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렌탈 장점 단점 진짜 더 저렴한지 분석

넥센타이어 렌탈 장점과 단점 등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자동차를 탄다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타이어 교체입니다.

안전과 주행감에서 상당히 많은 영향을 끼치기에 타이어교체 시기가 되면 그만큼 민감하면서도 비싼 가격때문에 상당히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넥센타이어 렌탈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넥센타이어렌탈로 타이어를 교체하였고, 내가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왜 이렇게 생각하는지 실제 넥센타이어 렌탈을 해보고 경험하고 분석한 것들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교체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될 포스팅입니다. 그럼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소개

사실 타이어 렌탈하면 조금 거부감이 드는게 타이어는 소모품인데 이걸 렌탈을 한다는게 쉽게 와닿지가 않습니다. 먼저 넥센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서비스

월 19,000원대의 돈을 매달 내면(렌탈계약을 하게 되면) 새로운 타이어를 교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마디로 정수기 렌탈같은 개념이죠.

그런데 단순히 렌탈만 받는게 아니라 여러 장점들이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서비스 장점

  1. 계약 만료시 타이어 반납 없음
  2. 주행 중 파손 및 조기 마모 되어도 무상교체
  3. 넥스트레벨 체크 서비스로 무상점검 가능(공기압 보충 및 체크)

그럼 이런 생각이 드실 겁니다. 결국 월마다 내는 총 비용을 모두 합하면 타이어를 그냥 돈 주고 교체하는 비용보다 큰거 아닌가하고 말이죠.

타이어 교체 비용

그냥 돈주고 타이어를 교체 할때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이 더 저렴하기에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구매 후 가서 장착할 때의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차종은 국내 대형 SUV이니 이를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SUV 타이어 중에서 제일 높은 등급)의 경우 1짝 당 가격이 99,000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딱 4짝만 사고 끝나는게 아니죠.

타이어 장착비용

바로 장착비용과 밸런스, 휠얼라이어먼트 비용까지 추가를 해야 합니다. 19인치 타이어이니 장착비용은 1짝당 3만원이고(더 저렴한 곳이 있을 수 있으나 이 경우 타이어 가격 자체가 비싸더군요),

발란스 4짝 40,000원, 휠얼라이어먼트 50,000원을 잡으면 총 606,000원이 나옵니다.

  • 396,000원(타이어) + 장착비용 120,0000원 + 발란스 40,000원 + 휠 얼라이어먼트 50,000원

이어서 이 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렌탈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비용

넥센타이어의 경우 제가 구매할 당시(지금은 가격이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월 19,000원입니다. 렌탈기간은 36개월이니 684,000원이 나옵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서비스의 경우 장착비용이나, 발란스, 휠얼라이어먼트가 모두 무료입니다.(참고로 여기에 위치교환 서비스 1번이 있고, 휠얼라이어먼트는 교체시에만 딱 1번 가능합니다.)

이것만 보면 당연히 렌탈비용이 더 높습니다. 무려 78,000원이나 말이죠. 물론 한번에 큰 목돈이 들어가지 않기에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넥센타이어 렌탈의 경우 제휴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아래 후술)

넥센타이어 우리카드

넥센타이어 우리카드

보시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시 월 13,000원을 할인해줍니다.(실제적으로는 프로모션해서 14,000원 할인 됩니다.)

넥센타이어 우리카드 실제 결제금액

만약 전월실적만 채울 수 있다면? 원래 렌트비 월 19,000원에서 14,000원을 할인받아 월 5,000원에 이용이 가능하지요. 36개월을 하면 총 18만원입니다.

전월실적

그러나 전월실적을 채우는 것이 힘듭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할인혜택을 주지만 그만큼 써야 하기 때문에 과소비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아래 포스팅 참고)

이렇게 신용카드 사용을 조심하는 제가 왜 전월실적 할인 방법을 이용했느냐 하면 바로 넥센타이어 우리카드는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월실적

보시면 무이자할부, 세금 등을 빼면 모두 전월실적으로 인정해줍니다. 이 말은 그냥 상품권을 30만원 어치(정확히는 30만원에서 렌탈비 19,000원을 뺀 금액-실적 인정해주니까)만 사면 된다는 겁니다.

그것도 상품권의 경우 못해도 2% 정도 할인은 받을 수 있으니 절약하는 비용은 그 만큼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런거 귀찮다 싶으시면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쓰셔서 그냥 타이어 구매(쿠팡에선 무료장착)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장점

제휴 신용카드

상품권 월마다 30만원씩 사는 귀찮음 만 이기면 월 5,000원에 타이어렌탈 가능합니다. 매월 14,000원씩 버는 노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기압체크 & 보충

공기압 체크나 보충이 무료입니다. 보통 카센터 가도 요금 공기압 넣는데 5,000원 받습니다. 이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장착도 알아서

계약하면 넥센타이어 직원분들이 와서 차를 가지고 가서 타이어 교체한 다음에(밸런스, 휠 얼라이어먼트까지 해서 교정 내역 그래프 문서를 보여줍니다) 다시 가져다 줍니다. 교체받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벌 수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 파손 무상 수리

타이어가 크게 파손되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펑크의 경우 자주 있는 일인데요. 이 경우 보험사 서비스를 받아도 되고, 넥센타이어 가게에 가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모를 파손의 경우에도 무상 보증이 되니까 좋죠.

아래는 넥센타이어 렌탈 단점인데요, 마찬가지로 중요한 내용이니 아래를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단점

넥스트 레벨 체크 서비스

2~3개월마다 넥센타이어에 가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어찌보면 제일 큰 단점인데요, 귀찮습니다. 매번 오는 문자를 받고 집 근처나 아무 넥센타이어에 가기만 하면 되는 것이긴 한데요.

이걸 해야 무상 보증을 이어나살 수 있기에 이런 조치를 하는 거라고 합니다.(물론 가서 공기압 채우고 오면 좋긴합니다)

제휴 신용카드

만약 상품권 신공을 사용하지 않으면 전월실적을 채우기 위해 매달 과소비를 할 확률이 큽니다. 웬만하면 상품권으로 피킹률을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저는 가족들이나 지인들에게 무조건 타이어렌탈을 추천합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저렴하게, 타이어 관리까지 받으면서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아마 지금은 할인 폭이 더 커졌을 겁니다. 여러분들도 타이어 교체를 한번 렌탈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참고로 쿠팡에서 로켓설치 서비스가 더 괜찮으신 분들도 계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렌탈하면 매달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 생기기 때문이죠. 아래로 가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무료장착) 타이어를 구매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설치 타이어

Leave a Comment