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5개 정리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제 다음달 11월 부터는 카타르 월드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게 됩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역대 월드컵 중에서 조금은 반응이 너무 조용한 것 아닌가 하는데요, 아무래도 전쟁과 금리인상에 따른 자산가격 하락, 그리고 코로나라는 요소들이 합쳐져서 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막상 중계가 시작되면 세계인의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월드컵이기에 관련 기업들이 큰 주목을 받을 것이고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들은 좋은 움직을 보여줄 수 있기에 한번 5개의 종목을 픽해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도 많은 관심과 실제 투자를 눈여겨 보고 있기에 카타르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현재 추천해주는 종목이 바로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입니다.

그만큼 한방이 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카타르 월드컵 기간

카타르 H조

카타르 월드컵은 2022년 11월 20일 부터 12월 18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개최지는 카타르 알 와크라 외 2곳이구요,

우리나라는 H조에 편성되어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와 함께 본선 진출을 놓고 경쟁을 벌이게 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주의사항

분위기가 너무 조용하기에 과연 월드컵을 11월에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만큼 주가에는 전혀 반영이 안되었을 수도 있고, 막상 시작되면 힘을 받을 수도 있기에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1 : LG유플러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1

일단 과거에 LG유플러스가 월드컵중계권을 따내서 방송 3사에 공급해준 전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떨지 아직 모르겠지만 만약 다시 이런 방식으로 된다면 LG유플러스에 큰 호재가 될 것입니다.

사실 가능성이 높은 것이 바로 작년 도쿄올림픽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의 중계권을 얻은 전례가 있으며, 꾸준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이번에도 큰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2 : 아프리카TV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2

확실히 2018 러시아월드컵 부터 기존 공중파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와 같은 온라인 방송 플랫폼들이 큰 부각을 나타내었습니다.

특히 감스트와 같은 유명 BJ들이 월드컵 중계를 같이 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었는데요, 분명 이러한 방식이 또 한번 더 진행된다면 아프리카TV의 수익성을 개선될 것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3 : 교촌에프엔비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3

방송과 함께 카타르 월드컵 중계를 보며 치킨과 맥주 등의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고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치킨 관련 대장주가 바로 교촌에프엔비이죠.

교촌 말고도 닭을 공급하는 하림이나 마니커 등도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4 : 하이트진로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4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월드컵 기간에 소비가 많이 올라가는 것이 바로 맥주이고, 관련주로는 하이트진로가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5 : 넥슨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5

갑자기 게임주가 나와서 조금은 헷갈리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월드컵과 같은 큰 스포츠행사가 있게 되면 관련 게임들에서도 많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당연히 관련 게임을 하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이는 곧 기업의 수익성으로 연결되겠죠. 넥슨은 피파온라인4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이벤트 등도 이미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제일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와 가까운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주식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꼭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결론 :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대박 아니면 쪽박?

분위기가 역대급으로 조용하기에 전혀 아무런 움직을 주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11월 되면 별다른 이벤트가 없는 한 모든 시선은 카타르 월드컵으로 쏠리게 될 것입니다.

월드컵 관련주 특성상 주가가 미미하게 오를 수도 있지만 중계권 같은 경우 따게 되면 큰 한방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모든 종목들의 주가가 떨어진 상황이라 그렇게 큰 리스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중에 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추려서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금은 조심하셔야 하나, 저는 네옴시티 관련주라면 이 투자 방법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핫할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