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주주들을 힘들게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제넥신입니다.

제넥신 주가

제 지인 역시 제넥신에 너무 물려버려서 어떻게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봐달라는 부탁으로 제넥신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제넥신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제넥신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정도로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유명 주식리딩방 한 곳에서 제넥신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저가매수의 기회일 수도 있기에 한번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제넥신 주가 차트 분석

제넥신 주가 일봉 분석

제넥신 주가 일봉

상당히 처참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누구도 아예 주가 관리를 하지 않는다고 보여지는데요(차트로 분석할 거리가 없을 정도 입니다).

다만, 현재 상방 지지선과 하방 지지선이 만나는 구간이기에 이제 곧 주가의 방향성은 나올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제넥신 주가 주봉 분석

제넥신 주가 주봉

진짜 주주분들은 힘드실겁니다. 이평선 역배열에, 거래량도 특이하지 않고, 주가는 무조건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런 차트는 사실 근래 거의 본적이 없을 정도입니다.

제넥신 주가 월봉

원래 월봉차트는 잘 안보지만, 보시면 어쩌면 가장 지켜줘야 했을 3만 후반대를 깨버렸습니다. 3만원이라도 올라와야 뭘 어떻게든 바라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차트로 본 주가 전망

너무 안좋습니다. 사실 제넥신은 기술이전이나 임상 돌입 등 호재가 굵직굵직하게 나와줬었는데요.

일단 1차적으로는 현재 주가에서 무조건 올라줘야 합니다. 그리고 최소 3만원대에서 놀아줘야 차트가 그려질 겁니다. 지금 이상태의 차트로는 그 어떤 분석도 할 수 없습니다.

매물대

크게 보면 대략 10만원 위에서 모두 털고 나갔을 것이구요, 그 이후 하락에서 오히려 매물대가 없다는 것은 개인투자자들이 다 받아줬다는 것이죠.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가끔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차트분석의 핵심은 매집(횡보)과 돌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차트 분석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감히 추천드립니다.

차트의 해석

제넥신 기업 분석

기업소개

제넥신은 시약 연구개발 기업입니다. 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 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사실 기술력 만큼은 절대 허접한 바이오주가 아닙니다. 초창기에는 전통 가치투자를 지향하시는 분들 또한 제넥신에 대단한 관심을 보여서 저도 놀란 기억이 있을 정도입니다.

제넥신 주요 비즈니스

제넥신 파이프라인
제넥신 파이프라인2
제넥신 파이프라인3

위와 같은 신약 파이프라인들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기술이전도 여러번 성공하는 등 큰 성과를 보여줬었습니다.

기술이전

그리고 사실 코로나 시기에 백신 개발에 뛰어들면 안되는 것였습니다. 원래 하던 것들을 꾸준히 하는 모습만 보여줬어도 지금과 같은 주가 상황은 되지 않았을 거라는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제넥신 재무현황

재무현황

기술이전으로 잠깐씩 돈이 들어오며, 보시는 바와 같은 재무상황입니다.(바이오주가 다 비슷하죠)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주가 상승의 트리거

일단 코로나 백식 개발이 허무하게 끝나버려서 현재의 주가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는 신약개발과 기술이전 이 두가지만 남아있는데요.

신약개발도 예전처럼 임상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주가가 폭발했던 시기는 지났습니다.(HLB테라퓨틱스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죠)

결국 신약개발 성공 또는 기술이전으로 마일스톤 없이 정말 엄청난 금액으로 기술이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만, 앞으로 그 두가지 모두 안보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제넥신은 현재 정말 저가라는 점 외에는 투자 포인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제 곧 주가의 방향이 나올 시기라서 흐름을 보고 진입하시되 천천히 매집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 리스크

코로나 백신 개발을 중단하면서 주가가 어떻게 됐는지 보셨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제넥신의 굵직한 파이프라인이 무너진다면 위험합니다.

다만, 기술력은 있는 기업이기에 코로나 백신 개발 처럼 쉽게, 허무하게 끝날 것 같진 않습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3만원은 가야 합니다. 현재 수렴구간이기에 여기서 하락한다면 추세 하락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상승을 하면서 작은 호재뉴스라도 나와준다면 3만원은 안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전망 좋아 보이는 종목 분석 포스팅

한국가스공사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HLB테라퓨틱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제넥신 결론

제넥신 주가?

제넥신은 유명 주식리딩방에서 살짝 언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저가매수로 추천을 한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을 저가매수하는 걸 즐겨하는 편입니다. 시간을 갖고 천천히 분할 매수로 리스크를 없애는 것이죠. 기업은 확실히 좋기에 인내심만 가지면 분명 좋은 날이 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고 계시거나 차트분석을 더 편리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주식투자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를 추천드려봅니다.

상당히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단타 및 차트 분석에 용이하게 활용가능하실 겁니다.

주식투자용모니터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