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관련주 TOP3 (흑자기록)

쿠팡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쿠팡 테마주는 쿠팡이 미국 증시에 상장을 하면서 주목을 받았다가 한동안 소식이 없었는데요.

쿠팡 관련주

그러나 최근 쿠팡이 시장의 모든 예상을 깨버리고 8년만에 흑자를 기록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아직 정말 큰 고무적인 성과가 아닐지라도 쿠팡의 흑자가 지속된다면 관련 종목들도 분명 큰 움직임을 보여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삼성 쿠팡 관련주 TOP 3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쿠팡 관련주를 계속해서 탑 픽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받을까요?

쿠팡의 적자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2021년까지 계속되었었습니다. 거의 모든 전문가들도 쿠팡은 공격적인 마케팅이기는 하나 적자가 지속되면 이것도 지속할 수 없다는 의견이 나올 정도였는데요.

2022년 3분기 실적 보고서에서(미국 SEC 보고서) 영업이익으로 약 1,000억원을 보고하였습니다 무려 8년 만의 흑자 전환인 것이죠.

쿠팡의 흑자가 무서운 것은 쿠팡이 계속 적자를 감수하면서까지 시장 점유율을 무섭게 올렸다는 점입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제일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쿠팡이죠.

개인적으로도 쿠팡을 즐겨 사용하는지 쿠팡의 지속적인 흑자를 기대하며, 관련주 투자를 장기적으로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쿠팡 관련주 주의사항

이번 분기만 흑자일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그렇게 큰 실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쿠팡 관련주 TOP 3

쿠팡 관련주 1 : 동방

쿠팡 관련주 1

동방은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초중량물 운송, 설치와 3자물류,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인데요.

특히 동방은 쿠팡과 2018년부터 물류 전담 운송사로 계약을 맺고 있기에 쿠팡 관련주하면 절대 빠지지 않는 기업이죠.

쿠팡 관련주 2 : KCTC

쿠팡 관련주 2

KCTC는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KCTC는 쿠팡과 물류, 창고 업무 관련하여 제휴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연히 쿠팡의 매출 성장과 흑자전환으로 택배 등의 물류 규모가 확대된다면 큰 수혜를 입을 수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3 : 대영포장

대영포장 주가

대영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무려 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당연히 쿠팡의 물류 규모 증가시 이를 포장해야 하기에 대영포장 역시 쿠팡 수혜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이렇게 정리한 3개의 종목이 현재 쿠팡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쿠팡의 미래

쿠팡은 어떻게 될까?

확실히 많은 분들이 쿠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켓배송이나 새벽배송은 시장을 선두할 만큼 엄청난 인지도를 갖고 있는데요. 아파트에서도 ‘쿠세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죠.

쿠팡 적자가 지속되기에 ‘선 선점 후 이익’ 전략을 취하는 것으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었는데요, 이번 흑자를 계기로 이제는 쿠팡이 본격적으로 이익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이제 온라인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 SSG(옥션/지마켓), 쿠팡 이렇게 3파전으로 나누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쿠팡의 흑자전환이 과연 지속될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 1인자의 자리를 계속해서 유지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쿠팡 테마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쿠팡 테마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