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달러 수혜주 TOP5 (킹달러, 환율 상승)

강달러 수혜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환율이 1,400원대를 안착하는 모습을 보일정도입니다.

강달러 수혜주

여기에 겨울철 에너지 수입 물량 증가로 인하여 무역적자가 더욱더 확대되어 달러 강세가 두드러지거나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는 시각까지 있는데요.

그러나 이런 강달러 상황속에서도 수혜를 입는 종목들은 있을 것이고 주식투자자라면 반드시 주목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강달러 수혜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강달러 수혜주를 계속해서 탑 픽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강달러 수혜주

왜 주목을 받을까요?

대외적인 여건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미국의 금리인상이나 긴축 속도 조절이라는 기대감이 있어도 환율은 떨어지지 않는 상황인데요.

특히 겨울철 에너지 수입 증가 시기를 앞에 두고 있기에 최소 2023년 1분기까지는 지금의 환율이 지속되리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중국 위안화 약세 압력도 지속되고 있기에 원화 약세를 더 부추기는 요인이 되고 있는데요.

다만, 환율이 상승하면 이러한 강달러의 수혜를 입는 종목들이 반드시 있게 마련이고, 투자자들은 반드시 포트폴리오를 한번 더 점검해야 합니다.

강달러 수혜주 주의사항

사실 강달러 – 수출호황이라는 공식이 있지만 만약 수출까지 안되어버리면 강달러는 무용지물의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특히 많은 전문가들이 경기침체를 예상하고 있기에 이러한 상황은 한 치 앞을 예상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강달러 수혜주

강달러 수혜주 1 : 삼성바이오로직스

강달러 수혜주 1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는 삼성그룹 계열사입니다.

현재는 선발업체를 추월해서 생산설비 기준으로는 세계 1위의 CMO로 도약하기까지 하였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MO(위탁개발생산) 대부분이 달러 기반이고,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와 공장이 한국에 있어 강달러의 상황이 오히려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1~3공장 전체 가동과 완제의약품 매출유지된다면 4분기에는 확실한 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강달러 수혜주 2 : 대웅제약

강달러 수혜주 2

대웅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유명한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특히 달러 매출액 비중이 높은 바이오주로 꼽히고 있는데요, 특히 북미시장에서 대웅제약의 나보타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강달러 수혜주 3 : 영원무역

강달러 수혜주 3

영원무역은 약 40여개의 해외 유명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 바이어들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우리에게 유명한 의류 브랜드를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영원무역처럼 OEM 회사의 경우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공급망 불안정으로 해외 패션 바이어들이 재고 확보 움직임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강당러 효과까지 겹쳐지면서 강달러의 수혜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다만, 내년 경기침체 등으로 수요가 불확실하다는 점이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강달러 수혜주 4 : 화승엔터프라이즈

강달러 수혜주 4

화승엔터프라이즈 역시 브랜드 신발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인데요.

2019년 기준 아디다스 내 운동화 제조업체 중 M/S 2위 생산 업체이고, 화승의 점유율은 대략 18%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디다스에 고가의 신발을 납품하기에 화승엔터프라이즈 역시 강달러 수혜주로 평가되어 지고 있습니다.

강달러 수혜주 5 : 현대차

현대차 주가

우리에게 잘 알려진 현대차 또한 강달러 수혜주로 꼽힙니다. 전통적으로 수출주에 속하는 자동차 업체들은 환율 상승시 많은 수혜를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미국 IRA 시행으로 환차익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강달러 수혜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혹시라도 아예 달러에 직접 투자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같이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결론 : 강달러 수혜주

조금은 신중한 접근을?

사실 환율의 움직임은 예측하기 힘듭니다. 지금 이렇게 환율이 1,400원대까지 오리라는 것을 불과 몇개월 전만해도 예측한 사람은 없다는 것을 봐도 알 수 있죠.

강달러의 시대 또한 언제까지 지속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해당 기업의 전방사업의 수요 등을 잘 체크하시어 환차익 보다는 기본적인 비즈니스가 좋은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대웅제약이 강달러 수혜를 가장 많이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의약품은 대부분 수요를 줄이기 어렵기 때문이죠.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강달러 수혜주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