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관련주 TOP5

데이터센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최근 카카오 먹통 사태 이후 제일 문제가 되었던 것이 바로 데이터센터가 분산되지 않았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향후 카카오 사태 관련하여 대비책이나 관련 법안 들도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결국 데이터센터에 대한 분산, 증설, 수요에 대한 얘기가 분명이 나올 겁니다.

카카오 먹통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픽한 데이터센터 관련주 TOP5를 꼽아봤습니다. 이미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대기업들은 빼고 중소형주 가운데에서 제일 관련이 높은 종목들만 뽑아봤습니다.

실제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현재 추천해주는 종목들이 바로 데이터센터 관련주가 많은데요.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왜 주목을 받는지?

2022년 10월 15일 전국의 카카오톡이 멈추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카카오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나서 모든 기능이 멈추었기 때문인데요.

사실 전국적인 규모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의 데이터센터 한 곳이 화재로 멈추었다는 사실이 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카카오 사과

결국 데이터센타를 여러 상황에 대비하여 분산시켜 놓지 못하였고, 향후 데이터센터의 중요성과 수요가 분명하게 늘어갈 겁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주의사항

역시나 테마주, 관련주 투자는 아무도 모릅니다. 진짜 호재가 있어서 실적에 반영되어 오르는 것도 있지만 미래의 기대감만으로 폭발하는 종목들도 있죠.

관련주, 테마주는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만 관련주, 테마주의 경우 역시나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데이터센터 관련주 1 : 한미글로벌

데이터센터 관련주 1

한미글로벌은 1996년 미국 파슨스와 합작을 통해 설립한 국내 최초 건설사업관리 전문화 회사인데요, 건설사업 전 분야에 대한 기술용역 업무를 수행하는 PM전문기업입니다.

코로나 등 경영악화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사업의 매출증가와 이익개선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미국 ENR지 선정 세계 10위 PM업체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한미글로벌은 데이터센터 전문 CM PM이며 이미 마이크로소트프 등 다수 국내외 기업의 데이터센터를 수주한 상태입니다.

또한 하나드림타운 통합데이터센터, LG 가산디지털센터, 네이버 데이터센터, PSINet 데이터 센터 등 국내외 기업의 데이터센터 건설 프로젝트에서 CM 용역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2 : 케이아이엔엑스

데이터센터 관련주 2

케이아이엔엑스는 기업들을 고객으로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IDC, IX, CDN,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넷플릭스와 아마존을 주요 고객으로 두었으며, 이미 데이터센터를 총 7곳이나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3 : 율호

데이터센터 관련주 3

율호는 델 테크놀로지의 티타늄 타이어1 파트너로 스토리지 및 서버 등 델 테크놀로지의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동시에 글로벌 업체인 퀘스트 소프트웨어의 정책과 프로세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도 있는데요.

향후 데이터센터가 늘어나는 등의 수요가 커지게 된다면 데이터센터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저장장치를 판매하는 율호에게도 큰 호재가 될 겁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4 : 데이터솔루션

데이터센터 관련주 4

데이터솔루션은 분석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 분석 컨설팅, 빅데이터와 AI시스템 구축 사업과 교육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데이터 산업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을 제공하고, 하드웨어, 빅데이터, 자료전송, 사물인터넷 솔루션 등 데이터에 관련된 폭넓은 사업을 하고 있으며 보안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하여 상한가를 가지고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연관도는 약하나 데이터와 관련된 기업이기에 큰 주목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센터로 인하여 데이터의 저장과 보안 등의 중요성이 커질 것이기에 데이터센터 관련주로 픽해봤습니다.

데이터센터 관련주 5 : 현대오토에버

데이터센터 관련주 5

현대오토에버는 정확히 클라우드 관련 사업을 하기에 픽해봤습니다. 데이터의 중요성이 부각된 시기기에 자율주행차 등 여러 4차 산업을 하려면 결국 데이터가 필수적인데요.

그래서 차량 소프트웨어 인프라 및 클라우드 데이터 등을 지원하는 현대오토에버가 유망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데이터센터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데이터센터 관련주

시간만 걸릴뿐

지금 그 어느때보다도 데이터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 화재를 계기로 관련 대비책들이나 법안들도 쏟아지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온라인 사업을 하는 기업들에서도 상당히 보완을 하게 될 것이기에 데이터센터 관련주는 그야말로 시간만 걸릴뿐 앞으로 큰 호재들만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중에서 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저는 그래도 전망이 밝은 데이터센터 관련주라면 이 투자 방법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책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