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거래소 OKB 코인 분석 및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 코인은 앞서 포스팅을 해드렸듯이 제가 코인에 투자하는 주된 카테고리입니다.
거래소 코인은 유틸리티와 소각 등의 정책이 상당히 괜찮으며, 신규 코인을 얻어서 상장빔 수익을 얻기에도 수익이 상당히 쏠쏠하죠.
OKX 거래소는 사실 예전 OKEX 거래소였는데 네임 뉴브랜딩과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다시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코인거래소입니다.
저 역시도 잊고 있다가 최근에 클레이시티 관련 IEO를 하는 것을 보고 다시보기 시작했는데요, 아래에서 한번 OKX 거래소와 OKB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KX 거래소
리뉴얼이 상당히 괜찮게 됐습니다. 예전에도 그렇게 불편한 점은 느끼지 못했는데 지금은 세련되면서도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사실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정도만 아니면 모두다 쓸만하죠..)
다만 전체 코인거래소 순위에서는 상당히 밀렸습니다. 예전에는 10위권 안이었는데 지금은 17위를 랭크하고 있습니다.(코마캡 기준) 심지어 바이비트에도 밀렸네요.
그러나 최근 리뉴얼을 하면서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다시 순위는 쭉 오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어플로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거래소 중에서 UI나 속도 모두 상위권 수준)
한가지 리스크(?)라면 중국계 거래소라는 것. 저는 거래소 자체는 중국 쪽이던 어디던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OKX 거래소, OKB 코인
OKB 코인은 OKX 거래소의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자체 메인넷도 있긴 한데 별로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사실 바이낸스 급 거래소가 되지 않는 이상..)
쓰임새는 여타 거래소 코인들과 비슷합니다.
먼저 거래수수료 할인에 쓰이고, 스테이킹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역시나 제일 중요한 건 토큰 세일에서 사용된다는 것.
전체 기간의 시세인데요, 코인거래소 메타가 왔을때를 빼고는 그래도 상당히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소 코인들에 제가 투자를 즐겨하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코인거래소는 실제로 돈을 벌기에 그 돈으로 소각도 진행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OKB 코인 총 발행량은 총 3억개이고, 위와 같이 소각은 구준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거래소가 더 커지면 소각은 더 잘될것으로 보입니다)
점프스타트(JUMPSTART)
OKB 코인을 투자해야 하는 제일 큰 이유입니다. OKX 거래소의 토큰 세일은 점프스타트(JUMPSTART)라고 하는데요.
게이트아이오처럼 잡코인, 스캠코인 수준이 아니라 그래도 제법 수준이 있는 코인들을 잘 가져오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이긴 하나 둘 다 하시면 좋습니다.(거래소 코인 모두 하시는 것을 강추!) 점프스타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타의 거래소 IEO와 토큰세일과 비슷합니다. 신규코인을 런칭하고 거래소 코인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더 많은 물량을 배분하는 겁니다.
OKX 거래소 점프스타트 참여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KYC 레벌 2단계 인증
- 30일 내 OKX 거래소 내 트레이딩 금액이 5,000달러를 넘을 것
트레이딩 금액은 그냥 USDT와 UST만 활용하셔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한 클레이시티의 ORB코인을 가장 최근에 진행했고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괜찮은 코인들을 진행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토큰 세일 후 바로 리스팅(신규상장)이 진행되구요, 상장빔 또한 잘 나와주고 있습니다.
ORB 코인은 세일가격이 0.035달러였는데요, 대략 15배를 기록해주었네요. 물론 분배 물량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큰 수익은 아니어도 상당히 쏠쏠한 수익들을 꾸준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OKX 거래소, OKB 코인 전망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OKX거래소 리뉴얼이 상당히 괜찮게 되었습니다. 저도 잊고 있다가 다시 사용해봤을때 정말 좋아졌습니다.
여기에 점프스타트 코인들도 상당히 괜찮은 프로젝트들을 가지고 오고 있구요. 거래소 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보입니다.(이대로만 계속 해준다면 말이죠)
단, 중국 거래소라는 점 때문에 조금은 껄끄러우신 분들도 계실테지만 적당히 리스크를 감수할 만한 금액으로 OKB 코인에 투자하시면 지속적으로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MEXC 거래소처럼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거래소들이 계속해서 생겨날테지만 투자자들은 그냥 여러군데 분산해서 투자를 하면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