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옴시티 관련주 주가 및 프로젝트 전망 분석

네옴시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최근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주 종목들이 일제히 하락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방한계획이 취소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네옴시티는 정말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결코 한번으로 끝날 테마도 아니고, 이렇게 방한계획이 취소되었다고 이제는 끝났다고 볼 정도의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네옴시티1

특히 11월에는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사우디에 방한 예정이 있기에 상당히 주목해야 하는 관련주입니다.

저 역시도 많은 관심과 실제 투자를 눈여겨 보고 있기에 네옴시티 관련주 주가와 프로젝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제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자주 추천해주는 종목이 바로 네옴시티 관련주입니다.

그만큼 한방이 있거나 꾸준한 주가 상승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네옴시티 사업?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사업이란?

네옴시티 2

사우디의 실권자 빌 살만 왕세자가 추진하는 사회변혁 프로젝트 비너 2030의 일환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서부 지역에 서울의 44배 넓은 토지에 저탄소 친환경 스마트 도시를 짓는 프로젝트이죠.

2030년까지 인구 200만 명, 2045년에는 900만 명 유치가 목표이며, 거대한 거울로 둘러쌓인 일자형 직선, 수직형 도시인 더 라인(The Line)을 중심으로 산업단지 옥사곤과 초대형 관광단지 트로제나 등으로 구성 계획입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주의사항

단, 중동지역 사업의 경우 사업이 장기간 지연되거나 사업비를 적시에 받아내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었기에 이에 따른 리스크는 다름 대비해주시고 투자를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네옴시티 관련주 1 : 한미글로벌

네옴시티 관련주1

한미글로벌은 발주자의 대리인과 조정자로써 건설 사업의 기획이나 설계 단계부터 발주, 시공, 유지관리 단계까지 통합 관리하는 건설사업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업체입니다.

이미 앞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네옴시티 건설의 일환인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의 특별 총괄프로그램관리 용역을 수주했다고 밝힌 적도 있죠.

네옴시티 관련주 2 : 유신

네옴시티 관련주2

유신은 교통시설 분야와 생활환경 제분 분야의 타당성 조사, 기본 및 설계, 건설사업관리, 준공 후 유지관리 업무 등을 영위하는 토목 전문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입니다.

설계감리나 교통수송, 도로, 생활환경 등 사업을 영위하기에 네옴시티 관련주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3 : 비엠티

네옴시티 관련주3

비엠티는 탭, 밸브, 유사장치 제종업체로 유압부품(밸브, 피팅)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곳입니다.

특히 비엠티는 아람코로부터 기술과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피팅, 밸브 제품의 아람코 인증을 획득하였기에 네옴시티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죠.

네옴시티 관련주 4 : 다스코

네옴시티 관련주4

다스코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 제조업체로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산업은 데크플레이트, 도로안전시설물, 건축용단열재보드 제조, 신재생에너지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사우디아라비아 공군비행장 시설물 및 부대시설물 마감공사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5 : 도화엔지니어링

네옴시티 관련주5

도화엔지니어링은 건물 및 토목 엔지니어링 서비스 업체이며, 주요 산업 분야는 토목설계, 건축설계, 종합기술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공급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은 아예 네옴시티 수주전에 참여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발주될 것으로 예정된 관광 리조트단지, 해당 매립 산업단지 쪽으로 방향성을 잡고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제일 네옴시티 관련주와 가까운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주식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꼭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결론 : 네옴시티 관련주

단순히 한번으로 끝나지 않을 것

프로젝트 규모나 수주액 등을 봤을때 결코 한번으로 끝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 11월 국토부장관의 방한 소식에서 한번 더 올것이며, 실제 수주에 성공하면 그때부터는 폭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수주계약을 따내지 못할 수도 있기에 조금은 신중하셔야 하나, 위 5가지 종목 중에서 그래도 재무상태나 건실한 기업을 추려서 오래 들고 가시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중에 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추려서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금은 조심하셔야 하나, 저는 네옴시티 관련주라면 이 투자 방법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핫할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