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컴퓨터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양자컴퓨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거의 시즌별로 한번씩 오는 테마가 아닐까 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특히 전세계적으로 양자 기술 전쟁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지금처럼 관심도가 멀어진 지금이야 말로 한번 투자를 해보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최근 구글에서는 양자컴퓨터로 블랙홀 1쌍을 구현해서 웜홀이라는 시공간 지름길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는 실험이 성공했다고 합니다. 공상과학 영화에나 나올 법한게 실제로 구현된 것이죠.

또한 향후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 하기 이전에 기술사용을 위해서는 검증계산 능력이나 양자 우위를 선점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기에 양자컴퓨터는 더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미국 주식 아이온큐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국내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자컴퓨터 테마 주의사항

아직까지 먼 미래처럼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의 경우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이를 깨뜨릴 수도 있다고 했지만 이게 벌써 1년 전 얘기인데 아직까지 아무런 진전이 없는 것도 사실이죠.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 5

양자컴퓨터 관련주 1 : 옵티시스

양자컴퓨터 관련주 1

옵티시스는 세계최초 디지털광링크를 개발한 기업이며, 이를 활용한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을 제공하는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옵티시스의 CEO 신현국 박사는 서울대 물리학과에서 양자중력이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라고 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2 : 우리넷

양자컴퓨터 관련주 2

우리넷은 광통신장비 MSPP, 음성서비스 기반 AGW장비 등을 판매하는 네트워크 관련 회사입니다.

우리넷은 상용 양자암호전송 시스템 표준기술 연구 강화에 나선 기업이기에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3 : 아이윈플러스

양자컴퓨터 관련주 3

아이에이네트웍스, 폴라리스웍스 에서 아이윈플러스로 변경되었는데요, 과거 정부가 양자컴퓨터 개발을 포함한 국가 연구개발 예산에 24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급등한 적이 있었습니다.

세계쵳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A퀌텀에 양자난수생성기 모듈을 공급한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4 :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주가

드림시큐리티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동통신사의 양자암호통신 시범 인프라 구축개발 등에 참여하기도 하였으며, 양자암호 분야 양자 내성 가진 모듈을 구현하기도 하였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5 : 코위버

코위버 주가

코위버는 유선 광전송장비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는 기 업으로 우리나라 국내 3사 통신사에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자암호 기술이 적용된 ROADM은 이미 개발이 완료되어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등 양자암호 기술 기반 광전송장비가 준비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양자컴퓨터 테마주 TOP 5
1옵티시스
2우리넷
3아이윈플러스
4드림시큐리티
5코위버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장기접근

선점투자로 장기접근

지금 양자컴퓨터, 양자암호기술 이슈가 상당히 조용합니다. 결국 기술 개발 단계가 올라가거나, 새로운 기술이 나올때마다 테마주들은 움직여줄 수밖에 없습니다.

장기적으로 바라보시고 꾸준히 모아나가시는 투자를 진행한다면 분명 괜찮은 수익률로 보답을 받으실 겁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양자컴퓨터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 [금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인다?)

키네타 관련주 TOP 3 (몇 방 더 남았다?)

원료의약품 관련주 TOP 3 (중국발 대란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