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시가총액 순위 10위까지 (금, 애플, 비트코인 등)

자산 시가총액 순위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자산은 금과 비트코인, 애플과 같은 모든 자산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준은 2022년 3월 17일 기준으로 집계한 것이도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시각 자주는 아니지만 순위는 변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과 같이 변동성이 클 경우에는 순위가 더 자주 바뀌겠죠.

그럼 아래에서 전세계 모든 자산들의 시가총액 순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금 – 부동의 자산 시가총액 순위 1위

자산 시가총액 순위

전세계 자산 시가총액 1위는 바로 금(GOLD)입니다. 시가총액이 무려 12.3조 달러입니다. 한화로 따지면 14,954조 3,400억 원이죠. 사실 가늠이 잘 안됩니다.

금은 최근 시세가 엄청나게 급등했죠. 전쟁, 긴축정책 등 때문에 안전자산의 선호도가 높아져서 인데요, 과연 앞으로 금의 시가총액을 넘을 자산이 나올지가 궁금합니다.

금 역시 장기투자로는 손색이 없는 자산인데요, 실물 금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께 금을 제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APPLE)

자산 시가총액 순위

2위는 우리에게 친숙한 애플입니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전세계 주식 중에서는 1위이고, 전세계 자산 기준으로는 2위가 됩니다. 약 2.6조 달러로 한화로 따지면 3,161조 800억 원이네요.

엄청납니다. 금의 시가총액에 1/6인 만큼 금의 시총을 뛰어넘을 수 있는 가장 가능성이 큰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우디 아람코

자산 시가총액 순위

3위는 사우디아람코인데요, 비상장 주식이다보니 많은 분들에게 생소하실 겁니다. 애플과의 시총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2.3조달러로 한화로는 2,796조 3,400억 원입니다.

사우디 아람코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기업으로 석유 생산 하나만으로 전세계 자산 시총 순위 3입니다. 전세계 주식으로 따지면 2위이구요.

사우디 아람코에 대한 상장 소식은 몇 년째 들려오고 있지만 과연 언제 상장하게 될지, 상장을 하면 과연 애플의 시총을 뛰어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산 시가총액 순위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2.2조 달러로 한화로 2,675조 2,000억 원입니다. 과거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주식 1위였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우리에게 OS ‘윈도우’로 유명하지만 사실 그 밖에도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현재도 계속해서 확장해가는 기업입니다. 미래에도 무조건 10위 안에는 들거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5위는 구글입니다. 1.8조달러로 한화로 2,188조 800억 원입니다. 구글 또한 미래를 위한 많은 사업을 확장중이죠.

우리에게는 특히나 유튜브로도 유명하지만 전세계 인터넷 검색엔진을 장악한 기업인만큼 구글의 미래 또한 기대가 됩니다.

아마존

미국 인터넷쇼핑몰 1위 업체 아마존입니다. 1.5조 달러로 한화로 1,823조 1,000억 원입니다. 아마존 역시 쇼핑몰 하나만 있는 기업이 아닙니다.

AWS처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을 정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아마존이 진출을 하였는데 전세계적으로도 아마존이 잘 먹힐지는 두고봐야 하겠습니다.

은(Silver)

7위는 은입니다. 시가총액은 1.4조 달러로 한화로 1,701조 8,400억 원입니다. 금에 비하면 약 1/12 수준입니다.

현재 은에 비해 금의 강세가 더 뚜렷한 상황으로 시가총액 차이가 제법납니다. 다만, 은의 시세도 뛰면 전세계 자산 시총의 순위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테슬라

8위는 테슬라입니다. 시가총액은 9,010억 달러 정도로 한화로 1,095조 2,556억 원입니다. 테슬라 역시 엄청나죠. 다만 최근의 하락으로 인하여 시총순위가 많이 내려왔습니다.

비트코인

9위는 비트코인입니다. 시총 순위가 정말 많이 내려왔습니다. 최고의 시총 순위는 3위까지도 올라갔었는데요. 현재는 7,800억달러로 한화로 따지면 948조 120억 원입니다.

6만 달러에서 상당히 많이 내려왔습니다. 과연 10만불을 찍을 수 있을지, 그리고 10만불에서는 과연 전세계 시총 순위가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현재는 33위)의 미래를 더 좋게 보기에 장기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6% 수익을 바로 올리고 이더리움 투자하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가 10위입니다. 최근 미국 증시가 많이 하락하였지만 버크셔 해서웨이는 방어하였습니다. 그래서 시총 순위가 10위로 올라왔는데요.

과연 버핏 사후에 이 버크셔 해서웨이가 어떻게 될지 또한 궁금해집니다.

이상으로 전세계 자산 시가총액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현재 시간 기준으로의 순위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가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