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인베스트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경동인베스트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제일 핫한 종목 중의 하나가 바로 이 경동인베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차트가 너무 좋아서 언제 상한가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종목 중의 하나였는데요, 때마침 좋은 호재가 나오고(아직은 미확정이지만) 아주 좋은 주가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경동인베스트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경동인베스트에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경동인베스트 주가 차트 분석

경동인베스트 주가 일봉 분석

경동인베스트 일봉 차트

전형적인 매집 – 돌파 패턴입니다. 9월까지 매집이 이어져오다가 시장이 전체적으로 다 빠졌지만 결국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경동인베스트 주가 주봉 분석

경동인베스트 주봉 차트

원래 조금 소외되어 있었던 종목이기도 하고, 매집도 상당히 오랜기간 차근차근 이루어졌었습니다. 대략 평단가 3만 중반대 정도.

차트로 본 주가 전망

개인적으로 앞으로 막힘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공시에서 대놓고 11월 18일에 재공시를 한다고 하니 이건 뭐 쭉 핸들링을 한다는 얘기와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경동인베스트 매물대

매물대를 보셔도 이제 거침이 없습니다. 대략 48,000원은 가야 한번 저항이 올게 될텐데 이말은 그 전까지는 쭉쭉 올라갈 확률이 크다는 것이죠.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간혹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차트분석의 핵심은 매집과 돌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차트 분석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추천드립니다.

차트의 해석

경동인베스트 기업 분석

기업소개

경동인베스트는 경동그룹 소속에 있으며, 에너지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의 대부분은 자원개발이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할 정도이구요. 다만 매출의 100%는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동인베스트는 지주사 전환을 위해 2017년 분할을 하였는데요, 경동인베스트와 종속회사의 연결부문인 사업부문은 서로 다른 사업과 용역을 제공하는 전략적 사업단위입니다.

인적분할 실설기업인 경동도시가스는 도시가스 공급과 에너지 절약사업을 하고, 물적분할 신설기업인 경동에너아이는 에너지 사업 투자와 관리사업을 영위합니다.

그밖에 경동이엔에스, 케이디파워텍 등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동인베스트 주요 비즈니스

경동인베스트 사업

크게 보면 에너지, 발전에너지솔루션, 물류 건설이 사업영역입니다.

경동인베스트 사업 1

보시면 조금은 복잡한데요, 가장 매출은 광업/자원개발 사업부문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매출

구체적으로는 광업과 자원개발, 광산관련 서비스이며, 특히 바로 얼마전 경동인베스트에서 태백-삼척 부근에서 조광권을 취득하였다는 내용과 함께 이 곳에 티타늄 광물 개발 얘기도 나오게 된 것이죠.

경동인베스트 재무현황

재무현황

상당히 건실하면서도 그렇게 성장성이 두르러져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부채거 적고, 현금흐름도 좋아서 재무적으로는 상당히 좋은 상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경동인베스트 주가 전망

경동인베스트 주가 상승의 트리거

너무나 심심한 종목이었지만 차트적으로는 매집이 착실히 이루어지고 있었고, 그러다가 티타늄 광물 개발에 대한 얘기가 나와버렸습니다.

물론 회사에서는 조광권을 취득한 것은 사실이지만 나머지 내용에 대한 것은 11월 18일에 다시 공시를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먼저 재무적으로 건실한 기업입니다. 그리고 상당히 차트가 오랜기간 매집의 흔적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11월 18일까지는 호재 공시가 남아있습니다.

투자 리스크

역시나 풍문이 풍문으로 끝날 리스크가 제일 크며, 이미 매집된 평단가 근처이기에 여기서 언제 털어버릴지도 모릅니다. 매물대인 48,000원 전에는 한번 흔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차트적으로는 1차 목표는 45,000원 정도가 안전해보이며, 성장성이 그렇게 크지 않은 기업이기에 주당순자산 244,000원 잡고 5년 평균 PBR을 0.22 넣으면 대략 53,000원으로 나옵니다.

주가 전망 좋아 보이는 종목 분석 포스팅

한국가스공사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경동인베스트 결론

경동인베스트 주가?

경동인베스트는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살짝 언급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만큼 현재 제일 핫한 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일 연속 상한가이기에 지금 들어가기 보다는 주가가 한번 안정화가 되면 목표가 45,00원 정도로 잡으시는 게 안전하다고 생객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고 계시거나 차트분석을 더 편리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 하나를 추천드려봅니다. 상당히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단타 및 차트 분석에 용이하게 활용가능하실 겁니다.

주식투자용모니터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