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한카드 혜택 피킹률 분석 및 활용법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혜택과 피킹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가 더모아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성공의 의미는 카드사와 소비자가 다르지만)

따라서 현존하는 신용카드 넘버원은 신한 더모아카드이지만 단종이 되어버렸죠. 후속작으로 나온 잇츠모아 카드도 있지만 더모아에 비하면 너무나 아쉽습니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피킹률이 10%를 넘길 수 있습니다. 물론 신한 더모아처럼 조금은 전략적인 사용이 필요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과연 어떤 혜택이 있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신한 더모아카드를 100%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계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소개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디자인은 예전이면 이뻐보였겠지만 조금은 식상합니다. 카카오캐릭터가 이제는 너무나 흔히 볼 수 있네요.

연회비는 1만 8천원입니다. 더모아랑 비슷한 수준입니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사용횟수별’ 캐시백이 된다는 점입니다. 더모아는 1천원 미만 적립이라면 카뱅 신한카드는 ‘사용횟수’.

참 신한카드에서 소비자들이 신용카드를 쓸 때 두뇌회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혜택

사용횟수별 캐시백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전월실적 없이, 5천원 이상 결제시 카운트(사용횟수)가 1회 체크 됩니다. 그리고 결제 10번이면 2천원 캐시백 ~ 결제 70번이면 5만원입니다.(70만원에 5만원 캐시백이 아닙니다.)

결제 최소가 5천원이니 5천원씩 70번을 결제하면 35만원이고, 그러면 5만원 캐시백입니다. 피킹률 14%입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 동일 가맹점 1일 1회만 인정(페이류도 1일 1회)
  • 아래는 카운트 제외 거래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딱 보면 드는 생각이 신한 더모아는 5천원 이상 백원 단위가 높을 수록 결제해야 한다면, 카뱅 신한카드는 딱 5천원 결제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활용법에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앱 6천원 캐시백

전월실적 40만원 충족시, 월 2회 배달앱 5천원 이상 이용시 3천원 캐시백입니다. 총 6천원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T 6천원 캐시백

전월실적 40만원 충족시 월 2회 카카오T 5천원 이상 이용시 3천원 캐시백입니다. 총 6천원 캐시백이네요.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활용법

먼저 배달앱/카카오T에는 전월실적이 있어서 꼭 40만원 전월실적을 생각하지 않고 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배달앱은 더모아가 더 낫기에) 만약에 40만원 넘는다면 보너스 정도로만 생각.

사용횟수별 캐시백 혜택이 전월실적이 없기에 이를 생각하지 않고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결제를 하러 갔는데 천원 단위별로 떨어진다면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를 아무 생각없이 쓰시면 됩니다.

단, 피킹률이 횟수가 많아지면 높아지기에 조금은 사용처를 아래 처럼 정하시면 좋습니다.(정확히는 더모아 사용처에서 5,000원으로 금액만 바꾸면 됩니다)

  • 온라인 결제시 포인트 활용하여 5,000원에 가깝게 맞추기
  • 통신사 결제로 5천원 맞추기
  • 주유시 5천원씩 넣기(눈치 보여서 비추천)
  • 도시가스 5천원씩 미리 납부

** 주의!!! 건보료, 국민연금 납부는 카운팅되지 않습니다(세금공과금 업종으로 되어 이써서). 이부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결론

신한 더모아카드를 발급받지 못하셨다면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추천드립니다. 사실 피킹률이 14%대(사용금액이 35만원인데도) 신용카드 찾아보기 힘듭니다.

조금만 생각하시고 결제 하시면 피킹률 10% 이상은 쉽습니다.

그리고 조금은 월 지출액이 많고 5,000원 단위 결제가 생각보다 많아서 신한 더모아를 쓰는게 아쉽다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서브카드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저 같은 경우 5,000원이나 천원 단위 결제는 차이카드를 활용중)

건보료 결제가 안되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신한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