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발행어음 연 4.2% 상품이 소진될 예정입니다. 발행어음에 대해서 아직까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자세한 포스팅을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포스팅을 보셨다면 발행어음도 상당히 괜찮은 재테크 상품이라는 것을 아셨을텐데요. 물론 원금보장의 위험은 있지만 신용등급 AA 증권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보증하는 만큼 위험하지 않다고 말씀드립니다.
아래에서 토스 발행어음 4.2% 상품을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 예금 상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꼭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토스 발행어음 개요
토스뱅크에서 제휴사 금융상품 찾기로 가시면 위와 같이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행한 퍼스트 발행어음 특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한투에서도 가능하나 이자율이 0.5%가 낮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연 4.5%짜리는 한도소진이 된 상황이구요. 보시면 판매 나흘만에 2000억원치를 팔았다고 합니다.
확실히 주식 등의 자금이 고금리 예금 상품 쪽으로 몰려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토스 발행어음 자세히 살펴보기
기간은 1년이며 수익률은 연 4.2%입니다. 당연히 이자소득세 15.4%는 공제되며 비과세종합저축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조금 귀찮기는 하나 한국투자증권 계좌는 한 번 만드셔야 합니다. 가입도 상당히 빠르게 가능하오니 이 부분은 토스답습니다.
최소 금액은 100만원이고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냥 예금에 가입하는 절차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발행어음은 원금비보장 상품으로 발행주체가 망하면 원금을 모두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투는 AA등급의 우량한 대한민국 탑급 증권사입니다.
한투가 망해도 당연히 어딘가에는 인수가 될 정도의 규모라서 사실 망할 위험을 논하는 것은 의미가 없지 않나 싶습니다.
가입대상은 토스 회원이며 성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특이한건 주말에는 가입하지 못합니다.
상품 판매기간은 한도 소진시까지이기에 가입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조금 빨리 서두르시는게 좋겠습니다.
발행어음도 당연히 중도 환매가 가능한데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연 4.2%보다 훨씬 못한 수익률로 돌려받게 됩니다. 반드시 1년은 채운다는 생각으로 가입을 하셨으면 합니다.
발행어음 활용하세요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이 무너지면서 상당히 많은 자금이 예금, 적금 등으로 옮겨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금리까지 계속해서 올라주고 있는 상황이 더 부채질을 하고 있는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은 고금리 적금이나 예금은 쉽게 가입하셔도 발행어음 등은 생소하기에 조금 활용을 안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히 현금 자산이 많은 분들은 이미 발행어음이나 증권사 발행 채권 등에서 쏠쏠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괜히 토스 발행어음이 4일 만에 2,000억원이 한도소진된게 아니죠.
이러한 금융상품들도 잘 공부하시고 잘만 활용하시면 쏠쏠한 투자수익률을 올리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