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활용법 분석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저는 소비지출 전략에서 신한더모아, 차이카드 등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위의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가지 조금은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5만원 이상의 고액 결제를 할 카드가 부족하다는 것이죠.

차이카드는 5만원에 번개 10개 적립이 최고이며(물론 최근에 신용카드가 나온긴 했습니다만 별로 끌리지는 않습니다.) 신한더모아 카드는 최고의 신용카드이기는 하나 고액 결제를 할 수록 피킹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되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신용카드의 혜택과 활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소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먼저 우리카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본 결과 연회비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카드 발급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우리카드 하면 간혹 소위 ‘혜자’카드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우리evo카드 같은 경우가 그랬죠. 저 또한 음식점 1만원 이상 3% 이상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정말 많이 받았었던 기억이 납니다.

재테크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서 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얘기가 심심찮게 나오고 있는지 아래에서 혜택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먼저 기본적으로 결제건당 1만원 이상 결제시 0.8%의 기본 적립이 있습니다. 밑에 더 자세히 보겠지만 이 적립은 한도 또한 없죠.(전월실적은 있습니다)

그런데 결제 건당 1만원 이상이기에 원카드로써는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대신 특별적립도 있는데요.

이동통신, 교통, 전기차충전, 커피, 영화,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 등에서 1%에서 최고 5%까지의 특별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업종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일단 전기차를 보유하신 분들이 유심히 볼 만한 카드는 맞습니다. 그러나 다른 곳들의 적립률은 그렇게 놀라울 정도는 아닙니다. 사실 적립률이 커도 결제 금액 자체가 큰 업종들이 아니니까요.

단,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가 유명해진건 바로 아래의 추가적립 혜택때문입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바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에 카드의정석 포인트 카드를 등록해놓고 사용하면 무려 3%의 추가 적립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전월실적(30만원)은 있으며, 이 또한 1만원 미만 결제에서는 적립 제외입니다. 다만, 특별적립과 추가적립까지 하면 최대 8%(5% + 3%) 적립까지 가능합니다.

중요! 페이코 내 삼성페이에 카정포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기본적립 + 추가적립해서 4% 피킹률을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카정포 사용의 이유입니다.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의정석 포인트 월적립한도

그러나 월적립한도가 있습니다. 신한더모아 때문에 월 적립한도를 잊고 계신 분들도 계실테지만 보통 이정도의 적립률을 보여주는 신용카드는 월적립한도가 있기에 효용성이 확 줄어드는 것이죠.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보시면 기본적립 0.8%는 제한이 없으나, 이용금액 별로 적립한도가 위와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전월실적 산정 방법과 그외 주의사항입니다.(여타 카드들과 비슷합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활용법

먼저 원카드로써는 부족합니다. 1만원 이상 결제시에만 적립이 되기에 원카드는 안되고 보조카드로 사용해야 합니다.(1만원 미만은 신한더모아 아니면 차이카드)

사실 5만원 결제까지는 차이카드의 피킹률이 더 높다고 생각하기에 5만원 이상의 결제 금액에 대해서 추가적립(페이류 결제)을 하는 식이면 그래도 이 카드는 효용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전월실적의 압박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매월 결제해야 하는 금액이 10만원 이상 되는 경우가 있다면 그나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학원비 같은 경우)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매월 10만원 이상의 고액결제가 반복적으로 필요한 경우
  • 위의 특별적립포인트 업종을 딱 맞춰서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 보조카드

지금 신한더모아카드가 있기에 그 어떤 신용카드의 혜택이 좋다한들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사실 고액결제 건만 빼면(이마저도 지역상품권을 활용한다면 10% 할인)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를 쓸 이유가 없습니다.

본인이 페이류 결제가 많아서 3% 적립이 있다고 해도 사실 3%면 차이카드에서도 충분하고, 조금만 신경쓰면 신한더모아로도 충분히 만들 수가 있으니까요.

조금은 포지션이 애매하지만 학원비 결제 처럼 비교적 고액이고 매월 해야 하는 금액이라면 한번쯤 고려를 해보셔도 좋은 신용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굳이 꼭 포인트 적립과 할인률에 집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재테크의 왕도는 그냥 안쓰는 것이 정답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것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