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제일 핫한 종목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지에스이인데요, 바로 천연가스와 관련된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천연가스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관련주들의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을 하였는데요, 지에스이 역시 거의 창사 이래(?) 엄청난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지에스이를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지에스이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지에스이에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차트 분석

지에스이 주가 일봉 분석

지에스이 주가 일봉

사실 일봉차트로 보면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앞서 최고점을 찍고 주가가 내려올때 방사형으로 넓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주가를 관리하기 보다는 그냥 털었다고 개인적으로 봅니다.

지금으로부터 횡보장이 지속된다면 다시 매집을 할 수도 있으나, 단기적으로 차트가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주봉 분석

지에스이 주가 주봉

앞선 매집 이후에 최고점 찍고 나서, 이미 매집은 털었다고 보이는데요, 다시 8월 전에 매집을 슬슬하다가 조금은 급하게 나갔다고 보여집니다.

이평선이 그렇게 나빠보이지는 않으나, 사실 이렇게 매집 후 털은 차트들은 조금 지저분해 보입니다.(차트를 그리지 않고 아예 방치)

차트로 본 주가 전망

지에스이 주가

개인적으로 3,000원대까지는 한번 내려올 거라고 봅니다. 서서히 횡보를 하면서 내릴겁니다. 워낙 단기간에 많이 올랐고 주목도도 높았기 때문이죠.

매물도 보시면 제일 긴 봉이 바로 주봉에서 말씀드렸던 매집 단가입니다. 대략 6천원에서 8천원에 나간것 같네요.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간혹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차트분석의 핵심은 매집과 돌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차트 분석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추천드립니다.

차트의 해석

지에스이 기업 분석

기업소개

지에스이

지에스이는 원래 IT 네트워크 산업 초기회사이지만, 20211년 부터는 도시가스사업에만 집중하였습니다. 도시가스는 지역별 독점 공급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공급설비 현황

지에스이의 공급권역은 경남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산청군, 합천군 등 총 5,000제곱미터로 경남의 절반 정도를 대상으로 합니다.

한국가스공사의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여 수요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2004년 부터는 정부의 CNG 버스 보급사업에 동참하며 현재 1곳의 CNG 차량충전소를 운영중입니다.

지에스이 주요 비즈니스

매출현황

보시면 LNG 매출액이 거의 96%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게 앞으로도 크게 바뀌거나 하는 일이 없다는 게 지에스이의 단점인데요.

특히 도시가스 요금은 도매요금, 소매요금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도매요금은 중앙정부에서 정하고, 소매요금은 시도지사가 정합니다. 가격 결정력이 아예 없다고 할 수 있죠.

다만, 최근 2020년 7월 1일부터는 그래도 원료비의 3% 정도를 초과변동 사유료 조정할 수 있게 되었긴 합니다.

지에스이 재무현황

지에스이 재무현황

사실 아마 도시가스 관련 종목들의 재무는 모두 비슷할 겁니다. 매출도, 영업이이익도, 현금흐름도 좋긴 한데 이걸 좋다고 해야 하는지말이죠. 특히 PBR이나 PER도 좋게 나와서 가치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도 자주 오르내리는 종목이 바로 지에스입니다.

지에스이 주가 전망

지에스이 주가 상승의 트리거

사실 러시아-우크라이너 전쟁으로 인한 천연가스 가격이 치솟으면서, 지에스이도 창사 이래 엄청난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다행인것은 대주주가 지에스이로 거의 50% 정도를 들고 있기에 다행이지, 다른 허접한 기업이었다면 임원이고 다 팔았을 겁니다.

사실 천연가스가 지금은 또 잠시 하락하지만 언제 다시 튈지 모르는 천연가스이기에 사실 천연가스가 바로 지에스의 주가 상승의 트리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개인적으로는 이미 한차례 해먹었(?)기에 그다지 매력은 없어보입니다.(개인적인 의견) 특히 이렇게 에너지 위기가 한차례 휩쓸고 가면 꼭 그에 대한 대체에너지나 다른 방식들로 전환되기 때문이죠.

투자 리스크

천연가스 차트

천연가스 가격이 안정되면 주가는 다시 돌아올 겁니다. 그리고 러시아 또한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기에 상당한 변동성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차트적으로는 3,000원 찍고 나서 횡보를 한다면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천연가스가 여기서 다시 한 번 더 신고가를 찍으면 지에스이도 마지막 불꽃을 태울 수는 있다고 봅니다.

주가 전망 좋아 보이는 종목 분석 포스팅

한국가스공사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경동인베스트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지에스이 결론

지에스이 주가?

지에스이는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올해 초부터 언급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만큼 크게 상승한 종목 중의 하나였죠.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은 들어갈때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사실 천연가스가 이렇게 요동을 친다는 것은 아무도 상상할 수 없었기에 그만큼 큰 주가 상승을 보여줬다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이런 상승을 다시 보여줄수 있을지도 조금은 의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고 계시거나 차트분석을 더 편리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주식투자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를 추천드려봅니다. 상당히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단타 및 차트 분석에 용이하게 활용가능하실 겁니다.

주식투자용모니터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