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씨피 공모주 상장이 임박했습니다. 이미 일정은 한번 변경한터라 9월에는 반드시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 역시도 공모주 투자를 하기에 더블유씨피에 대한 분석을 해보고 공모주 투자 여부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 상장기업들이 정말 없습니다. 주식시장이 안좋은 감도 있지만 공모주 투자가 대중화되어서(균등배분) 먹을게 많이 없어진 것도 사실이죠. 9월에도 역시나 가뭄이지만 투자를 멈출 수는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더블유씨피 공모주 상장 기업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Contents
더블유씨피 기업개요
뭐하는 회사인가?
더블유씨피는 전기차용 분리막과 같은 중대형 분리막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요즘 핫했던 전기차, 2차전지 관련 기업이죠.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더블유씨피의 주요 제품은 습식 분리막과 코팅 분리막으로, 경쟁사 대비 분리막 강도가 높고 분리막 파손의 위험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세계 최대 수준인 5.5미터 광폭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단위시간당 생산능력 또한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주요 제품 및 서비스
현재는 이차전지용 분리막 하나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다만, 사용처에 따라서 여러 구분이 되는데요, 소형/일반 분리막 제품은 IT기기나 전동공구, 청소기용 이차전지 생산을 위해 판매되고 있고, 중대형/일반 분리막 제품의 경우 EV, 자동차용 이차전지 생산을 위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적은?
매출과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방산업인 전기차, 2차전지 시장의 성장에 따른 결과라고 할 수 있겠죠. (주의:공모주 대부분이 공모 당시 실적은 좋게 나옵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공모개요
9,000,000만주를 일반공모하며, KB증권, 신한금융투자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기일은 한번 변경이 된 상태입니다.
공모대상 주식수
신주모집이 7,340,344주(81.6%)이며, 나머지는 모두 구주매출이겠죠. 구주매출은 1,659,656주(18.4%)입니다.
일반청약대상 모집주식수를 보면 대략 균등으로 해도 1주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구주매출
구주매출의 물량은 대략 1,700만주이고 모두 차익실현 물량일 것으로 보입니다.
자금의 사용목적
충주 공장 내 생산라인 증설 및 유럽 내 상산라인 증설을 위한 건축 및 확중, 토지매입대금 등의 시설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공모가(예정)
공모다 산출을 위해 대략 8개 동종 업계의 기업의 EV/EBITDA 를 사용하였네요. 45.85배가 나왔습니다.
이를 근거로 산출된 시가 총액은 4조 8,885억원 정도가 나왔고 이를 주당평가액으로 환산을 하면 됩니다.
주당 평가가액은 143,739원이고 할인을 대략 40% 정도로 봐서 80,000원에서 100,000원 사이의 밴드가 나왔습니다. 아마 80,000원으로 책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흥행할까?
올 초에만 상장을 했어도 엄청난 흥행이 되었을텐데요, 지금은 업황도 별로 좋지 않고, 주식시장 자체가 좋지 않아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공모가가 밴드 하단에서 결정된다면 그래도 어느정도 흥행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참여여부
저는 참여하려고 합니다. 단, 밴드 하단으로 정해진다면요. 균등배정 물량도 워낙 작기에 1주 정도 예상합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9월 공모주가 별로 없어서 더블유씨피 정도면 참여를 당연히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더블유씨피 공모주 상장 기업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공모주 투자 말고 배당주 투자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월배당 ETF의 최고라고 생각하는 JEPI 분석 포스팅도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