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T 코인 스테이킹 혜택 정리 (FTX 거래소)

FTT 코인 스테이킹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코인 투자의 방법으로 거래소 코인들을 계속해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볼 FTT 코인 또한 FTX 거래소의 코인으로써 투자 순위에 당연히 들어갑니다. 어찌보면 지금 트래블룰 시행으로 주목받는 거래소가 FTX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 이유와 함께 FTT 코인에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TT 코인

FTT 코인

FTT 코인은 FTX의 거래소 코인으로써 현재 가격이 약 50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코인 메타가 왔을때에는 거의 90달러까지 갔었는데요. 확실히 거래소 코인 중에서는 엄청난 시세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TT 코인

현재 발행량은 대략 2억 5천개인데요, 지속적인 소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거래소 코인들이 이렇게 지속적인 소각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돈을 실제로 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래서 제가 거래소 코인 투자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확실한 사용처와 소각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까요.

FTT 코인 스테이킹 혜택

다른 거래소 코인들과는 다르게 FTT 코인은 스테이킹을 해야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냥 들고만 있어도 되는 다른 거래소 코인들과는 다르죠. 아래에서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TT 코인 스테이킹 주의사항 (락업기간)

단, 먼저 주의할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테이킹을 하고 언스테이킹을 하면 2간의 락업기간이 있습니다. 즉, 코인을 바로 뺄 수 없다는 것이 제일 큰 단점입니다.

특히나 코인 시세 펌핑이 왔을때 매도를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코인 쪽에서는 펌핑 기간이 짧은 것을 고려했을때 이는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죠.

거래 수수료 할인 및 리베이트

FTT 스테이킹을 하면 다른 거래소 코인들처럼 거래 수수료 할인혜택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만약 트레이딩시 메이커(지정가 매수/매도)로 하면 수수료를 오히려 돌려받게 됩니다.

FTT 코인

보시면 메이커 피가 FTT 스테이킹 코인 개수가 많을 수록 마이너스에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가 마이너스라는 것은 돌려받는 다는 것을 뜻하죠.

여기서 메이커와 테이커의 차이가 궁금하실텐데요, 쉽게 거래 유동성을 제공하면(지정가 매수/매도) 메이커이고 거래 유동성을 감소시키면(시장가 매수/매도) 테이커입니다.

SRM 코인 에어드랍

FTT 코인

FTT 코인을 500개 이상 스테이킹 하면 매주 세럼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럼 코인은 솔라나 체인의 덱스 거래소 코인인데요, 그렇게 허접한 코인은 아닙니다.

지금 시세는 좋지 않지만 그래도 솔라나 체인이 계속 유지되는 이상 언제나 유망한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건 이 세럼 코인 에어드랍은 FTT 코인을 스테이킹 하지 않아도 매주 3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이킹까지 하면 이 에어드랍을 추가로 드랍받을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어차피 FTT 코인은 스테이킹을 해야 혜택이 많기에 단순한게 들고 계시려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이더리움 체인 코인 출금 수수료 무료

이게 엄청난 혜택입니다. 보통 여타 거래소 코인 중에서 FTT가 왜 탑급인지 그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FTT코인을 스테이킹 하면 FTX 거래소에서 이더체인의 코인을 출금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최소 25개를 스테이킹 하면 하루에 한번 만 무료이고, 150개는 3번 무료입니다.

이더리움 수수료는 지금은 덜하지만 그래도 사악한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100달러를 벌어서 송금하려고 하면 수수료 때문에 차라리 안하는게 나을 정도이죠.

또한 지금은 국내 코인 거래소들이 트래블룰이 시행되기에 반드시 해외 거래소도 등록이 필요한데요, FTX의 수수료 무료 혜택을 이용하면 이더 코인들을 업비트로 무료로 출금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FTX IEO 티켓

스테이킹 개수별로 참여가 가능한 IEO 티켓을 줍니다. FTX의 IEO는 사실 거의 탑급 수익률을 올려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에 못지 않는 곳이죠.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이 150개 이상의 FTT 코인은 스테이킹하고 계실겁니다.

기타 혜택들

레퍼럴 추천 리베이트 증가, 무료 NFT 추첨, 보너스 투표 등에서도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FTT 코인 몇 개를 스테이킹해야 할까?

일단 제일 큰 이벤트인 IEO 최소 참여조건이 150개입니다. 150개를 해두시면 IEO 티켓 1장이라도 얻을 수 있고, 여기에 이더리움 출금 수수료가 하루 3번 면제가 됩니다.

현재 시세대로 하면 150개를 매수하는데 8,850달러가 필요합니다. 한화로 1천만원입니다. 결코 작은 돈은 아니죠.

여기에 세럼 코인 에어드랍까지 받으려면 500개가 필요하니까 29,500달러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유가 없다면 최소 150개, 여유가 있다면 500개 이상 스테이킹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2주간의 락업기간이 있다는 것과 FTT 시세 역시 변동성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것은 반드시 알고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정도 금액의 투자가 부담이 되신다면 요즘 제일 뜨고 있는 거래소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MEXC 거래소 코인 투자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