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줍줍 정보 총정리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공고가 나왔습니다.(2022년 3월 11일자) 이런 줍줍 물량이 나올때마다 서울의 모든 무주택자 분들은 눈길이 가기 마련인데요.

저 역시도 가족 명의로는 무주택자에 무주택세대구성원이 있기에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제가 직접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줍줍 무순위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정보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아파트정보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2019년 입주가 이미 이루어진 아파트로써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아파트입니다. 상일동역을 중심으로 아르테온 – 아이파크/자이 아래 쪽에 위치하는데요.

현재 실거래가만 16억을 찍고 있는 곳입니다. 물론 초역세권은 아니나 현재의 시세만 보더라도 무조건 참여를 해야 하는 무순위 청약입니다.

무순위 자격

  • 입주자모집공고일(2022.3.11) 기준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 무주택세대구성원 자격을 갖추어야 함(등본 내 세대원 전원 무주택)
  • 청약통장과는 상관이 없음(청약통장 없어도 신청 가능)
  • 분양권, 입주권도 보유한 경우 자격 없음

그야말로 서울시 무주택자분들에게 로또와 같은 기회입니다. 청약을 하는데 아무런 제약이나 제한이 없으므로 무주택세대구성원분들께서는 꼭 청약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순위 일정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 2022년 3월 16일(수) : 청약 접수
  • 2022년 3월 21일(월) : 당첨자발표
  • 3월 22일 ~ 3월 25일 : 서류제출
  • 3월 28일(월) 계약체결

당첨이 됐을 경우 약 12일 이내에 계약금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분양 가격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제일 중요한 분양가격입니다. 무순위 물량은 딱 2세대입니다. 모두 84타입으로 분양가가 7억대입니다. 여기에 확장비/옵션비 포함하면 7억 9천에서 7억 2천이 됩니다.

위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실거래가만 16.5억인데 분양가가 7억 9천입니다. 약 8억원의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필요자금

먼저 당첨이 되면 계약금 10% 필요합니다. 약 8천만원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중도금은 없고 2022년 5월 31일날 잔금을 치루셔야 합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공고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주의사항

재당첨제한

본 주택에 당첨시 재당첨제한 10년이 적용됩니다. 혹시라도 자금계획이 틀어질 경우 청약을 10년간 못하게 됩니다.

전매제한

소유권이전등기를 하면 전매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즉, 2022년 5월 31일날 잔금을 내고 바로 매도는 할 수 있습니다.(단, 1년 미만 단기보유로 70%의 양도소득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거주의무

없습니다. 당첨이 되시면 바로 전세/월세를 놓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금을 받아서 잔금을 치루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시세 15억 이상이라 주택담보대출 나오지 않습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당첨되면?

현재 신청을 고민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자금이 없으신 분들이실 겁니다. 현금으로 15억이상이 있으면 사실 당첨 후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당장 당첨자로 선정되면 6일 내에 계약금이 필요합니다. 약 8천만원. 사실 이마저도 부담되는 금액인 것은 사실이지요.

만약 실거주를 하시지 못한다 생각하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계약금

어떻게해서든 8천만원을 만듭니다. 프리미엄만 현재 8억원입니다. 이 8억원을 놓치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본인이 대출이 안되면 주위에 빌려서라도 하시면 됩니다.

잔금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전세를 놓아야 합니다. 현재 전세 최저 호가가 7억 4천입니다. 전세로 8억을 받을 수 있으면 계약금 , 잔금까지 모두 해결이 되지만 현재 전세시세가 약간은 밀려있습니다.

따라서 분양가에서 어떻게든 마련한 8천만원을 뺀다고 생각하시면 그나마 전세를 빨리 맞출 수 있다고 보입니다.(7억 2천~7억 3천)

전세기간 끝나고

이건 시장상황에 따라 봐야 하는데요, 전세금이 더 올랐으면 그냥 전세금을 더 받으면 됩니다. 물론 실거주를 위한 입주는 못하시겠지만요.

매도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실거주를 하지 않았기에 2년 이상 기본 세율로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5억원 초과는 42%입니다. 물론 이렇게 양도세를 내도 약 4억원 이상의 차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결론 : 자격되면 무조건 신청

나는 현재 8천만원이 없기에 신청을 포기하겠다하지 마시고, 일단 당첨 후에 어떻게든 계약금만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라면 가족, 친구들, 지인들에게 어떻게해서라도 빌리는 것까지 생각하겠습니다.

프리미엄만 8억원 입니다. 그것도 현재 시세로 말이죠. 꼭 청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당첨이 되었거나, 아니면 당첨 후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직도 잘 몰라서 신청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아래 무순위 줍줍 당첨과 관련한 FAQ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 모든 고민을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