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이츠모아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신한 더모아카드가 단종이 되면서 바통을 이어받아 출시한 잔액 포인트 적립형 카드입니다.
신한 더모아카드의 열풍이 대단했죠. 뉴스에까지 나올정도였으니까요. 단종 후에 과연 어떤 후속 카드가 나왔나 궁금하셨을 겁니다. 신한 더모아를 뒤늦게 아셔서 발급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테니까요.
그럼 아래에서 신한 이츠모아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신한 더모아 활용을 100% 못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아래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신한 이츠모아 카드 기본소개
신한 이츠모아(Eats More)는 더모아카드와 비슷하게 전 가맹점 1천원 미만 금액 포인트 적립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 적립까지 같네요. 적립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 것도 동일.
카드 디자인이 더 멋있게 바뀌었는데 그럼 혜택도 더 좋게 바뀌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신한 이츠모아 연회비
연회비도 동일합니다. 사실 기존 더모아의 경우 뽑아먹을 수 있는게(?) 너무나 컸기에 아무도 연회비에 신경을 쓰지 않았었죠. 이어서 신한 이츠모아 혜택입니다.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세요.
신한 이츠모아 혜택
전 가맹점 5천원 이상 결제시 1천원 미만 금액이 포인트 적립되는 것은 똑같습니다. 다만 월 적립한도가 생겼습니다.(더모아는 월 적립한도가 없음)
여기에 동일가맹점 1일 1회, 월 3회로 적립제한이 생겼네요. 그리고 문제가 많았던 주유업종, 의약품 업종, 통신요금 업종 적립 제외가 생겼습니다. 제외/한도가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추가 적립으로 요식업종/배달앱/온라인마켓이 생겼는데 이 역시 월 적립한도를 같이 끼고 있습니다.
더모아는 전월실적 30에 무제한 적립. 이츠모아는 전월실적 40 / 80 / 120에 월 적립한도가 0.8 / 1.5 / 3 입니다.(추가 적립도 동일)
이츠모아로 기본적립 추가적립까지 꽉꽉채운다면(사실 업종 제한이 생겼지만 그래도 채우는게 어렵지는 않음)
- 40만원 사용 1.6만 적립 : 4%
- 80만원 사용 3만 적립 : 3.7%
- 120만원 사용 6만 적립 : 5%
만약에 신한 더모아 카드가 없었다면 그래도 인기는 제법 있는 카드로 사용이 됐었을 신한 이츠모아 카드입니다.
그런데 신한 더모아의 혜택을 이미 신나게 누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누가 이츠모아 카드를 사용하게 될까요. 차라리 이정도 피킹률이면 페이코 내 삼성페이에 우리카드 카드의정석포인트를 등록하고 사용하는게 낫습니다.(166만원까지 사용하면 4% 적립이니)
차라리 월적립한도, 제한 업종 다 생기고 그냥 5천원 미만 제한을 더 낮췄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드네요.
결론 : 신한 더모아 너프될때까지
신한 이츠모아는 그 자체로만 보면 결코 나쁜 카드가 아닌데, 신한 더모아의 영광을 이어나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신한 더모아 카드가 너프될때까지(혜택이 바뀌고) 가지고 잘 사용해야 겠습니다. 다만, 신한 더모아카드를 발급받지 못하신 분들은 ‘우리 카드의정석 포인트’ 카드가 낫다고 보입니다.
페이코 내 삼성페이 등록하면 온라인/온프라인 모두 4% 적립이 가능합니다.(월 166만원까지만 사용) 위에 분석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저의 신용카드 조합은 유지가 될 것 같습니다.
- 5천원 미만은 우리페이코체크카드 1.5% 적립
- 5천원 이상 천원 단위 정액 결제는 차이카드
- 5천원 이상 백원 단위 결제는 신한 더모아
아울러, 소비 지출에는 너무 신경을 쓰지 마시고 그냥 심플하면서도 할인율 적당한 것으로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라도 더 피킹률을 올리다가는 주객이 전도됩니다.
돈을 더 벌고 불리는게 중요하지 백날 아껴봐야 한계는 명확합니다. 특히나 본인의 월급이 작을 경우에는 그냥 안쓰는게 최고이지 피킹률, 할인율이 정답이 아닙니다.
아래 월급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포스팅도 같이 봐주시면 분명 인사이트를 조금이라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