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 (순환매 저평가 위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삼성 SDI를 방문하면서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점검하였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당연히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들이 한번 들썩였는데요, 사실 미래 먹거리 중의 하나인 분야이기에 단발성 테마로 끝날 소재가 절대 아닙니다.

그래서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몇몇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만큼 한 번에 반짝하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의 전해질이 고체로 된 2차전인데요, 발화 가능성이 낮아서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현재 전기차 보급이 엄청나게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리튬이온 배터리를 쓰는 현재의 전기차에서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된다면? 엄청난 폭발력을 가진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테마 주의사항

현재 전고체 배터리 개발은 국내외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가 리튬이온 2차전지의 경우 선두를 차지하고 있지만 전고체 배터리까지 그렇게 될 가능성이 많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테마주는 리스크도 있지만, 절대 수익률 면에서는 다른 투자 방법들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테마주 중에서도 종목을 잘 선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겠죠. 아래 종목들을 보시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 : 한농화성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

한농화성은 현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서 글리콜에테르와 계면활성제, 특수산업용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 화학제품을 생산으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전고체 배 터리와 고분자 전해질 핵심요소인 가소제 및 가교제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2 : 티에스아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2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제조에 필요한 활물질, 도전재, 결합재, 용매를 혼합하는 믹싱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고체전해질 생산업체 씨아이솔리드와 고체전해질 생산라인을 개발하고 제작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3 : 천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3

천보는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보는 정부 주도 전고체 배터리 국책과제에 참여한 이력도 있으며, 2차 전지 소재인 전해질 전해액 첨가제를 제조하는 기술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4 : 미코

미코 주가

미코는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부품사업부문과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데요.

다만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샘플테스를 완료하였다는 뉴스와 함께 상용화 기대감을 갖게 만들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5 :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주가

미래컴퍼니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장비 연구 개발 및 제조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컴퍼니는 삼성SDI의 지원으로 전고체전지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참가한 이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전고체 배터리 테마주 TOP 5
1한농화성
2티에스아이
3천보
4미코
5미래컴퍼니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전고체 배터리 관련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유명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주목해주셔도 절대 손해보지 않을 겁니다.

결론 : 순환매 후 끝날 테마?

제2의 먹거리 분야이기에

전고체 배터리 테마는 제2의 먹거리테마이기에 결코 순환매 몇 번으로 끝날 테마가 아닙니다. 기술력과 실제 상용화에 다가간 기업들을 잘 선별하여 포트폴리오에 담아두신다면 분명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하게 되실 겁니다.

테마주 투자, 더 높은 수익률을?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점찍은 다음에 분산투자를 하는데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전고체 배터리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카메라모듈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조만간 대박?)

주류 관련주 TOP 5 (저평가주 위주, 주류값 인상)

희토류 관련주 TOP 5 (중국 수출금지)

탈모 관련주 TOP 5 (안트로젠 식약처 허가)

AI챗봇 관련주 TOP 5 (ChatGPT 대항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