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거래소 코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BNB, FTT, KCS, MX 등)

코인거래소 코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정확한 시즌 종료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이미 분위기는 급 다운되어 있죠.

따라서 많은 분들이 시장을 떠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럴때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공포에 사라, 남들이 팔때 사라 말은 쉽지 실제로 이걸 행할 수 있는 사람은 정말 몇 없을 겁니다.

그런데 이걸 쉽게 해주는 코인 투자처가 있습니다. 바로 코인거래소 코인인데요,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코인인 BNB(바이낸스 코인)에 투자를 하는 것이죠.

사실 이미 한차례 큰 메타가 불어서 거래소 코인들이 많이 상승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럼 왜 코인거래소 코인을 제가 말씀드리는 걸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거래소 코인이 좋은 이유

먼저 보통 코인투자를 할때 비판적으로 할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이유가 ‘코인이 가치가 없다’는 겁니다. 그런데 거래소 코인은 다릅니다

코인거래소들은 중앙화된 거래소로 코인을 거래할때 수수료를 벌어들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어마어마한 돈을 벌어들이는 거래소가 발행한 것이 코인입니다.(주식시장이라면 주식을 발행하듯이)

따라서 거래소 코인들은 실제 수익을 창출하는 실체가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물론 주식처럼 소유권을 분할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자체 코인을 발행한 코인거래소들은 자기들 코인 홀더들을 위한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규코인 런칭(IEO) 이벤트라던지,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말이죠.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실제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 곳에서 발행한 코인이다.
  • 코인의 사용처도 분명하다.(공통적으로 거래 수수료 감면시 코인을 보유할 유인이 있음)
  • 특히 IEO, 런치패드 등의 이벤트가 제일 큰 코인을 홀더할 이유
  • 거래소 자체적으로 코인 소각을 해서 코인 시세가 안정적
  • 그외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위와 같은 이유들로 코인시세가 하락해도 장기 보유할 수 있게 된다.(배당주라고 생각)

그럼 아래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코인거래소 코인들을 차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코인거래소 – BNB

코인거래소

세계 최고의 코인거래소 바이낸스입니다. 이미 BNB는 코인거래소 코인으로보다는 거대한 체인을 갖고 있는 생태계 코인이 되었습니다.(참고로 BSC 체인이 많이 쓰이면 쓰일 수록 가스비가 늘어나고 이를 소각함으로써 가격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BNB코인의 대표 사용처는 바로 런치패드. 바이낸스 런치패드는 워낙에 유명합니다. BNB 코인 홀더들에게 주는 일종의 특별혜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큰 대어들의 런치패드 스냅샷 전에는 BNB시세가 폭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코인거래소

여기에 런치풀도 있습니다. BNB 코인을 스테이킹 하면 신규 코인을 주는 것이죠.

위와 같이 스테이킹을 할 수도 있구요(대략 5%대 APY). 다만, 런치패드와 런치풀을 위해서는 스테이킹을 하지 않고 있어야 합니다.

또, BNB Vault라고 해서 자동으로 스테이킹 수익도 주고 런치풀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APY는 1%대이나 런치풀 수익이 나오면 이 수익률이 올라갑니다.

사실 지금처럼 시세가 하락했을때 반드시 매집해야 하는 코인 중의 하나입니다. BSC체인으로 BNB코인이 가스비로 소모되고, 소각을 제일 많이 자주 확실하게 해주고 여기에 런치패드와 같은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이미 코인 시총 3위에 랭크)

FTX 코인거래소 – FTT

코인거래소

FTX 거래소는 2021년도에 정말 많은 거래량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솔라나 코인의 상승도 어마무시 했죠(쏠라나썸머).

FTT코인은 대략 80달러까지 갔다가 현재는 40달러대입니다. FTT코인의 제일 중요한 사용처는 바로 IEO를 할때 이 FTT를 스테이킹 한 사람들에게만 참가 자격을 준다는 겁니다.

물론 거래수수료 감면이나, 레퍼럴 수익 증가 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특히 제가 FTT를 스테이킹 하는 이유는 IEO 참가도 있지만 바로 코인 전송시 이더리움 체인의 경우 수수료를 감면해준다는 겁니다.

이더리움 가스비가 엄청납니다. 10만원어치 코인 전송하는데 2~3만원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사실 이 가스비 면제 혜택 하나만 해도 FTT 스테이킹의 이유는 확실합니다.

