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SSG페이 혜택 종료)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4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아파트관리비는 고정비용입니다. 즉, 매달 내야 하는 비용이죠.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그렇기에 꼭 할인을 받아야 하는 비용이지만 사실 카드사는 관리비에 그렇게 관대하지 않습니다. 전월실적 제외를 거는 경우가 많거나, 혜택/적립/캐시백에서도 제외되죠.

통신사 할인 카드의 경우 통신사들의 프로모션과 경쟁이 있기에 큰 할인이 가능하지만, 관리비는 그렇지 않습니다. 경쟁도 없기에 별로 혜택을 줄 유인이 없죠.

특히나 [신세계상품권 → SSG머니 충전 → 아파트 아이 결제] 이 방식이 2022년 12월 1일부터 불가능할 예정이기에 해당 방법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이제 아래 카드 중에서 선택을 하셔야 할 겁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을 조금이라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면 최소한 조금이라도 절약을 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아래 TOP은 순위가 아니라 단순 나열식입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카드를 찾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1 : KB 탄탄대로 올쇼핑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로 검색하면 은근히 많이 나오는 카드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등 자동납부 영역에서 10% 할인이 가능하며, 실제 할인율은 5.7% 정도 나오지만 영역별로 소비 한도를 잘 채웠을때 얘기입니다.

그리고 관리비 할인 한도가 10만원이라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물론 다른 소비 영역과 잘 조화를 한다면 괜찮은 할인율이기는 합니다.

참고로 상테크도 불가능하기에 전월실적 채우기도 실사용으로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2 : 신한 미스터라이프

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

아파트관리비가 아니라 정확하게 도시가스, 전기요금 등 공과금 할인 카드입니다. 그런데 어차피 관리비에서 나오는 부분이기에 크게 다른 것은 아니죠.

일단 관리비 포함 전월실적 50만원을 사용하시면 최대 34,000원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율이 나쁘지는 않죠. 그런데타임할인, 주말할인에 소비영역도 맞추어야 하기에 조금은 사용하는데 귀찮습니다.

다만, 상품권이 전월실적에 인정이 됩니다. 상테크로 50만원 전월실적 채우고 관리비 등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공과금 할인은 50만원 전월실적시 7천원 할인은 함정;;) 자세한 것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3 : 삼성 더원카드

삼성 더원카드

아파트관리비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는 아닙니다. 그냥 원카드(카드 재테크 귀찮아서 그냥 카드 한 장으로 모든 걸 해결+모든 가맹점 적립)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적립률은 1%+@이며, 상테크도 가능하기에 그냥 심플하게 아파트관리비 등 모든 자동이체를 걸어놔도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밑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컬처랜드/해피머니상품권/북앤라이프상품권을 더원카드로 구매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한 다음 아파트 아이 – 네이버페이 결제로도 가능합니다.(상품권 8% 할인 – 전환 수수료 6% + 더원카드 적립 1%로 3% 정도 할인 받는 효과도 가능합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4 : 신한 딥에코

신한 딥에코카드

상테크 카드를 활용하여 아파트 관리비를 3만원 할인받는 전략입니다. 신한 딥에코 카드는 상테크 카드로도 유명하죠. 구체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한 딥에코 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30만원 결제(전월실적 30만원 충족) → 신한 딥에코로 상품권 60만원 상테크 → 캐시백 3만원

이러면 아파트관리비 30만원 결제하고 캐시백 3만원을 받으니 대략 10%의 할인받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심플하면서도 할인율이 큰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사용법입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 아파트아이 –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활용

특정 신용카드가 아니라 아파트아이를 활용한 할인 방법입니다. 사실 관리비 할인율이 크다기 보다는 상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관리비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죠.

일단 상테크 카드를 활용하여 상품권(컬처/해피머니/북앤라이프)을 8% 할인받아 구매하여(대략 이정도는 쉽게 구매 가능) 6%의 전환수수료를 내고 네이버페이포인트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파트관리비를 아파트아이 –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것이죠. 여기서 아무것도 안해도 2%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도 있지만, 상테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할인율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결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세요

그냥 소비도 하면서 관리비 할인도 받으시려면 탄탄대로나 미스터라이프를, 다 귀찮고 원카드로 하시려면 삼성 더원카드, 제일 큰 관리비 할인율을 원하신다면 상테크 활용가능한 신한 딥에코를, 상테크를 적극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파트아이-네이버페이가 좋다고 봅니다.

본인의 상황에 적절한 카드, 방법을 사용하시어 매월 납부하는 관리비를 조금이라도 더 아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 (실제 할인율 순위)

PP카드 신용카드 추천 TOP 10 (동반 라운지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