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 관련주 TOP5 (잠재력, 폭발력)

방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북한의 도발이 점점 더 그 정도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방산 관련주

벌써 탄도미사일, 순항미사일 등 발사하기도 하는 등 동해쪽으로도 발사를 해서 울릉군에서는 공급경보가 발령되기도 하여습니다.

결국 이런 긴장감의 고조는 결국 무언가를 만들 확률을 점점 더 크게 하고 있는데요. 이때 주식투자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방산주들입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방산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방산 관련주를 계속해서 탑 픽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방산 관련주

왜 주목을 받을까요?

결국 소규모 국지전이나 전면전까지는 아니더라도 무력 충돌이 일어났을 경우 방산 관련 기업들에서 공급을 해야 합니다. 이는 결국 방산주들의 수익증가이겠죠.

특히 전쟁의 경우 총력전의 양상으로 번질 위험도 있기에 방산주들은 그야 말로 전쟁의 유일한 수혜주들이 됩니다.

지금 사실 북한과의 관계가 좋아질 기미는 전혀 보이고 있지 않으며, 결국 언젠가는 한방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팽배한 것이죠.

방산 관련주 주의사항

방산주는 사실 이번부터 주목을 받은 것이 아니라 어쩌면 테마주 중에서 가장 오래된 분야입니다.

다만, 이런 전쟁 위기감만 몇 번이나 반복되었던 과거 경험을 비추어볼때 이번에도 역시 그럴 가능성을 완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방산 관련주

방산 관련주 1 : 퍼스텍

방산 관련주 1

퍼스텍은 국내에 단일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것이 바로 방위산업입니다. 그런데 이 방위산업의 특성은 바로 정부가 유일한 수요자라는 것인데요. 그만큼 만약의 경우 무한대의 수요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겁니다.

퍼스텍은 T-50, 수리온, 단거리지대지, 지대공유도무기, K-9자주포, K-10탄약운반차 등 체계사업에 참여하였으며, 발사통제장비나 구동장치, 냉각장치, 자동소화장치 등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방산주 중에 제일 작은 시총을 보여주고 있기에 어쩌면 제일 큰 주가 폭발력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방산 관련주 2 : 스페코

방산 관련주 2

스페코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스페코의 경우 크게 플랜트 사업, 풍력부문, 방산설비 3가지 사업을 하기에 방산 관련주로 평가됩니다.

사실 방산주이기도 하지만 신재생 에너지와 관련되어 주가가 여러번 요동치기도 하였습니다.

방산 관련주 3 : LIG넥스원

방산 관련주 3

LIG넥스원의 모태는 바로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입니다.

보통 대한민국정부와의 계약을 통해서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죠.

특히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기도 하였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더 키우기도 하였습니다.

방산 관련주 4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 관련주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고도의 정밀기계분야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항공엔진, 방산, 씨큐리티, 파워시스템, 산업용장비, 항공우주 사업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특징입니다.

특히 한국형 위성발사체인 누리호의 엔진을 제작했던 곳도 바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기 때문에 방위 관련 뿐만 아니라 항공 우주 와도 연관이 있는 기업입니다.

방산 관련주 5 : 빅텍

빅텍 주가

빅텍은 방산 관련주 하면 항상 대장주로 거론되는 종목입니다. 빅텍은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장치 등과 함께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매출 99%가 방산 관련 매출입니다. 절대 방산주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기업입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로봇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방산 관련주

결국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북한이 도발만 하다가 끝날까요, 아니면 정말 무력 충돌이라는 상황까지 오게 될까요? 아무도 모릅니다.

북한과의 관계는 도저히 종잡을 수가 없는 것이 역사였기에 이번에도 어떤 식으로 끝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주식투자는 이런 기대감과 예측 불가능성을 기반으로 주가 폭발하기에, 방산 관련주는 결국 언젠가는 반드시 한번 꼭 오는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방산 관련주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방산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