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와 함께 금리 높은 정기적금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기준금리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기에 적금, 예금 재테크를 하시려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큰 돈이 바로 필요한 예금보다는 자금을 나눠서 정기적금에 나누어 넣는 것이 금리가 계속 올라가는 현 시점에서는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 아닐까 하는데요.

높은 정기적금 금리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제가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와 함께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금리 1~2% 이상 높은 적금 재테크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정기적금 금리비교 여기에서

정기적금 금리가 현재 무섭게 올라가고 있기에 당장 서둘러 가입을 하시는 것보다는 가용현금을 나누어서 적금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기준금리 인상이 끝난 것이 아니기에 더 높은 금리의 정기적금이 계속해서 나올 것을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사실 현재 정기적금 금리는 새마을금고와 신협쪽에서 제일 높은 금리를 보여주고 있으나, 새마을금고나 신협 홈페이지에서 이를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죠.(특판으로도 자주 나오기에)

그래서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로는 ‘마이뱅크’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바로 방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활용법

정기적금 금리비교

먼저 해당 홈페이지를 가시어 상단에 있는 ‘예금비교’ 메뉴를 선택합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그리고 나서 위에서 ‘정기적금’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정기예금이나 자유적금 상품 모두 금리비교가 가능한 곳이오니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필요하실 때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원하시는 금융권을 선택하시면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리스트가 나옵니다. 업데이트 날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속해서 빠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위와 같이 현재 모든 금융권을 통틀어 정기적금 금리비교가 가능한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 시점 최고 높은 정기적금 금리는 10%로 모두 지역단위 새마을금고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왼쪽에 보시면 업데이트 날짜가 상당히 최신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기에 오늘 알려드린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하시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의 적금 정보를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각 금융권별로, 본인 상황에 맞게 가입하세요

먼저 현시점 제일 높은 금리는 새마을금고와 신협이지만 지역단위에서만 가입을 받고 있기에 지점 방문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일부 지점에서는 온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하지만 손품을 조금 팔아야 하죠.

그래서 지점 방문의 경우 실제 그 지역 거주자가 아니면 가입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1금융권의 경우 대부분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나 금리가 조금 낮기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아래 비과세 저율과세 분리과세 총정리 포스팅을 보시고 반드시 세제혜택도 꼭 챙기셔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협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신협 정기적금

신협의 경우 현재 7~8%의 정기적금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백만원씩 12개월 적금을 가입할 경우 세후이자만 40만원 정도 수준입니다.

신협의 경우 조합원 가입시 저율과세 가입도 가능하고, 대부분 온라인으로 정기적금 가입이 가능하기에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정기적금 가입이 가능한 곳입니다.

새마을금고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새마을금고 역시 10%의 금리를 자랑하나 대부분 지역단위이기에 지점 방문만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라도 본인 지역 새마을 금고가 있다면 당연히 가입을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혹시 모르니 거주지역 새마을금고 특판이 없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농/축협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농협 금리 순위

농/축협의 경우는 7%의 정기적금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새마을 금고처럼 지역 방문이 아니라 대부분 온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지역 조합원만 세제혜택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저축은행 적금

현시점 저축은행에서 가장 금리 높은 정기적금은 대한저축은행, 더블저축은행, 진주저축은행, 청주저축은행 처럼 지역 내 저축은행이 많습니다.

물론 유명한 저축은행들도 금리가 낮은 수준은 아니어서 온라인 비대면 가입을 하시려면 조금 금리가 낮더라도 유명 저축은행에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끔은 다른 이벤트와 결합된 고금리 적금도 있는데요, 웰컴저축은행의 경우 걷음수가 어느 이상인 경우 연 10%의 적금 상품이 있기도 합니다.

은행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은행 금리

1금융권의 경우 4.5%에서 3.6%까지 다양합니다. 다만 이벤트성으로 온라인은행의 경우 더 높은 금리를 주는 곳들도 있습니다.

특히 카드제휴와 콜라보로 케이뱅크처럼 10%짜리 적금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예금자보호 및 기타 주의사항

정기적금 금리비교 보다 더 중요한 예금자보호

기준금리가 높아진다는 것은 대출금리도 같이 올라가는 것이기에 일부 금융권의 경우(특히 2금융권) 대출의 연체율도 같이 높아진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현금이 크다면 조금은 신중해서 가입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특히 예금자보호는 반드시 신경을 쓰시고 넣으셔야 합니다.(1금융권도 웬만하면)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예금자보호에 관한 모든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되실 겁니다. 반드시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이오니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기타 주의사항

신협, MG새마을금고의 경우 금리가 정말 높긴하나, 출자금 통장을 가입하여야만 정기적금을 들 수 있는 경우도 많고 세제혜택을 보려면 반드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손해보는 부분은 아니오나 조금은 귀찮을 수도 있죠. 아예 출자금을 만드신 분들은 새마을금고와 신협만 이용하시는 경향이 있고, 그렇지 않다면 아예 저축은행이나 1금융권 위주로만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참고로 출자금통장은 1천만원까지는 비과세이오니 비과세 혜택도 받고, 저율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예금자보호 한도 내에서 잘 활용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축만 신경쓰지 마시고 소비도 아래와 같은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면 월 20만원까지는 5.5%의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꼭 정기적금만 답이 아닐 수도

조금 더 높은 금리 또는 짧은 기간에 고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금융상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발행어음, 중금채, CMA 등 입니다.

발행어음

발행어음 특판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에 정기적금의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액 자산가들의 경우 예금, 적금보다는 특판 고금리 발행어음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금채

기업은행에서만 발행하는 중금채 역시 현재 높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가용자금을 단기간으로 굴리고 싶으신 분들에게 더 좋은 금융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기본적으로 채권 상품입니다.

CMA(발행어음형)

현재 하루마다 이자를 지급하는 증권사 CMA도 금리가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현재 3% 후반) 물론 정기적금 금리보다는 낮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하루마다 이자를 따박따박 받고, 언제든 유동적으로 자금을 입출금 활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본다면 장점이 많은 금융상품이죠.

결론 : 정기적금 금리비교

최대한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고르시고, 또 가입하기 전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에 가셔서 현 시점 높은 금리가 맞는 지도 꼭 한번 더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의 금리라도 더 높은 수익률을 얻는데 이 글이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더 높은 금리를 위한 선납이연 방법도 꼭 알아두셨으면 하는데요, 고금리 예금도 같이 활용할 수 있기에 더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금리 정보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수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계좌개설 20일 제한 정리 및 푸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