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분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투자한 분들이라면 상당히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계실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저 역시도 나스닥에 투자하는 투자자로써 상당히 현재 상황이 안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위기 속에도 기회를 발견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투자자가 아닐까 합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기존 주주분들이나 신규로 마이크로소프트에 투자하시려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표와 내용에 주식 용어가 영어로 되어 있기에 이에 대한 설명은 살짝 제쳐두겠습니다. 직접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절대 종목에 대한 매수, 매도 권유, 추천이 아닙니다. 종목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은 실력있는 종목추천사이트나 주식리딩방을 찾으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마이크로소프트 : MSFT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원합니다.

제품들로는 교차장치 생산성 응용프로그램, 서버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데스크탑 및 서버관리 도구,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비디오 게임 등을 포함안 운영체계가 있는데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회사이며, 현재 IT 기업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기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 펀더멘털

현금 당좌 비율 등

현금 당좌 비율

코로나로 인하여 현금비율은 상당히 악화되었습니다. 물론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지금 제기되고 있는 글로벌 경제둔화를 앞둔 상황이기에 조금은 조심스럽게 봐야 하는데요.

특히 회계적인 관점에서 재고와 미지급금은 조금 우려할 만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보시면 아시겠지만 순이익이 지난 5년 동안 증가했기에 이러한 우려를 충분히 불식시키고도 남습니다.

기업은 성장하는가?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5년 간 매출에서 2020년부터 흑자로 전환하였지만 올해에는 글로벌 경제 상황이 안좋아지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잉여현금흐름이나 영업현금흐름이 조금은 안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시가총액, 주주

주주

2018년 이후 기업에서 몇가지 지표와 성장/주가, 시가총액이 300% 정도 증가했는데요.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예상 펀더멘탈

펀더

일단 몇몇 눈여겨 볼만 한 점이 수익입니다.(맨 첫번째 칸) 2025년 이후에서 계속 증가하며, 배당성장은 보수적인 관점으로 계속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EBITDA는 향후 6년간 강화되어 마이크로소프트가 주가와 펀더멜탈, 배당금에 확신을 갖고 투자해도 된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이는 자산만 봐도 충분히 알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강점은 역시나 연구와 개발이 계속해서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ESG

ESG

마이크로소프트는 ESG에서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만 BlackRock이나 Vanguard에서는 계속해서 투자를 한다는 점을 볼때 기관투자자들에게는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 평가

컨센서스

컨센

아래는 트레이딩뷰에서의 컨센서스인데요, 그래도 매수 관점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한 점입니다.

거래량

공매도는 전체 거래량의 50%에 약간 미달하는 정도인데요, 그러나 대부분의 기관투자자들은 공매도가 아닌 매수 포지션입니다.

내부자 활동

주목할 점은 바로 CEO인 Satya Nadella가 최근에 구매를 매수를 했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큰 비중은 아니지만 그래도 CEO가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기업의 신뢰성에 큰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 차트분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이평선 데이터

이평선

주가 상승의 측면에서만 보자면 SMA(이평선)이 50일, 200일 동안 음수값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20일 평균선을 보면 그래도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보나치

피보나치

강한 추세선 이후 하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이 추세를 깨느냐가 문제이지만, 현재는 피보나치로는 깬 흐름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볼린저밴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상위 밴드와 하위 밴드의 중간에 있습니다. 일단 펀더멘탈이 그렇게 허접한 기업이 아니기에 보통 이정도면 진입 신호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MACD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MACD 0 (파란선) 아래에 있는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평가로 볼 수 있죠.

RSI

MACD

여기에 과소 매도와 과매도 시장의 중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몬테카를로

몬테카를로

간단한 참고정도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몬테카를로 예측경로는 현재 주가 상승 가능성에 더 무게를 두는 모습니다. 특히 정규화 차트로 보면 상승 추세에 대한 훨씬 더 높은 확률을 보여줍니다.

주식차트분석은 너무 한가지 지표만 맹신하지 마시고 여러 지표를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 결론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이상으로 펀더멜탈과 차트적인 측면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과 분석을 살펴보았습니다.

결론은 매수 시기가 적절하며, 주가 상승의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사실 펀더멜털은 마이크로소프트 정도 되는 기업이면 아예 분석을 배제하지만, 일단 시기가 시기인 만큼 살짝 살펴만 보았습니다.

홀더분들은 조금 힘드실 겁니다. 그러나 어차피 금리인상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고, 아마 금리인상 중단의 시그널만 조금 확실해져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큰 상승세를 보여주리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매수, 매도 권유 포스팅이 아닙니다. 종목 추천 또한 아닙니다. 실력있는 종목추천사이트, 주식리딩방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꼭 본인의 판단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제 지인 중에 종목추천사이트, 주식리딩방에서 추천 종목을 추려 다시 종목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큰 수익을 보는 투자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