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분양가 중도금대출 전매제한 등 정리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분양가, 중도금대출, 전매제한 등 분양정보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저 역시 청약을 진행할 예정인데요(가족 통장).

서울 나홀로 아파트급이라고 보여서 사실 청약을 진행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괜찮아 보입니다. 안전마진도 있구요.

다만, 중도금대출, 전매제한과 실거주의무가 있어서 청약을 하실 분들은 한번 상황을 잘 판단해보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아래에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사업개요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2가 439번지

세대수 : 총 156세대

규모 : 지하 4층~ 최고 29층, 2개동

입주예정일 : 2024년 8월.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진행되는 아파트입니다. 나홀로 아파트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상1층~지하1층까지는 근린상가가 있어서 상권에 있어서는 주상복합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입지, 상권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사실 서울 영등포 입지라서 입지를 논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5호선, 신안산선(예정) 역세권이구요.

학교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상권하나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직장이신 분들에게 최고의 입지가 아닐까 합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위쪽에 아타스(아크로타워스퀘어)가 있습니다. 사실 이 아타스가 없었으면 청약을 조금은 꺼렸을 텐데요, 아타스가 있기에 묻어갈 수(?) 있습니다.

단지배치도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단지배치도

딱 2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나홀로 아파트급이라고 말씀드린 이유를 아실겁니다. 단지 내 공간이 없구요(용적률 최대치) 놀이터도 없습니다.

옥상정원이 있긴하나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쾌적한 단지내 공간은 부족합니다. 사실 이 때문에 저는 1인가구나 신혼부부까지만 실거주로 추천드립니다.

평면도

모두 소형평수이고, 59타입 말고는 그렇게 평면이 잘나온 것도 아닙다만 청약을 안할 정도는 또 아닙니다.

49제곱은 방2개이고 2베이입니다. 타워형에 비좁아보이기는 합니다.

56타입은 방3개, 3베이구조입니다. 사실 아래 59타입이 있어서 그런지 좋아보이지가 않습니다.

택지 대단지 아파트처럼 뽑았습니다. 방3개, 4베이에 드레스룸에 창문까지 있습니다. 팬트리고 크고요. 제일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합원들을 위해 뽑은 평면이라고 보입니다. 다 59타입 아니면 맨 위층을 조합원들이 가져갔습니다.(이래서 조합원이 되어야 합니다)

공급내역(특별분양, 일반분양 물량)

총 106세대가 분양을 하고, 특별분양은 49세대, 일반분양은 57세대입니다.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분양가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분양가

괜찮아보입니다. 영등포 입지인데, 나홀로 아파트라는 점까지 고려하면 적당하다고 보입니다. 중도금대출도 나오는 금액대이죠.

제가 위에서 아타스를 말씀드렸는데요, 동일 평수가 실거래가로 13억입니다. 저는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의 적정 가치를 아타스의 대략 70%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가치로는 9억정도. 안전마진은 대략 3억원 정도라고 보입니다. 물론 아타스가 움직여주면 같이 움직이겠죠? 이래서 나홀로 아파트로 인근에 대장아파트가 있으면 투자를 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전세시세는 실거주의무가 있기 때문에 볼 필요는 없습니다.

계약금은 20%, 중도금은 60%, 잔금은 20%입니다.

발코니 확장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도금대출

서울이 투과지역이라 LTV가 40%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중도금은 40%까지만 나오게 됩니다. 20%는 자납을 준비하셔야 하죠.(5,6회차)

적격대출이 안되시는 분들은 시행사 알선으로 해준다고 합니다.(이자후불제)

전매제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8년간 전매제한이 됩니다. 입주 예정월이 2024년 8월이니 대략 2030년 부터 매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거주의무

최초 입주 가능일로부터 2년간 실거주 의무도 있습니다. 전매제한과 실거주의무가 있어서 당연히 실거주를 하실 실수요자분들만 청약을 하셔야 합니다.

청약자격

일부 특공을 제외하면 모두 100% 가점제입니다. 저 같은 경우 1인가구 추첨 생애최초를 노리긴 할텐데요, 대략 1~2세대라서 그야말로 로또입니다.

1순위 당해 마감이 유력해보이기 때문에 서울분들만 청약을 하셔야 하구요.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청약일정

2월 21일 특별공급으로 시작으로 1순위, 2순위 청약 신청이 시작됩니다. 3월 3일 당첨자 발표 후에 3월 7일~11일까지 계약을 하게 되구요. 이때 계약금 20%를 납입하시면 됩니다.

계약금 20%이고, 추후 중도금대출 20% 자납이 있습니다. 꼭 자금관리를 잘 생각해보시고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입주자모집공고문

공식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약을 망설이는 분에게(실거주, 투자가치)

먼저 서울에서 대어급 단지들의 분양이 있는 관계로 고가점자분들은 청약을 하지 않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영등포 입지라고 해도 사실 2동짜리 소형 평수 아파트에 청약을 하는 것은 조금은 꺼려지니까요.

먼저 실거주는 당연히 좋습니다. 특히나 직장이 여의도이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구요. 학교는 거리가 있으나 어차피 애가 태어나면 더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가실 겁니다. 역세권에 상권까지 좋습니다.

투자가치는 현재 안전마진을 대략 3억 정도로 봅니다. 아타스가 있기에 시세는 잘 움직여줄것으로 보입니다.

결혼 생각이 없으신(신혼까지는 좋음) 여의도직장 1인가구분들이라면 정말 최고의 청약처가 될 것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새아파트 입주 준비에 대한 정리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