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참사 관련주 TOP5 (도시정비, 골목길 정비)

이태원참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과연 무엇이 이렇게 만들었는지 철저한 원인 규명과 함께 예방책이 반드시 계획되고 실행되어야 합니다.

이태원참사와 관련하여 글을 쓰는 것이 조심스럽지만, 예방책이 반드시 나와야 한다는 생각이 있기에 관련주들을 찾아봤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이태원참사 관련주를 몇 종목을 언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조심스럽지만 관련주로 주목을 할 가치가 반드시 있기에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반드시 예방책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이태원참사와 관련하여 반드시 좁은 골목길이나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곳에 대한 정비가 필요합니다.

이를 연관하여 도시정비와 안전장비 관련주들을 픽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업들의 주가가 더 올라 큰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면 합니다.

결국 안전은 우리 생명과도 직결된 분야라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주의사항

단순 수익률로만 접근하기 보다는 이런 회사들이 반드시 성장하여야 한다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이태원참사 관련주 1 : 희림

이태원참사 관련주 1

희림은 건설 관련 서비스업인 설계, 허가, 준공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업무와 타당성조사, 분석, 설계, 감리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도시설계 기획이나 친환경 디자인, 사업기획, 건설 및 설계 관리를 하는 국내 상위원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입니다.

이제는 과밀화된 도시의 골목길이나 위험한 도로가 정비되어야 한다는 예방책이 나오게 될 것이기에 이태원참사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2 : 누리플랜

이태원참사 관련주 2

경관조명사업, 경관시설 사업 등 디자인/설계/제조/설치를 주사업으로 하며, 도시경관전문 회사로 방음벽, 차량방호 울타리, 난간, 펜스, 고출력 지향성 스피커 등의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위험한 골목길 등에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3 : 자연과환경

이태원참사 관련주 3

자연과환경은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 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 위험한 인도, 골목길을 정비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공간과 인간, 자연이 어루어진 안전한 도로를 만드는데 일조를 하였으면 합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4 : 코맥스

코맥스 주가

코맥스는 CCTV, 가정용 비디오폰, 병원설비 등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입니다. 특히 스마트홈시스템 사업과 안전 시스템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하기고 있는데요.

경찰 감시 취약지역이나 안전취약 지대에 반드시 CCTV나, 스피커 폰 등이 확대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코맥스는 고해상도 카메라에서 중앙관제시스템에 이르끼까지 개발, 생산, 공급을 하는 기업이기에 앞으로 골목길마다 안전한 CCTV가 설치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으면 합니다.

이태원참사 관련주 5 : 아이디스

아이디스 주가

아이디스는 CCTV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해 저장하는 디지털 영상장치 DVR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DVR 전문기업입니다.

사건, 사고, 재난의 상황에서 그 원인을 밝히는데 반드시 필요한 장비가 바로 DVR입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도 위험한 지역에 반드시 설치가 되어야 하며, 아이디스가 이러한 역할을 충분히 해낼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이태원참사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언급이 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이태원참사 관련주

반드시 예방하여야 합니다.

같은 일이 절대 반복되어서는 안되기에 해당 관련 종목들을 수익보다는 관련 산업이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안전은 소극적인 대응의 영역에서 적극적인 예방책으로 변모하여야 하는 시대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꾸준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들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