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수소 관련주 TOP 3 (현시점 저평가 중소형주)

그린수소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린수소는 투자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테마 중의 하나입니다.

그린수소 관련주

특히 미래의 차세대 산업이기도 하지만 정부에서도 강력하게 지원을 해주고 있기에 어쩌면 아직까지도 주가가 오르지 않은 종목이 있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번 그린수소 관련주 TOP 3는 아직까지 주가가 제일 저평가 되었으며, 주목을 받지 못한 중소형주 위주로 선별을 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그린수소 관련주 TOP 3를 픽하였으며,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그린수소 테마 탑 픽으로 꼽고 있기도 합니다.(유출 주의)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린수소 관련주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그린수소는 원자력이나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해 물을 전기분해하여 얻어지는 수소를 그린수소라고 합니다.

2020년 우리나라에서역시 청청수소발전의화제도 도입 계획을 하면서 그린수소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는데요.

단, 현재 주가의 탄력을 받을 종목들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종목들도 있습니다. 특히 그린수소 테마와 함께 정부정책 수행이라는 공통점이 있는 종목 들 중에서 아직 크게 주목된 적이 없는 종목들로 선별을 하였습니다.

즉, 저평가 + 그린수소 + 튼튼한 재무현황을 가진 기업들이기에 장기적으로 접근을 하신다면 분명 큰 이익을 가져다 드릴 겁니다.

그린수소 관련주 주의사항

조금은 시간을 갖고 보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에 나오면 주가는 움직이지만 이제 시작일 뿐인 것이죠.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그린수소 관련주 TOP 3

탄소포집 관련주 1 : 삼영화학

그린수소 관련주 1

삼영화학은 필름형 박막 콘덴서 소재인 캐피시타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국내 시장의 80% 정도를 점하고 있으며, BOPP와 PVC는 국내 시장 3위권을 차지하고 있죠.

국내 유일 친환경 에너지 인버터의 핵심소재를 생산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 그린수소사업 핵심소재 또한 공급한 이력도 있죠.

탄소포집 관련주 2 : 인스코비

그린수소 관련주 2

인스코비는 조금 특이한 기업인데요, 알뜰폰과 바이오 관련 사업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조금은 잡스러운 종목이 아닌가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일단 그린수소 정부 국책과제를 수행중인 바이오엑스와 상용화 업무 협약도 했었으며, 일전에는 그린수소 세계 최고 수준 고순도 생산 성공 소식을 들려주기도 하였기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종목입니다.(테마주 성격이 강함)

탄소포집 관련주 3 : 신성이엔지

그린수소 관련주 3

신성이엔지는 FFU/EFU, 클린룸 및 공조시스템, 드라이움제조, 설치공사를 취급하는 클린환경 사업과 태양광 관련 제품, 시스템 및 상품과 관련된 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합니다.

신성이엔지는 정부의 그린수소 P2G(전기에서 그린수소) 태양광 발전 수주 이력도 있으며, 이미 급등한 제이엔케이히터와 그린수소 전기충전소 구축이력도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3개의 종목이 현재 그린수소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그린수소 관련주

결국 갈 것입니다.

결국 갈 테마입니다. 이미 간 것들도 있기에 아직 주목을 받지 못한 종목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미 정해진 미래이기에 결국 시간에 투자를 하시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한 종목 집중투자보다는 그린수소도 원자력, 태양광, 풍력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장기투자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그린수소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그린수소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YTN 매각 민영화 관련주 TOP5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폐배터리 관련주 TOP5

OTT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철도 관련주 TOP5 (사우디 네옴시티)

UAM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모듈러주택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