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관련주 TOP5

수소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수소관련주의 움직임이 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수소 관련주

특히나 사우디아바리아의 실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겸 총리가 방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수소 등 청정 에너지에 대한 양국의 협력 기대감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상황인데요.

특히 현 정부에서도 이제 수소 산업을 육성해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산업으로 성장시키려는 계획들이 발표되면서 수소 관련주는 이제 주식 투자자라면 필수적으로 주목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수소 관련주 TOP 5를 픽하였는데요.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수소 관련주를 계속해서 탑 픽으로 할 정도인데요.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수소 관련주

왜 주목을 받는지?

수소는 이제 구체적으로 우리 앞에 다가와있는 분야입니다. 정부 정책도 이러한 방향을 지속적으로 주목하고 있는데요.

수소는 화석연료가 고갈되어가는 미래에 등장할 주 연료가 될 수 있는 자원입니다. 수소는 열량이 내연기관의 약 3배이며, 수소차는 매연이나 배기가스도 없죠.

수소전지

즉, 친환경적이면서도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마 원자력보다 더 큰 잠재력을 가진 것이 바로 수소라고 생각합니다. 내 투자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한 종목정도는 가져가야 한다고 봅니다.

수소 관련주 주의사항

현재 구체적인 수소연료가 사용되어지고 있지만 아직 모릅니다. 그 사이 새로운 기술이 개발 될 수도 있구요.

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술개발 현황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소 관련주

수소 관련주 1 : 일진하이솔루스

수소 관련주 1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사업 및 환경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등 저장용기와 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하고 있죠.

특히 기술적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진 비금속재 라이너를 적용한 Type 4 수소 탱크 양산업체로써 2014년 이후 현대자동차 투싼부터 시작하여 넥쏘의 수소탱크를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아마 향후에도 수소차가 더 사용화되거나 수소 탱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경우 강력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수소 관련주입니다.

수소 관련주 2 : 유니드

수소 관련주 2

유니드는 기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공급, 발전전기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탄산칼륨 분야에 있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바로 이 탄산칼륨이 고순도의 청정 수소의 핵심재료로 알려지면서 강력한 수소 관련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단, 현재 유니드는 회사 분할을 진행중이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면 더 주목을 받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수소 관련주 3 : 효성

수소 관련주 3

효성은 계열사인 효성중공업을 통해서 수소 충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효성중공업은 국내 수소 충전소 공급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이죠.

여기에 효성 계열사인 효성티앤씨는 H2 MEET 전시회에서 효성첨단소재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탄소섬유와 나일론 소재 등이 적용된 수소 연료탱크까지 선보였었는데요.

국내 수소 관련주하면 사실 효성을 빼놓고 거론할 수 없을 만큼 입지가 탄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4 : 두산퓨얼셀

수소 관련주 4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과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역시나 H2 MEET 전시회에서 트라이젠과 중저온형 SOFC(고체산화물 연료전지)를 선보일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줬었는데요.

두산의 PAFC(인산형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 반응을 이용해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전지입니다.

개인적으로 효성과 두산퓨얼셀이 수소 관련주의 대장주라고 생각합니다.

수소 관련주 5 : 범한퓨얼셀

수소 관련주 5

범한퓨얼셀은 범한사업에서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수소연료전지 기술 개발, 제품 생산 전문기업입니다.

잠수함용 연료전지 사업을 시작으로 건물용, 수소충전소 구숙 사업 등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잠수함용 연료전지 모듈은 독일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연료전지 잠수함 상업화에 성공하였으며, 2018년부터 대한민국 해군의 장보고 사업의 3,000톤급 차세대 잠수함에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수소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수소 관련주

미래에 투자

수소 관련주들은 이제 막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수소차나 수소연료전지 등 아직은 더 넓은 상용화의 길이 남아있지만 결국 주가는 미래의 기대감으로 쑥쑥 자라나기에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

특히 수소 관련주들은 모두 재무구조도 탄탄합니다. 이러한 안전정인 재무구조속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까지 이루어진다면 정말 대한민국이 수소경제에 있어서 선도국가도 될 수 있다고 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수소 관련주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관련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수소처럼 현재는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