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세교 힐데스하임 A20 민간사전청약 분양가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민간사전청약 물량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보다 더 장점이 많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민간사전청약인데요, 이 역시 저도 청약신청을 할 예정이라서 공부하는 겸사겸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Contents
오산 세교 힐데스하임 사업개요
- 위치 : 경기도 오산시 세교2지구 A20BL
- 세대수 : 총 715세대(사전청약 공급물량만 646세대)
- 규모 : 지하 2층 ~ 지상 25층, 9개동
- 입주예정일 : 2025년 11월
- 본 청약일은 2023년 6월입니다. 후분양도 아닌데 굳이 민간사전청약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 계약금은 2023년 6월에 필요합니다. 민간사전청약의 최대 장점입니다. 확실한 보험을 무료로 들 수 있다는 것이죠.
민간사전청약 핵심요약
- 일반 민간분양과 자격조건, 당첨방법은 모두 같습니다.
- 사전청약 자격 요건과 판단 기준 시점은 모두 ‘사전당첨자 입주자 모집공고일(2022.3.18)
- 무주택 세대 구성원 요건은 본청약 공고일까지 충족해야 합니다.
- 본청약 후 최종 공급계약 체결전까지 거주기간 미충족, 추가 주택 소유 사실 확인시 취소
- 발표일이 동일한 사전청약 단지 동시청약 금지(발표일 다르면 가능, 먼저 당첨된 것만 유효)
- 사전당첨자의 지위를 포기하면 다른 청약(공공/민간) 신청 가능(포기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분양가는 추정이며, 본 청약시 달라질 수 있음
- 계약금 납부가 당장 필요없음(2023년 6월 이후 본계약체결)
한마디로 예비 청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일 좋은 장점은 다른 분양건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점. 단, 자신의 가점이 높고, 청약통장납입횟수가 높아서 당첨이 확실하다면 사전당첨자 지위를 포기하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종의 안전한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약금 지불도 필요없어서 그냥 민간분양 아파트를 하나 잡아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민간사전청약 당첨자의 지위를 포기해야 다른 곳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말은 이 번 건을 당첨되어놓고, 다른 곳에 청약신청은 못한다는 말입니다. 본인의 가점과 당첨 가능성이 확실할때 포기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위의 표를 꼭 참고하셔서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오산 세교 힐데스하임 입지, 상권
오산 세교지구는 많이 아실텐데요, 세교2지구는 생소하실 겁니다. 본래 세교1지구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래는 세교3지구까지 같이 추진되었으나 3지구는 취소되고 2지구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입지는 수도권 신규택지들이 그렇듯이 조금은 휑합니다. 현재 몇몇 연식이 된 아파트, 논, 밭들만 있을 뿐이죠.
역세권이라고도 할 수 없고, 상권은 아직 없으며, 초등학교에서도 가까운 것도 아닙니다.(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원래 신규 택지 아파트들이 이렇습니다)
단지배치도
냠동/남셔향 배치로 되어 있구요, 몇몇 동은 뷰가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평면도
분양 타입이 많은데 전부 4베이 판상형입니다. 약간의 차이만 있습니다. 대표적인 평면 몇 개만 보겠습니다.
4베이타입니다. 59타입보다 면적이 조금은 더 넓어서 그런지 몰라도 상당히 깔끔합니다.
펜트리가 조금 약한것 뺴고는 완벽한 평면입니다. 전 평면 모두 흠잡을 데는 없습니다.
공급내역(특별분양, 일반분양 물량)
총 646세대가 분양을 하고, 특별분양은 386세대, 일반분양은 260세대입니다.
특별분양 배정은 위와 같습니다. 특공이 되신다면 당연히 특공 넣고 일반까지 넣으시겠죠?
오산 세교 힐데스하임 분양가
추정분양가 입니다. 사실 더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데요(정부 눈치를 많이 볼 것이라고 생각).
주관적으로는 그냥 적당하다에서 조금은 비싼거 아닌가?라고 생각을 했을 겁니다. 단, 앞서 사전청약으로 분양했던 우미린을 보기 전까지는 말이죠.
우미린, 호반, 힐데스하임 3곳 모두 민간사전청약으로 분양을 합니다. 우미린은 앞서 분양을 했었죠.
경쟁률이 생각보다 꽤 나왔습니다. 확실히 신축 택지 아파트 분양은 전국 어디에서나 인기가 있습니다. 분양가는 그냥 딱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곳과 비교하기에는 애매합니다.
중도금대출
사전청약 단지라서 아직은 정보가 없습니다. 본 청약이 나와봐야 압니다.
전매제한
전매제한 시점은 본 청약 발표일을 기준으로 기산이 되는데요, 본 청약 공고가 나와야 전매제한이 시작됩니다. 그렇다고 사전당첨자의 지위를 당연히 양도하거나 전매할 수 없습니다.
실거주의무
본 청약이 나와야 알겠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실거주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중도금대출 실행시 실거주 의무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위 입주 아파트들 매매 물량이 없습니다.
청약자격
- 대규모 택지개발 지구라서 수도권분들 모두 청약이 가능합니다.
- 오산 당해 1년이상 거주(30%), 경기도 6개월(20%), 전체수도권(30%)
- 전용 85제곱 이하 : 가점제 75%, 추첨제 25%
가점이 되시는 분들은 잘 고민하시어 청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첨 물량이 있습니다.
오산 세교 힐데스하임 청약일정
참고로 계약금은 필요없습니다. 해당 자격 서류만 제출하는 사전공급계약만 체결하게 되고 본 청약시 일반 분양자들과 함께 계약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오산 세교 힐데스하임 사전청약 입주자모집공고문
공식홈페이지
** 청약은 청약홈에서 진행됩니다.
청약을 망설이는 분에게(실거주, 투자가치)
우미린 정도의 청약경쟁률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간사전청약이기에 그냥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선당 후곰인 것이지요.
분양가는 딱 적당한 수준이며, 택지가 완성되면 시세 상승도 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상권이나 초등학교에서 조금은 멀기에 실거주성이 약간 떨어지는게 아쉽습니다.
모든 분들이 같이 분양하고 있는 호반써밋에도 청약하실겁니다. 중복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청약에 당첨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새아파트 입주 필수 준비물 알아보기, 사전점검 셀프?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