 대리인), 가족관계 확인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들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제일 중요한 얼마를 모을 수 있는지, 금리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 비교
2022.11.19 기준

현재 금리는 위와 같습니다. 은행별로 조금은 다른데요, 최고 높은 금리는 1년 기준으로 4.9%를 주는 BNK경남은행이 있습니다. 은행별로 차이가 있기에 그래도 이왕 가입하는거 제일 높은 금리를 주는 곳에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업데이트) 경남은행 5.4%, 광주은행 5.2%, 그외 은행 모두 5% 입니다.

만기시 얼마를 받게 될까요?

현재 육군 복무기준인 18개월로 보면 입대 직후 40만원씩 꾸준히 납입을 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경우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납입되는 원금은 총 720만원인데요, 여기에 정부의 33% 지원금과 함께 이자율 약 5%로 가정을 하면 최종 1,000만원 정도를 받게 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취급 은행

현재 취급은행은 위와 같으며, 금리가 모두 다르기에 꼭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만기 시 주의사항

보통 은행의 예금 만기 절차와 비슷합니다. 다만 반드시 본인의 전역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챙겨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의 추가금리 혜택을 보지 못합니다.

  • 전역 확인 서류(택 1) : 전역증, 병역증, 병적증명서, 대체복무요원 복무 확인서

아래에서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꼭 가입해야 하는 이유를 보겠습니다.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 반드시 가입하세요

원금 720만원 넣고 만기때 1,000만원을 가져갈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시중은행에서 어떤 금융상품도 이 정도의 혜택을 주지는 않습니다. 원금을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는 필수 가입 상품이죠.

다만, 이렇게 월 40만원을 다른 방식으로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실 수 있는 JEPI와 같은 월배당주에 투자를 하시는 것인데요. 1년 이상의 장기 투자이며, 적립식으로 투자를 하는 만큼 상당히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