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전망, 장기투자할 코인은 2개밖에 없다

이더리움 전망 분석과 함께 과연 장기투자할 코인은 왜 2개밖에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이더리움 장기투자와 함께 6% 정도 수익을 바로 보고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했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더 심화된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 역시 이더리움에 장기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자녀들에게 증여까지 생각) 저의 투자 마인드를 다시 생각해보면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보시면 왜 이더리움 밖에 없는지 알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이더리움과 같이 장기투자할 코인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전망

이더리움 전망

먼저 저의 주관적인 이더리움 전망은 추후 32개의 이더리움을 가지고만 있으면 노드의 보상으로 받는 이더리움을 가지고 평생 쓸 생활비를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현재의 수익률은 1년에 5%정도입니다. 32개를 가지고 있으면 1년에 1.6개의 이더리움을 얻을 수 있으며, 현재 이더리움의 시세를 350만원이라고 치면 1년 560만원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이더리움 2.0이 나오고 10년 안에 저는 이더리움 시세의 10배 이상을 전망하기에 1년에 노드 검증으로 받는 이더리움의 가치는 5,600만원이 될 것입니다. 이정도면 1년 생활비로 쓰기에 충분하지 않을까요?

이더리움 전망, 그 이유는?

도대체 이더리움의 가치는 무엇일까요? 이 가치를 알아야만 이더리움의 전망을 할 수가 있을 것이빈다. 저는 이더리움의 가치는 바로 ‘스마트 컨트랙트’ 이것이라고 봅니다.

코인이 본격적으로 자산으로서의 지위와 투자시장이 커나간것은 5년 정도라고 봅니다. 5년 안에 이정도의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스마트컨트랙트가 성장해나갈 수 있는 분야가 이제 없다고 할 수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온라인으로 연결되는 모든 무형의 세상과 오프라인으로만 측정되었던 모든 가치있는 것들이 블록체인화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이더리움은 스마트컨트랙트의 시초이자 끝으로써 세상의 모든 것을 스마트컨트랙트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더리움 킬러, 다른 코인들은?

이더리움 킬러라고 나온 알트코인들은 정말 많습니다. 사실 코인의 시장이 커나가는데 많은 역할을 한 것도 사실이죠.

이더리움 킬러 코인들의 장점을 보면(이더리움 대비) 딱 두개 밖에 없습니다. 속도와 수수료. 사실 이더리움이 커지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수수료가 말도 안될 수준까지 갔던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사실 저역시 수수료 때문에 이더리움 기반 IDO는 꺼려하는 것도 사실이구요. 그런데 이런 이더리움의 단점들이 모두 해소가 된다면 굳이 이더리움 킬러 코인의 역할이 더 커질 수 있을까요?

이더리움 전망

또한 이더리움 킬러 코인들을 보시면 모두 이더리움의 복제판입니다. 생태계 자체가 독특한 것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에 디파이가 있고, 이 디파이 생태계를 이루는 것들을 보면 모두 이더리움 생태계를 따라한 것들입니다.

BSC만 보더라도 이더리움에 유니스왑 덱스가 있으니 BSC에는 펜케이크 스왑이 있는 식이죠. 대출, 보험, 어그리게이터, 스테이블코인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이더리움 2.0, 이더리움의 수명을 수 십년 연장시켜준다

이더리움 전망

이더리움의 2.0은 속도와 수수료 문제를 모두 해결할 것입니다. 특히나 샤딩 기술은 이더리움의 속와 수수료 문제를 수십년은 해결해줄 것입니다.

이더리움이 아무 문제가 없는데 굳이 따라하는 이더리움 킬러 코인들을 쓸 이유가 있을까요?

이더리움 말고 장기투자할 다른 코인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누구는 스마트컨트랙트도 없고, 느리고, 수수료도 비싼 비트코인은 쓰임새가 없기에 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비트코인이 이더리움과 함께 블럭체인 세상을 지배할 근거로 딱 2가지를 말씀드립니다.

탈중앙화

전세계 발행된 코인중에서 창시자와 재단이 없는 그야말로 탈중앙화 코인은 비트코인밖에 없습니다.(물론 익명성 관련 해서 밝히지 않는 코인도 있긴 합니다만 의미가 다르죠)

즉, 다른 코인은 시세가 상승할 수록 코인 창시자나 재단은 돈을 벌게 됩니다. 이게 과연 탈중앙화라고 할 수 있을까요? 결국 만든 사람, 재단의 입김이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급량

여기에 공급량이 제한된 코인 역시 비트코인밖에 없습니다. 물론 공급량을 제한한 코인들은 많으나 이 역시도 재단과 창시자, 팀에 의해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공급량이 제한된 코인은 비트코인밖에 없습니다.

결론 : 비트코인, 이더리움

결론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밖에 없습니다. 물론 정말 운이 좋으면 더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다른 알트코인들에 있습니다만 결국 살아남는 것은 이 두개밖에 없을 겁니다.

따라서 지금 코인시장에 들어오시거나, 아니면 정말 장기적인 전망으로 묵묵하게 기다리는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장기투자와 더불어 월 1%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단지투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거래소 코인으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인데요,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