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아이오 활용법 및 GT코인 투자 추천 이유(월 2% ?)

게이트아이오(Gateio) 거래소를 사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사용을 하지는 않을 겁니다. 거래소로서의 기능이나 UI가 정말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거든요.

제일 중요한 건 왜 시장가 매매가 없는건지… 아직도 의문입니다. 그런데도 저는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서 아주 잘 뽑아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전에 거래소코인투자 방법 포스팅을 썼었습니다. 거기에서 저는 게이트아이오 또한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이에 대해서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소개

게이트아이오

중국계 코인 거래소입니다. 역사도 오래된 편이구요. 다만, 화면 구성이나 편의성 UI가 정말 맘에 안듭니다.(조잡합니다)

대신 게이트아이오의 최고 장점은 잡코인, 스캠코인 렉카 거래소라고 불릴 정도로 수많은 코인들이 상장되어 있다는 겁니다.

즉, 가능성있는 코인을 거래하고 싶은데 찾아보면 게이트아이오에서만 유일하게 거래가 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요즘 이걸 따라하는 라이벌이 바로 MEXC거래소(관련 포스팅보러가기)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게이트아이오 거래소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코인거래소 순위

전체 코인거래소 순위도 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이트아이오보다 잘나가는 거래소가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FTX, 크라켄, 쿠코인, 후오비 밖에 없습니다.

결코 거래규모나 인지도가 허접한 거래소는 아니죠. 화면구성이나 UI 좀 잘해주고, 시장가매매만 해줘도 후오비/쿠코인 정도는 앞지를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아직 게이트아이오에 가입을 안하셨다면 이 기회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게이트아이오 공식홈페이지 가입하러 가기]

게이트아이오 GT코인

게이트아이오GT코인

게이트아이오의 코인은 GT코인입니다. 현재는 6달러 수준이고 전고점은 대략 12달러. 작년 거래소코인 메타가 왔을때 엄청난 상승률을 보여줬었습니다.

보시면 전고점찍고 붓다빔 이후에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하락을 보여줬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오히려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줍니다.

저는 지금의 이 안전성이 바로 ‘수익률’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보이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고 먼저 코인 거래소 순위를 보겠습니다.

거래소 코인 순위

코인거래소 순위와 비슷하게 거래소 코인 순위도 비슷합니다. 그런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래소 코인들 중에서 GT코인의 하방방어력은 정말 인정할 수준.

GT코인, 이걸로 뭘 할 수 있을까?

GT코인

다른 거래소 코인들처럼 수수료 할인이나 받자고 코인홀딩을 추천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게이트아이오가 자기의 메인 거래소라면 의미는 있겠지만 이것말고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바로 GT코인을 홀딩하면 소위 수많은 잡코인들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바로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 리스팅(상장)이 되죠. 바로 상장빔을 먹을 수가 있습니다.

게이트아이오

먼저 수수료 할인 부분입니다. GT코인은 보유량에 따라서 VIP등급이 달라지는데요, 수수료도 이에 따라서 VIP 등급이 높아질 수록 수수료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게이트아이오

참고로 VIP 등급은 거래량/자산 수준으로도 가능한데요, 게이트아이오를 메인 거래소로 쓰지 않으신다면 GT코인을 2주동안 홀딩하시고 VIP 등급을 갖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VIP1 = 100GT 홀딩 추천)

그리고 GT 코인 홀더들에게는 위와 같은 특전들이 있습니다. 주목할 것은 바로 IEO와 에어드랍.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게이트아이오 백미, 스타트업(Startup)

게이트아이오 스타트업

여타 거래소처럼 런치패드나 IEO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잡코인들이 상장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횟수가 매일 있다는 것과 참가가 쉽다는 것.

먼저 횟수입니다. 잡코인 스캠코인 렉카 거래소라고 불리는 만큼 거의 매일합니다.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진짜 매일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만도 4개가 신청을 받고 있네요. 참자격은 VIP1 등급을 만들고(100GT 홀딩) USDT를 보유해서 신청만 하시면 됩니다.