500개 이상을 스테이킹하면 SRM(세럼) 코인을 에어드랍해주지만 사실 지금 시세로 해도 대략 2천만원이 넘는 투자금이 필요하기에 최소 스테이킹 수량인 150개를 제일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FTX IEO 또한 바이낸스 런치풀 못지 않습니다.(다만 자주 하지를 않네요)

후오비 – HT

코인거래소

후오비 HT 코인은 개인적으로 투자 순위가 조금 밀립니다. 한동안 홀더들을 거의 방치했다시피 했기 때문이죠.

다만, 최근에 프라임리스트나 프라임풀을 재개해서 활발히 하고 있긴 합니다.

GATE.IO – GT

제가 최근 추천하는 코인거래소 코인이 바로 GT입니다. 개인적으로 UI나 속도가 맘에 들지는 않지만 홀더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코인입니다.

코인거래소

먼저 스타트업이라고 해서 런치패드와 비슷한 것을 하는데 정말 자주합니다. 그만큼 초대형 프로젝트 코인이 아니라 소위 ‘잡코인’들이 많은데 이게 은근 쏠쏠한 수익을 줍니다.

여기에 잡코인급 상장 투표활동도 하는데요, 여기에 참여하면(GT코인 보유수 만큼 투표 가능) 또 해당 코인을 에어드랍해줍니다.(물론 소량)

가장 많은 코인들이 상장된 곳이 바로 게이트아이오인데요, 이에 맞게 GT 홀더들에게 잡코인을 마구 뿌려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잡코인들을 받아서(물론 괜찮은 것들도 가끔 나옵니다) 바로 던지기만 해도 수익률이 쏠쏠합니다.

코인 시세 차트를 보면 제일 많이 빠지지도 않고 시세도 안정적인 것이 GT코인입니다. 이러한 수익률이 나오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쿠코인 코인거래소 – KCS

쿠코인에서는 KCS 코인을 지갑에 보유하기만 해도 배당을 줍니다.(자동 스테이킹 같은)

코인거래소

대략 4% APY를 현재는 보여주고 있구요. 실제로 코인거래소 수수료 이익을 홀더들에게 나눠주는 것을 제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코인거래소입니다.

물론 버닝드랍이라고 해서 홀더들에게 IEO도 잘 하고 있습니다.

바이비트 – BIT

선물거래소 바이비트에서 탈중앙화 거래소를 만들고 발행한 코인이 바로 BIT 코인입니다. 탈중앙화거래소를 런칭하면서 상당히 공격적으로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먼저 런치풀 같은 것을 도입해서 상당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거기에 자주 하는 곳) 요즘 제일 뜨는 런치풀이기도 합니다.

BIT 코인 스테이킹도 잘 해주고 있구요. 시세가 약간은 주춤한 상태이지만 그래도 장기보유할 코인거래소 코인 중의 하나입니다.

MEXC – MX

코인거래소

요즘 제일 뜨는 거래소가 바로 MEXC입니다. 코인은 MX 코인이구요. 현재 제일 공격적으로 하는 곳입니다. MX 홀더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혜택들을 주고 있구요.

먼저 런치패드. 지금은 또 소강상태이지만 보시면 상당히 집중적으로 많이 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인거래소

또 킥스타터라고 MX 홀더들이 투표하면 에어드랍을 해줍니다.

코인거래소

런치풀 같은 것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코인거래소 코인

보시면 확실히 MX코인을 띄우기 위해서 공격적으로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이더리움 2.0 초장기 투자를 대비하셔야 합니다.

코인거래소 코인 투자 의견

  • 반드시 보유 – BNB
  • 거래소-개인지갑 전송이 많다면 – FTT(이더리움 전송비 무료 혜택)
  • 높은 수익률 – GT
  • 안정적인 보유 – KCS, BIT, HT
  • 가장 높은 코인 시세 상승률 기대 – MX

사실 돈 1천만원으로 나눠서 모두 투자하셔도 좋다고 봅니다. 거기에 현재 코인 시장의 시세도 매력적이구요.

장기 보유를 하시면서 런치패드, IEO 참가, 에어드랍 등으로 수익을 올리시면 됩니다. 코인 시장이 좋지 않을때도 수익이 날 수 있는 좋은 투자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