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적금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소개 및 정보

오늘은 고금리적금 상품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인데요, 사실 재테크나 투자를 공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자유적금형 상품은 별로 인기가 없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무리 고금리적금이라고 해봤자 월납입한도가 작을 것이기 때문이죠. 사실 적금의 의미가 많이 퇴색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무위험 상품들이야 말로 종잣돈 모으기와, 추후 경제적 자유를 대비한 수비에도 상당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제가 앞으로 고금리적금이나 예금, 파킹통장들을 계속 소개시켜드리는 이유도 이 때문이구요. 특히나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의 경우 우리가 흩어져 있는 잔액을 모으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적금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고금리적금

먼저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공식홈페이지에서 바로보기)

  • 가입조건 : 당행 오픈뱅킹을 가입한 개인(1인 1계좌 원칙)
  • 가입기간 : 12개월
  • 선착순 20,000좌 한도(한도 소진시 바로 판매중단)
  • 가입금액 : 1천원 인상
  • 월 불입한도 : 최대 20만원
  • 가입방법 : 애큐온 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입가능
  • 자유적금 형식 / 오픈뱅킹으로 타행 잔액모으기를 통한 입금 가능 / 자동이체 불가

사실 일반적인 고금리 자유적금 상품과 비슷합니다. 금리는 높지만 월 납입한도가 작은 것이죠. 그런데 제가 주목하는 것은 바로 잔액모으기 기능이 있다는 것.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잔액모으기

요즘 은행들이나 증권사들 오픈뱅킹에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오픈뱅킹 서비스로 인해서 현재의 은행 점유율이나 순위나 고착화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큐온저축은행에서도 이를 파고 든 것 같습니다. 우리도 오픈뱅킹 넣어주고, 혜택도 주겠다는 식이죠.

잔액모으기 기능이 모냐면 월 1회 타은행들의 잔액을 한꺼번에 자유적금으로 이체시키는 기능입니다. 카뱅이나 토스에서 이미 잔액모으기 기능이 있죠. 이와 비슷합니다.

즉, 푼돈을 쉽게 모으고, 고금리로 불려준다는 점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고금리적금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금리

기본금리는 2.5%입니다. 평범한데요, 우대금리가 총 3.5%로 합하면 6%입니다. 꽤 괜찮은 금리이죠. 다만 자유적금에 월 납입한도는 20만원.

소액이기는 하지만 무위험 수익치고는 꽤 괜찮습니다.

고금리적금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활용

사실 위에 우대금리조건을 보시면 ‘적금의 만기시까지 당행 오픈뱅킹 잔액모으기를 통한 해당 적금 불입횟수가 6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오픈뱅킹을 적극 활용해달라는 것이죠. 그렇기에 무조건 잔액모으기를 통한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그냥 오픈뱅킹으로 월 20만원씩 납입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잔액을 진짜 모아서 제법 큰 돈을 한번 모아보시면 그 뿌듯함은 이루말할 수 없을 겁니다. 종잣돈을 더 모으게 되는 심리적 효과까지 얻으실 겁니다.

월 1회, 나의 오픈뱅킹 계좌들을 봐서 잔액들을 다 모읍니다. 단, 월 20만원 한도는 맞춰야 하기에 잔액이 없다면 그냥 메꿔야죠.

1년간 월 20만원씩 연6%의 금리로 운용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고금리적금

고금리적금 VS ELS

이전 포스팅에서 저위험 중수익 ELS 투자 방법도 소개해드렸는데요, ELS의 경우 그래도 100만원으로 연 8%로 투자를 할 수 있는데 겨우 월 20만원 한도 고금리적금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를 찾기 힘드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ELS가 아무리 저위험 상품이라고 해도 사실 무위험은 아닙니다. 적금은 무위험 6%니까요. 월 납입한도는 사실 가족 명의를 빌리면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금리적금과 ELS는 같이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평생 같이 해도 굴려나가야 할 금융상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금리적금

특히나 최근 지방 신협들쪽에서 연 5% 이상의 적금 특판 상품이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월 납입한도도 100만원까지 되는 상품들이요. 이정도면 사실 ELS 투자를 할 이유가 없을 정도이지요.

앞으로 고금리 특판 적금/예금 상품이 나오면 같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