현재 텔타파이라는 코인을 신청받고 있는데요, VIP1 등급 만들고 최소 20USDT만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딱 20USDT만 하시는 것 보다는 그야말로 많이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1 COPY가 20USDT = 해당코인 판매가격 X 개수)

델타파이라는 프로젝트 설명을 한번 시간 되시면 읽어보시구요, 오른쪽에 참여 조건에 모두 초록불이 들어오면 됩니다.(KYC 필요)

그럼 이걸로 어떻게 돈을 버는지 이전에 끝난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METAN 이라는 코인은 0.15USDT로 판매를 했구요, 그럼 1COPY가 20USDT이고 대략 133개의 METAN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경쟁이 있죠. 딱 공급량 만큼 사람들이 들어오지가 않죠.

그래서 위에서 최대한 많은 USDT를 넣으시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위에 스타트업 신청기간이 끝나면 공지가 올라옵니다.

먼저 스타트업 결과. 보시면 경쟁률을 반영해서 평균적으로 한사람이 7 USDT로 46개의 METAN 코인을 받았습니다. 바로 위에 보시면 신청한 평균 USDT가 3143 달러입니다.

즉, 3,143달러를 신청했으면 여기에서 7 달러 만큼만 배정이 되는 것이죠.(경쟁률 때문에) 물론 나머지 테더는 자동으로 환불됩니다. 자 이제 받은 46개 METAN코인을 팔아야 겠죠?

공지에 같이 언제 상장하는지가 올라옵니다. 2월 28일날 스타트업이 끝났는데 다음날 바로 상장. 이게 바로 거래소 런치패드의 장점. 아까 초기 판매 가격이 0.15달러라고 했습니다.

게이트아이오

대략 0.28달러에 팔 수 있었습니다. 그냥 2배라고 보겠습니다. 7달러 넣고 14달러가 된 겁니다.

엥? 겨우?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게 한번의 수익입니다. 수익률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편의상 하루 2건의 스타트업을 참여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METAN과 비슷한 투자금액, 수익률을 얻는다고 보겠습니다.(사실 METAN은 망한 케이스이긴 합니다)

하루 2건이니까 7달러씩 2번이면 14달러. 이걸 30일 하면 420달러. 내 투자금은 6,000달러라고 하면(2개 동시에 넣어야 하니 2배 필요) 7%가 나옵니다. 월 7%입니다.

거기에 상장빔은 사실 코인이 폭락장이 와도 있습니다. 최소 손해는 절대 보지 않죠.(이건 경험적으로) 어떠신가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귀찮다는 것. 먼저 스타트업 리스트를 항상봐야 하고, 거기에 공지까지 봐야 합니다. 그리고 상장시에 바로 팔아야하기 때문에 시간소요도 있다는 것.

그래도 월 7% 수준입니다. 보장 수익률은 아니지만 여기에 월 몇 천씩 넣는 분들도 있습니다.(위에 신청금액, 배정금액은 평균)

게이트아이오, 에어드랍

게이트아이오

보통 스타트업 할때 위와 같은 공짜 에어드랍도 같이 하는데요, 트위터, 텔레그램, 디스코드 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그것도 다주는 게 아니라 추첨으로 주기 때문에 가성비는 좀 떨어집니다.(전업이라면 당연히 하시겠죠?)

그리고 보팅 에어드랍도 쏠쏠합니다. 이게 뭐냐면 게이트아이오에 상장 여부를 놓고 코인별로 투표를 하는 겁니다. 투표는 1GT당 한 표를 얻구요.

게이트아이오

물론 100% 다 상장합니다. 그리고 투표를 한 사람수대로 나눠서 에어드랍 물량을 분배해주고, 또 상장되면 팝니다.(소액이기는 합니다)

그냥 공짜 활동인데 상당히 괜찮죠? GT 보유량이 많으면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주력은 스타트업과 보팅 에어드랍 이 두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결론 : GATEIO 이래도 안하실건가요?

스타트업으로 월수익률 7%가 아니라 1%여도 할만합니다. 리스크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잡코인이어도 상장빔은 무조건 있습니다. 거기에 에어드랍 수익까지.

이런 이유들로 인하여 저는 GT코인의 방어력이 앞으로도 상당할 거라고 봅니다. 어떠신가요? 100GT 홀딩하고 여윳돈으로 투자할만하지 않은가요? [게이트아이오 가입하러 가기]

앞으로 실제 게이트아이오로 벌어들인 수익 포스팅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게이트아이오 GT코인 활용법과 투자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