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배터리 관련주 TOP5

폐배터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2차전지 폐배터리에 관심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폐배터리

2차 전지 시장은 정말 무섭게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미 내연기관들의 자동차도 향후 판매가 금지된다는 뉴스는 앞으로의 대세는 전기차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죠.

이때 전기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2차전지는 분명 폐배터리로 활용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절대 필연적인 결과이며 돌이킬 수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폐배터리 관련주를 반드시 알고 공부해야 합니다. 저 역시도 이번에 투자를 결정하였고 실제 매집중에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폐배터리 관련주 TOP 5를 픽하였는데요.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폐배터리 관련주를 한 개를 최우선 픽으로 할 정도인데요.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왜 주목을 받는지?

폐배터리 발생량

전기차가 이렇게 성장을 하면,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의 수명이 다하는 시점인 10년 후 정도만 되면 분명 폐배터리에 대한 이슈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배터리 수명의 80%가 다하게 되면 폐배터리로 분류가 되고 재활용처리를 해야 하는데요, 분해를 하면 코발트, 니켈 등을 추출해서 다시 활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전기 배터리의 수명이 대략 10년이니까 딱 10년 후 부터는 그야말로 폐배터리에 대한 이슈가 폭발하게 될 것입니다. 아니 그 전부터 서서히 주목을 받기 시작하겠죠.

폐배터리 관련주 주의사항

다만 10년이라는 시간 사이에 무슨 기술이 새롭게 개발될 지는 모릅니다. 오히려 폐배터리를 새롭게 재활용하는 기술을 가진 기업이 나타날 수도 있죠.

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술개발 현황에도 관심을 기울려야 하겠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1 : 성일하이텍

폐배터리 관련주 성일하이텍

폐배터리 관련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내 최고의 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성일하이텍입니다. 얼마전에 상장을 하였고 화려한 주가 상승도 보여주었습니다.

성일하이텍은 2차전리 리사이클링 전문으로 코발트, 리튬 등의 핵심물질을 추출하여 재활용하는 사업을 하는데요.

특히 셀업체 및 글로벌 완성차 OEM업체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급망과 거점을 구축하였으며, 기존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스트랩뿐 아니라 사용 후 전기차, ESG배터리도 원재료로 확보합니다.

나스닥 상장 북미 최대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인 Licycle과 비교하더라도 22년 기준 생산규모는 성일하이텍이 더 클 정도입니다.

지금은 공모 상장 이후 주가가 조금 고평가 상태라고 보여지는데요, 주가 조정시 저 역시도 천천히 매집을 하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2 : 코스모화학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은 고무, 제지, 도료에 사용되는 이산화티타튬과 2차전지 원료로 사용되는 황산코발트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코스모화학 역시 폐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시설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투자 계획만 보면 성일하이텍이나 다른 관련주들에 비해 턱없이 작기에 대장주는 절대 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관련주 열풍이 불면 대장주보다 오히려 코스모화학 같은 작은 포지션을 가진 기업이 더 큰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3 : 에코프로

에코프로 주가

2차전지 생산기업으로 유명한 에코프로 역시 폐배터리 재활용 신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에코프로씨엔지는 이미 LG에너지솔루션과 수천억원 규모 폐배터리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세계 배터리 소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이를 바탕으로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까지 넘보고 있기에 주목할 기업입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4 : 새빗켐

새빗켐 주가

새빗켐은 폐리튬이온 이차전지에서 양극활물질을 정제/분리하여 전기차에 적용되는 리튬이차전지의 부원료로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6월 국내 대형 배터리 소재회사 2개사가 리사이클 원료 공급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과 리사이클 원료 및 전구체복합액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까지 체결했죠.

현재는 후처리 공정이 위주이지만 내년부터 전처리 설비 투자까지 진행할 예정이지만 조금은 규모가 작은 기업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5 : 이지트로닉스

이지트로닉스

이지트로닉스는 전력변화부품을 주요 개발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특히 2017년 부터 완성차 기업 전기버스 전력변환 전장부품양산업체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2020년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하여 국내외 전기/수소 상용차에 적용되어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만, 폐배터리 재사용 제품 개발 등을 하겠다고 발표하였기에 폐배터리 관련주로 편입되었지만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폐배터리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폐배터리 관련주

10년 후가 제일 기대되는

시간이 너무 길다고 생각하지만, 10년 후 폭발력은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입니다. 10년 동안 늘어난 전기차들에서 나오는 폐배터리는 분명 이슈가 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만약 이 폐배터리를 더 좋게 활용하거나, 오히려 처리 문제가 발생한다면 폐배터리 관련주는 더 큰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폐배터리 관련주라면 이 투자 방법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관련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폐배터리처럼 현재는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