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인덕원 민간임대 분양가 등 정보(수정완료)

힐스테이트 인덕원 민간임대 분양가 등 정보 포스팅입니다.(추후 공고문이 올라오면 다시 정확한 정보 포스팅으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얼마전 민간임대아파트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렸습니다.(1편 바로보기, 2편 바로보기) 이를 통해서 실거주용과 투자용 각각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렸는데요.

이를 확인할 좋은 민간임대아파트 분양 사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바로 힐스테이트 인덕원 민간임대 아파트인데요, 아직 공식 홈페이지는 있지만 공고문이 올라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관련된 정보를 모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민간임대 아파트 사례를 보시고 민간임대아파트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민간임대 사업개요

힐스테이트 인덕원
  • 위치 :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인덕원푸르지오 바로 밑)
  • 세대수 : 총 349세대
  • 규모 : 지하 5층 ~ 지상 28층 / 3개동
  • 주택형 : 50 / 69 / 64 / 74

청약은 2022년 3월 예정되어 있습니다. 인덕원은 GTX-C 노선 확정으로 상당히 핫한 지역이죠. 인덕원 푸르지오의 시세도 16억원대를 찍고 있습니다.(84제곱 기준)

민간임대 아파트이고, 바로 대장아파트 밑에 붙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상당히 가치평가를 하기가 쉽죠.

힐스테이트 인덕원

10년 민간임대아파트입니다. 준공은 2025년 예정이구요. 어느정도 보장된 입지의 지역에 지어지는 것이라 상당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민간임대 일정

발표일과 계약일 시간이 깁니다. 아마 초피 거래를 위한 여유때문이 것으로 보입니다.(청약 흥행을 위해서라도)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힐스테이트 인덕원 분양관련 정보

아직 확정된 정보들은 아닙니다.

청약방식

민간임대아파트는 청약통장을 쓰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당연히 힐스테이트 인덕원도 청약통장을 쓰지 않고 자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게 됩니다.

다만, 청약 신청금이 있을 것이라고 하고(100만원), 청약 자격 또한 수도권 세대주로 한정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3.7 수정)

청약신청금 100만원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민간임대는 본인인증만 하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고, 지역 제한 또한 없는 곳이 보통이지만 이처럼 수도권에서 확실한 곳일 경우 이렇게 조건을 걸어놓게 됩니다.

청약통장을 쓰지 않기에 100% 추첨제입니다.

분양가

힐스테이트 인덕원
인덕원 푸르지오의 시세(실거래가)

정확히 분양가가 아니라 보증금입니다. 지금 들리는 얘기로는 대략 12억 정도라고 합니다.(74타입 기준) 사실 인덕원 푸르지오의 경우에도 84타입 전세가 8억정도 하는데요.

이렇게 고액으로 밀어붙일 수 있는 건 바로 확정분양가가 있기 때문입니다.(입지가 여기처럼 확실한 곳은 확정분양가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정확히는 민간임대를 가장한 민간분양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정분양가가 대략 14억 정도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덕원 푸르지오 84가 16억 정도이니 얼추 이정도가 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실 그냥 14억 아파트를 분양받는 겁니다. 입주시 12억을 계약금 내고, 10년 후 잔금을 2억으로 치루는 것이지요.

(3.7수정)

  • 전매 가능 : 2회 가능(중도금대출 전 1회, 이후 1회)
  • 전대 불가(동의 필요)
  • 우선 분양권은 공고문에는 없다고 되어 있으나 확정분양형 선택시 부여
  • 확정분양가는 계약시점에 따로 고지

그외 정보들

주택수 포함되지 않고, 세금 부담은 10년간 없습니다. 전매제한 또한 없습니다.

경쟁률 예상해보기

사실 청약신청금 100만원이 있어도 기본 300:1은 넘기기라고 봅니다. 그냥 민간분양아파트와 똑같지만 청약 자격이 사라진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당첨만 되어도 초피받고 바로 팔 수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위험이 없는 로또라고 할 수 있죠. 거기에 세대수까지 적습니다.

청약 해야 하나?

사실 보증금이 12억(사실은 계약금이 12억)입니다. 중도금 대출 안됩니다. 자금 여력이 있으신 분만 청약신청을 해야 하냐? 아닙니다. 저는 무조건 신청금 100만원만 있으면 넣어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사실 지금은 당장 확정분양가로 보면 먹을게 없어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GTX-C노선과 월판선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호재도 확실한데 조건도 너무 좋죠.(전매제한 없고, 세금 없고)

만약 내가 자금여력이 안되어도 당첨만 되면 무조건 가져갈 사람들이 있다는 얘기입니다.(심지어 다주택자도 가능하니까요)

초피 형성이 조금은 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소 1억원 이상을 봅니다. 프리미엄에 세금도 없습니다. 청약 안하실 수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