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소니카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애플카보다 소니카가 먼저 나온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소니카 관련주

사실 애플카, 소니카 모두 IT, 전자기기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기업들이 만드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어쩌면 테슬라를 뛰어넘을 무언가를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엄청나죠.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소니카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소니카 관련주를 계속해서 탑 픽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소니카 관련주

왜 주목을 받을까요?

소니카는 일본 소니와 혼다가 협력해 개발하는 전기차입니다. 즉, 전자기기의 소니와, 최고의 일본 자동차 기업이 합작해서 개발을 하는 것이죠.

어쩌면 자동차 시장의 주도권을 빼앗긴 일본에서 이를 갈고 만들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엄청난 기술력을 보여줬었던 일본이었으니까요.

특히나 소니와 혼다라는 일본 최고 기업들의 협력이 어쩌면 일본이 마지막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보여줄 수 있는 희망을 갖고 있기에 더 큰 기대감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니카 관련주 주의사항

다만, 일부에서는 애플이 자체 브랜드 자율주행 전기차를 준비하자, 일본 소니에서도 이를 유행처럼 따라하는 것이라는 비판도 있습니다.

사실 소니는 전자기기, 특히 게임기로 더 유명한 회사이기에 자동차와는 전혀 연계점이 없기에 어쩌면 열어보니 별 것 아니었다는 해프닝으로 끝날 리스크도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소니카 관련주

소니카 관련주 1 : 모다이노칩

소니카 관련주 1

모다이노칩은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전자기기 부품을 제조하는 전자부문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심외곽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유통 사업도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전자부문은 전자기기에 적용되어 정전기 및 전자파 방지부품을 제조하고 있는데요. 모다이노칩은 ESD필터 생산 기업인 이노칩테크놀로지를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노칩테크놀로지가 바로 소니의 주요 납품사이기에 소니카 관련주로 평가되어지고 있습니다.

소니카 관련주 2 : 성호전자

소니카 관련주 2

성호전자는 전원공급장치(PSU)와 전기/전자 완제품 수동회로구성의 핵심부품인 필름 캐파시에이터(콘덴서)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바로 이 콘덴서필름을 소니에 공급하고 있죠. 소니 뿐만 아니라 포르쉐, 아우디 전기차에도 이미 공급중입니다. 실제 소니카가 출시한다면 100% 성호전자의 콘덴서필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니카 관련주 3 : 씨아이에스

소니카 관련주 3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조하여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등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도 한데요.

씨아이에스는 소니와 파나소직 등 일본업체에 2차전지 생산 설비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소니카 관련주 4 : 엔에스

소니카 관련주 4

엔에스는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낙품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엔에스는 소니와 49억원 규모의 제조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한 뉴스가 나오면서 소니카 관련주로 시장에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소니카 관련주 5 : 글로벌에스엠

글로벌에스엠 주가

글로벌에스엠은 순수지주회사인데요,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모두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쿠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입니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셀에 들어가는 볼트를 소니에 납품하는 기업이 바로 글로벌에스엠인데요, 이 때문에 역시 소니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소니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소니카 관련주

전기차로 다시 일본의 영광을?

일본 자동차 기업 가운데 전기차 시장에 비교적 긴밀하게 대응하는 곳이 바로 혼다입니다. 이런 혼다가 소니와 힘을 합친다면 분명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밖에 없는데요.

소니는 아예 자체 브랜드 전기차의 사업화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자 자신감을 얻고 고가 전기차시장의 중심지로 꼽히는 미국에서 승부를 보려고 목표도 내세웠다 합니다.

애플가는 역시도 고가 전기차를 내세우는데요, 1대당 1억 원이 넘는 모델이 제이 ㄹ유력한 가운데 소니카가 과연 어떤 포지션을 구축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소니카 관련주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소니카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