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전기차의 성장으로 인하여 전기차 완성업체 및 배터리, 부품 관련주는 상당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그러나 아직도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한 전기차 충전소에 관련한 종목들은 이렇다할 주목을 받지는 못하였던 것이 사실이지만, 시간을 여유있게 가지면 분명 기회가 올 수밖에 없는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탄소포집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전기차 충전소 사업은 향후 고성장할 블루오션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기술 발달로 인하여 전기차 충전 속도도 빨리지고, 설비도 고도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주거환경과 밀접한 충전시설은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전기차 산업과 관련한 정부의 지원책은 끊임없이 계속 나오고 있기에 정책 모멘텀 또한 기대할 수 있죠.

결국 미래 블루오션 산업 + 정부의 지원에 실적까지 더해지는 종목까지 나온다면 그야말로 수십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테마 주의사항

새로운 기술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에 지금 유망한 기술이 바로 사장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 종목에 대한 집중투자보다는 여러 종목에 분산을 하고 장기적으로 기다릴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집 관련주 TOP 5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1 : 와이투솔루션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1

와이투솔루션은 전원공급장치인 SMPS의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며,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에 사용하는 파워모듈 및 바이오 신약개발 또한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중입니다.

매출의 88%정도가 SMPS에서 나오고 있으며, 현재는 전기자동차 충전기, 차량용 인버터 등 중대형 SMPS로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2 : 원익피앤이(엔에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2

원익피앤이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요.

자회사 피앤이시스템즈를 통해 충전인프라 사업을 하고 있으며 EV용 완속 및 급속 충전기 또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빠질 수 없는 종목입니다.

참고로 원익피앤이는 엔에스로 흡수합병될 예정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3 : 에스트래픽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3

에스트래픽은 교통관련 SI를 주요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스트래픽은 이미 2018년 완속충전기 구축 충전사업자 공모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적도 있으며, 2021년 기준으로는 급속 및 완속 충전기 822대 및 1,536기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4 : 와이엠텍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4

와이엠텍은 에너지 저장장치, 전기자동차, 전기차 충전기, 태양광 인버터 등에 적용되는 직류 고전합 EV 릴레이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배터리 3사를 포함해 전세계 350개 고객사를 보유한 기업이기에 충전 테마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종목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5 : 아모센스

아모센스 주가

아모센스는 무선충전 차폐시트, 자동차 전장 모듈, 라이팅 모듈 및 IoT 디바이스 등 소재와 모듈 부문으로 구성된 소재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아모센스는 이미 전기차 무선 충전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차 무선충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차폐시트 기술을 보유한 아모센스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전기차 충전소

미래의 블루오션

전기차는 벌써 무선 충전 기술 얘기까지 나오고 있기에 기술의 변화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이 말은 몇몇 기업들은 빨리 사라질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들은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지요.

특히, 정부의 지원에 있어서 만큼은 한번 투입되고 실제 상용화에 들어가면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좋은 실적을 낼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전기차 충전소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전기차 충전소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모듈러주택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그린수소 관련주 TOP 3 (현시점 저평가 중소형주)

OTT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철도 관련주 TOP5 (사우디 네옴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