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금리가 계속해서 올라가는 정기예금을 찾기 위해 많은 분들이 손품, 발품을 파시고 계실텐데요.

특히나 1금융권 보다는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 등에서의 정기예금 금리가 더 높다보니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의 예금을 가입하고자 관련 정보를 찾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지점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2년 11월 기준입니다.

참고로 신협, 새마을금고, 농협의 경우 출자금 통장을 만들고 조합원이 되는 경우 비과세(출자금통장) + 저율과세(세금우대) 혜택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어 세제혜택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1 : MG 금암 Block 예금 6.7%

새마을 정기예금 금리 TOP 1은 6.7%의 금리를 자랑하는 MG 금암지점의 Block 예금입니다. 온라인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 상품입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2 : MG천안남부 자유자재정기예금 6.7%

MG천안남부지점에서는 자유자재정기예금으로 6.7%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방문가입이 모두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 상품입니다.(지역이 가까우신 분들은 오픈런하셔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3 : MG천안서부 자유자재정기예금 6.6%

MG천안서부 자유자재정기예금은 6.6%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방문가입이 모두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입니다. 확실히 지방쪽 지점에서 이런 고금리 특판이 잘 나오네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4 : MG대포지점 Block 예금 6.5%

제주도의 MG대포지점 Block 예금이 6.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온라인 가입은 되지 않으며 방문가입만 가능합니다. 오픈런이기에 서둘러 연락을 해보시거나 방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 MG동문 지점 정기예탁금 6.5%

제주도의 MG동문 지점에서도 정기예탁금 6.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G대포지점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방문가입만 가능합니다. 고금리 특판의 예금의 경우 빨리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오니 빠른 가입이 필요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온라인으로 가입

온라인 가입으로도 가능합니다.

물론 방문가입만 가능한 곳도 있지만 일부 지점들의 경우 온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MG상상뱅크 어플을 깔고 가입을 하시면 가능한데요.

먼저 해당 상상입출금 통장 계좌를 개설하시면 그 다음날부터 정기예탁금 특판이 가능한데요(꼭 그 전날 계설 완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특판 가입 당일에 해당 지점의 새마을금고를 찾아서 정기예탁금 상품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조합원이시라면 반드시 세금우대와 저율과세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조합원은 출자금통장이 필요)

새마을금고 예금, 예금자보호법 확실히

예금자보호법은 필수적으로

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높아집니다. 대출금리도 높아지면 당연히 대출 연체율도 높아지기에 조금은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반드시 예금자보호법을 확실히 아시고 이 한도내에서 새마을금고의 예금 특판을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예금자보호법에 대해서 확실히 알게 되실 겁니다.

정기예금 말고도…

금리가 오르고 있기에 모든 금융상품의 이자,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아래는 정기예금보다 더 높은 수익을 볼 수 있는 금융상품들인데요 물론 리스크도 조금 올라가기 때문에 ‘저위험 중금리’ 상품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중금채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채권의 일종입니다. 높은 금리를 자랑하며, 단기간 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역시나 아는 사람만 잘 이용하는 성격의 금융상품입니다.

발행어음 특판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특판 고금리가 가끔 나옵니다. 조금은 단기간으로 자금을 운용하는데 좋으며, 금리가 상당히 괜찮기도 하나, 증권사 VIP들에게만 나오기도 합니다.

CMA(발행어음형)

CMA는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현재 3% 후반대까지 올라왔습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이죠.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할때 정말 좋은 금융상품입니다.(예금자보호X)

ELS

ELS는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현재 가입을 하게 되면 상당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지수가 엄청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연수익률 10%도 가능한 상품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키움쪽 ELS를 추천)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원금보전이 첫째라면 예금자보호한도내에서 새마을금고와 같은 고금리 예금이 제일 좋은 금융상품이죠.

또한 새마을금고의 경우 세금우대, 저율과세도 가능하기에 세제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선납이연에 대해서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수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